[정치오늘] 윤호중 “휴일 가뭄 2021년…광복절부터 ‘빨간 날’ 돌려드릴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윤호중 “휴일 가뭄 2021년…광복절부터 ‘빨간 날’ 돌려드릴 것”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1.06.1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이준석 시간표와 상충하지 않을 것”
하태경, 대선 출마…“검찰총장 국민 직선제, 법무부 폐지”
배진교 “6·15선언 21주년…한미연합훈련 중단해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윤호중 “휴일 가뭄 2021년…광복절부터 ‘빨간 날’ 돌려드릴 것”


ⓒ뉴시스(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15일 ‘대체공휴일 법제화’ 신속 처리를 약속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15일 “사라진 ‘빨간 날’을 돌려드리겠다”며 ‘대체공휴일 법제화’ 신속 처리를 약속했다.

이날 오전 윤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올해는 남은 공휴일 중에 주말과 겹치는 공휴일 앞으로도 4일이나 있다”며 “오는 광복절부터 즉시 시행될 수 있도록 법안 처리에 속도를 내겠다”고 설명했다.

 

윤석열 “이준석 시간표와 상충하지 않을 것”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 이동훈 대변인은 15일 “윤 전 총장의 시간표와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의 시간표는 상충하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 이동훈 대변인은 15일 “윤 전 총장의 시간표와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의 시간표는 상충하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이날 오전 이 대변인은 한 라디오에 출연해 “윤 전 총장도 (8월 전 입당) 캘린더를 염두에 두고 국민 여론을 보고 있다”며 “늦지 않은 시간에 선택할 것”이라 설명했다.

 

하태경, 대선 출마…“검찰총장 국민 직선제, 법무부 폐지”


ⓒ뉴시스(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15일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15일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오전 하 의원은 “조국 사태와 추윤 갈등을 지켜보면서 한국 정치의 고장 난 계산기를 뜯어고치지 않으면 앞으로 큰일이 나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검찰총장 국민 직선제 도입 및 법무부 폐지’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배진교 “6·15선언 21주년…한미연합훈련 중단해야”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가 15일 6·15 공동선언 21주년을 맞아 발언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가 15일 6·15 공동선언 21주년을 맞아 “8월 한미연합훈련 중단과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재개를 촉구하는 국회 결의안을 발의할 것”이라 전했다.

이날 오전 배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서 “지금 우리는 대화와 대결의 가능성이 모두 상존하는 과도기이자, 한반도 평화의 결정적 순간을 다시 맞이하고 있다”며 “국회의 역대 남북정상합의문 비준과 한미연합훈련 중단 촉구 결의안 통과는 대한민국 국회의 위대한 역사가 될 것”이라 말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