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하나픽 배당투자정보’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투자, ‘하나픽 배당투자정보’ 서비스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6.1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배당 관련 데이터 일목요연 정리…실시간 확인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17일 '배당투자정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배당투자정보' 서비스는 '하나픽'에서 접할 수 있다. '하나픽'은 하나금융투자의 투자정보 모바일 플랫폼으로,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시각자료를 활용해 직접 만든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배당투자정보'에서는 기업들의 배당 관련 데이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배당정보를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보유 종목의 배당률, 배당금, 배당지급일 등 배당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해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배당 수입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배당 종목 검색 기능도 추가해 △배당 요약 정보 △연도별 배당 상위 종목 △카테고리별 TOP10 배당 종목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하나픽 배당 투자 정보' 서비스는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 '하나원큐프로'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 내의 생활뱅킹 섹션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고객 친화적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배당투자정보 서비스는 최근 배당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나 니즈에 따른 것"이라며 "다양한 관점에서 배당종목을 발굴하고 복잡한 배당 공시 조회의 불편함을 해소해 고객들이 보다 가치 있는 투자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