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오늘] 스킨푸드, ‘컨셉 스토어 도산’ 오픈…에이블씨엔씨, 김유진 대표 신규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뷰티오늘] 스킨푸드, ‘컨셉 스토어 도산’ 오픈…에이블씨엔씨, 김유진 대표 신규선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6.2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킨푸드 컨셉 스토어 도산 매장 안내 이미지
스킨푸드 컨셉 스토어 도산 매장 안내 이미지 ⓒ스킨푸드

스킨푸드, ‘컨셉 스토어 도산’ 오픈

스킨푸드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컨셉 스토어 도산’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컨셉 스토어 도산은 브랜드의 철학이 담긴 여러 장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은 물론 고객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루프탑 휴식 공간 등으로 꾸몄다. 총 3개 층의 약 90평 규모다.

먼저 1층에서는 컨템포러리 팜(Contemporary Farm)이라는 이름 아래 스킨푸드의 철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자연의 푸드를 담은 공간을 선보인다. 스킨푸드가 선택한 푸드를 모션 그래픽화한 공간을 준비해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건강한 푸드가 머금고 있는 자연을 표현한 미디어 룸도 함께 준비했다. 한쪽에는 스킨푸드 첫 비건 라인의 원료인 당근이 신선하게 자라는 모습부터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표현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2층은 푸드 펜트리(Food Pantry)다. 스킨푸드의 레시피 아카이브를 엿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마지막으로 3층은 루프탑 가든(Rooftop Garden)으로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에이블씨엔씨, 김유진 신임 대표 선임 

에이블씨엔씨는 IMM오퍼레이션즈그룹 김유진 대표를 대표집행임원으로 선임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앞서 조정열 전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했다.

회사 측은 에이블씨엔씨 인수 후 3년 이상의 기간이 경과됨에 따라 외부에서 새로운 후보를 찾기보다 회사의 사업 내용·전략 방향성에 대해 이해가 높은 IMM프라이빗에쿼티 인력을 대표로 선임했다.

김 대표는 카이스트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을 거쳐 2009년 IMM프라이빗에쿼티에 합류해 할리스에프앤비, 레진코믹스, 태림포장 등의 거래를 주도했다. 2017년부터 할리스 대표로 기업을 직접 경영하다가 2020년 KG그룹에 성공적으로 매각했다. 다시 IMM프라이빗에쿼티에 복귀해 IMM오퍼레이션즈그룹 대표를 맡으며 에이블씨엔씨, 제뉴원사이언스 오퍼레이션 작업을 맡았다. 김 대표는 투자부터 포트폴리오 기업 경영까지 탁월한 비즈니스 리더십을 보이며 풍부한 경험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IMM오퍼레이션즈그룹은 포트폴리오 회사의 조직·전략적 방향성을 관리해 기업 가치를 제고하는 법인이다. 신임 김 대표가 에이블씨엔씨와 IMM오퍼레이션즈그룹 대표를 겸직함으로 보다 빠르게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는 기존 방향성과 같이 온라인과 해외사업에 집중하고,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매장 관리, 재고 관리 등의 운영 개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뷰티풀 라이프’ 사업 공모

아모레퍼시픽은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2021년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모집을 시작한다. 2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을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대상은 지역사회에서 사회복지 활동을 행하는 비영리기관·단체·시설이다. 다문화 여성, 비혼(양육)모, 시설퇴소청소년 등 환경적인 취약성을 가진 여성의 자립과 취업을 위한 고용·복지서비스를 함께 지원할 수 있는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뷰티풀 라이프 사업은 단순 직업교육,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아닌 여성의 취업 기반 형성을 위한 고용·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복지서비스(돌봄지원, 컨설팅, 상담 등)와 직업훈련·교육 내용을 담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은 최대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만의 여성 취업지원 모델을 정립하고 확산시키고자 본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관과의 지속적인 네트워킹·사례 공유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공통 성과지표를 개발하는 등 ‘여성의 고용 가능성 증진을 위한 연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618 쇼핑 축제 성료

LG생활건강은 지난 20일 마감한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 축제’에서 티몰(Tmall) 기준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CNP 등 6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대비 70% 신장한 5억800만RMB(약 893억 원)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중 후는 전년대비 72% 신장하며, 에스로더, 랑콤, 라메르, 시셰이도에 이어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랭킹 5위에 올라섰다. 특히 후의 대표 인기 제품인 ‘천기단 화현’ 세트는 티몰 전체 카테고리 중 단일 제품 매출 기준으로 아이폰12, 그리에어컨에 이어 3위를 기록했으며, 화장품 카테고리에서는 1위에 등극했다.

이밖에 숨은 90%, 오휘는 55%. CNP는 57%, 빌리프는 68%, VDL은 209% 성장하는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년 대비 높은 성장을 보였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