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 효과로 매출 증가…풀무원, ‘정·백·홍 비빔면’ LG트윈스 협업 제품 출시
[식품오늘]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 효과로 매출 증가…풀무원, ‘정·백·홍 비빔면’ LG트윈스 협업 제품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6.1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노브랜드 버거_SSG랜더스필드점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5월 매출 전월比 3% 증가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신세계 프로야구단 SSG랜더스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17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SSG랜더스가 프로야구 정규시즌 선두권에 올라선 지난 5월 노브랜드 버거(4~5월 신규 오픈매장 제외, 86개점)의 매출액은 4월 대비 3% 증가했다. 특히 SSG랜더스의 연고지인 인천에 위치한 인천스퀘어원점, 인천용현점, 인천구월점, 인천계양구청점, 인천서창점, 부평역점 등 6곳의 매출액은 11% 늘었다. 그 중 홈구장인 인천 SSG랜더스필드 5km 내에 위치한 인천스퀘어원점, 인천용현점의 매출은 각각 17%, 14% 늘었다. 

이 같은 노브랜드 버거의 인기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 설치한 노브랜드 버거 광고의 TV·모바일 중계를 통한 반복 노출, 10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SSG랜더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한 메뉴·브랜드 노출이 지속적으로 진행되면서 야구팬을 중심으로 노브랜드 버거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SSG랜더스 효과를 이어가기 위해 신세계푸드는 야구단과의 협업을 통한 노브랜드 버거의 알리기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SSG랜더스 1, 2군 선수단에게 제공되던 노브랜드 버거의 지원을 더욱 늘리고, 동시에 야구팬들을 위한 야구장 전용 메뉴도 추가로 개발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하반기 SSG랜더스 야구단과 함께하는 SNS 이벤트, 프로모션 등 스포츠 마케팅도 더욱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다.

풀무원, ‘정·백·홍 비빔면’ LG트윈스 협업 제품 출시

풀무원식품은 프로야구 LG트윈스와 협업해 비빔면 3종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 비빔면’을 LG트윈스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정백홍 비빔면 한정판은 LG트윈스의 스토리와 캐릭터를 접목해 1994년 이후 27년 만의 리그 우승이라는 팬들의 염원을 패키지에 담은 제품이다. 비빔면 3종의 제품명은 ‘만루홍런’, ‘유광정퍼’, ‘백전백승’이다. 각각 ‘정’, ‘백’, ‘홍’ 글자를 응용해 올 시즌 우승에 도전하는 LG트윈스 선수단과 팬들의 오랜 우승 열망을 실었다. 

제품은 비빔면 성수기인 여름 시즌 한정판으로, 8월 말까지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된다. 오는 18일 0시에는 온라인 커머스 11번가에서 선론칭해 정백홍 비빔면 3종과 LG트윈스 캐릭터 굿즈로 구성된 세트를 3000개 판매한다.

헬스케어 기업 조윈, 건기식 ‘미라케어’ 출시

헬스케어 기업 조윈은 면역력 강화와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미라케어’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미라케어는 하루 2포 만으로 17가지 영양성분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암 전문병원 의사·한의사 등 국내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암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을 연구해 최적의 원료와 최적의 배합비율을 연구했다.

미라케어는 비타민 B1, 비타민 B6 등의 비타민 B군과 판토텐산, 나이아신 등의 수용성 비타민, 필수 미네랄과 프로바이오틱스 등 면역력과 활력에 도움이 되는 17가지 영양성분이 함유돼 있다. 세포보호, 면역기능 강화, 관절·연골 건강 증진, 장 건강 증진, 피로 회복 등 25가지 효과가 있어 면역력이 약한 일반인 외에도 암 환자 대상으로 적합한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미후루코리아, ‘우아한 1% 로즈바나나 캠페인’ 진행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가 오는 12월까지 ‘2021 우아한 1% 로즈바나나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매월 스미후루코리아 인스타그램에서 ‘로즈바나나 이달의 베이비’ 3명을 선정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인스타그램에 #스미후루, #로즈바나나, #키즈바나나, #1프로바나나 해시태그와 함께 로즈바나나에 빠진 아이의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이달의 베이비’로 선정된 아이 3명에게는 스미후루의 8가지 바나나가 들어 있는 버라이어티 박스를 증정한다.

7월에는 ‘우아한 1% 엄마단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등의 개인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엄마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신청한 이들 중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8월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간 로즈바나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밖에 하반기에는 키즈 대상으로 한 로즈바나나 첫 굿즈 출시와 육아 브랜드들과 함께하는 콜라보 이벤트도 선보이며, 유튜브를 통해 로즈바나나 광고 영상도 공개할 계획이다.

커피에반하다, 썸머 베스트 메뉴 3종 한정 출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에반하다가 썸머 베스트 메뉴 3종을 한정으로 선보인다.

커피에반하다는 초당옥수수와 자색고구마, 딸기 등을 음료에 담았다. 초당옥수수라떼는 초당 옥수수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우유를 넣었다. 자색비빙스무디는 시원한 스무디 위에 달콤한 자색 고구마를 통째로 넣고 통팥과 코코넛 후레이크를 더했다. 스트로베리요거트는 요거트에 딸기, 얼음을 더한 메뉴다.

커피에반하다 관계자는 “여름을 맞이해 내놓은 썸머 베스트 메뉴 3종은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