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6.1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나이트', UEFA 유로컵 2020™ 개최
펄어비스 검은사막, Into the WAVES 영상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 사전 예약을 16일 시작했다.ⓒ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 사전 예약을 16일 시작했다.

모든 이용자는 리니지 클래식 티저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해골투구 △뼈 갑옷 △골각방패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리니지 클래식은 3분기 중 정식 출시 예정이다.

엔씨(NC)는 티저 사이트를 통해 리니지 클래식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리니지 클래식은 4:3 해상도와 도트 형태의 1K 그래픽을 갖춘 2000년대 초반 버전으로 선보인다. 정식 오픈 시, 자동 사냥(PSS, 플레이 서포트 시스템)은 지원하지 않는다

이용자는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4개 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에서 다루지 못한 새로운 스토리와 리니지 클래식만의 오리지널 신규 클래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NC)는 리니지 클래식 정식 출시 전, 체험서버를 운영할 예정이다. 리니지 클래식 체험서버는 최신 스트리밍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용자는 PC에 별도의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 클래식 티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UEFA 유로컵 2020™’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제공

'포트나이트', UEFA 유로컵 2020™ 개최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UEFA 유로컵 2020™’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포트나이트 UEFA 유로컵 2020™’은 우승 상금 5만 달러를 놓고 16일과 17일(한국 시각), 양일에 걸쳐 2라운드로 진행된다. 첫날 1라운드에는 자격 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참가 가능하며, 아시아 지역 기준 1라운드 상위 플레이어 500명이 2라운드에 진출, 순위를 가리게 된다.

모든 라운드가 종료되면 지역별 최고 플레이어에게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최소 10점을 획득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우승컵’ 이모티콘이 지급되며, 20점 이상 획득한 플레이어는 ‘발로 차’ 스프레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의 주장인 해리 케인과 독일 올해의 선수 2관왕인 마르코 로이스, 두 슈퍼스타의 아이템이 아이템 상점에 출시됐다.

두 선수의 의상을 따로 구매하거나 케인과 로이스 번들로 동시 구매할 수 있다. 케인 번들에는 해리 케인 의상과 함께 달콤한 승리 이모트, 그리고 허리케인 등 장신구가 포함돼 있으며, 로이스 번들에는 마르코 로이스 의상과 지혜의 원숭이 세 마리 이모트, 그리고 생존 장비 등 장신구가 제공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날 "UEFA 유로컵 2020™의 개최를 기념해 '포트나이트'에서도 한껏 달아오른 축구의 열기를 느끼실 수 있도록 ‘포트나이트 UEFA 유로컵 2020™’을 준비했다"라면서 "밤잠을 설치며 좋아하는 선수와 팀을 응원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이번 경쟁전에 참가해 상금과 함께 아이템도 받아 가시기를 바라며, 슈퍼스타 해리 케인과 마르코 로이스의 아이템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앞둔 16일 새로운 물결 ‘Into the WAVES’ 영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Into the WAVES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앞둔 16일 새로운 물결 ‘Into the WAVES’ 영상을 공개했다.

검은사막 ‘Into the WAVES’는 설렘, 위대, 축제, 자유의 물결 등을 주제로 만든 영상이다. 펄어비스는 영상을 통해 검은사막 PC, 모바일, 콘솔 글로벌 이용자를 위한 부가티 콜라보부터 글로벌 간담회, 신규 캐릭터 및 피규어, 이벤트 등을 소개했다.

자유의 물결로 소개된 신규 클래스 ‘커세어’의 상세 정보는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에서 발표된다. 이용자는 19일(토) 오후 5시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기념해 행사 당일(19일) 하루 동안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검은사막 이용자는 인게임 도전과제를 완료시 △2000마일리지 △강화 지원 상자 II △마력 깃든 양피지 (+30) △커다란 가니에 폭죽 상자를 받는다.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는 7월 19일까지 ‘하이델 연회’ 기념 스페셜 접속 유지 보상 이벤트를 통해 블랙펄을 최대 2000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하이델 연회 특별 의상 △특별 외형 장식 지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