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알바생 200명에 희망기금 1억 원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디야커피, 알바생 200명에 희망기금 1억 원 전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6.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디야커피가 메이트 200명에게 희망기금을 전달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인 ‘메이트’ 200명에게 2021년 상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을 17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선정 대상은 나이와 상관없이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1인당 50만 원씩 총 200명에게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가맹점 상생제도 중 하나로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시행해오고 있다. 지난 9년간 총 3734명의 아르바이트생에게 누적 18억6000만 원의 희망기금이 전달됐다.

이디야커피는 매장 아르바이트생의 아이디어 제안 평가와 근속 일수 등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희망기금 수여 대상자를 선정하며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또한 아이디어 우수자를 별도 선발해 포상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를 검토해 현장 매장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목정훈 이디야커피 경영관리 본부장은 “현장에서 항상 이디야커피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메이트분들 덕분에 이디야커피가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국 이디야 메이트들을 격려하고 감사를 표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