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유플러스, 슈퍼팩 신규가입자 ‘21배 성장’ 이유는? …KT, 괌·사이판 로밍 이벤트
[IT오늘] LG유플러스, 슈퍼팩 신규가입자 ‘21배 성장’ 이유는? …KT, 괌·사이판 로밍 이벤트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6.21 17: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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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슈퍼팩, 가입자 타 월정액比 21배↑…다양성·이어보기 기능 덕분
KT, 괌·사이판 여행객에 하루종일ON·데이터로밍 함께ON 등 요금제 반값
SKT, 비즈니스 ‘마이크로소프트 365’ 입점…40% 할인·팀즈 무료 체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에서 지상파·영화·키즈 VOD 월정액 ‘슈퍼팩’의 누적 시청시간이 200만 시간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에서 지상파·영화·키즈 VOD 월정액 ‘슈퍼팩’의 누적 시청시간이 200만 시간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통합 월정액 ‘슈퍼팩’ 통했다…200만 시청시간 돌파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에서 지상파·영화·키즈 VOD 월정액 ‘슈퍼팩’의 누적 시청시간이 200만 시간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출시 두 달 만에 이룬 성과로, 다른 월정액 서비스 대비 신규 가입자 수는 21배 이상 높다. 

슈퍼팩은 월정액 1만 9800원으로 지상파(KBS·MBC·SBS) 방송 VOD와 영화·해외 시리즈·애니메이션·키즈·성인 등 총 10만 편의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온 가족 월정액’ 서비스와 사회적 거리두기 분위기가 슈퍼팩 시청시간의 급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실제 지상파 방송 VOD부터 극장판 애니메이션, 영화 VOD들은 골고루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한 가정 내 ‘펜트하우스3’, ‘분노의 질주’, ‘미니언즈’등 시청층이 다른 장르를 혼합 시청하는 패턴도 관찰됐다. 

LG유플러스는 또한 IPTV와 모바일tv간 ‘이어보기 기능’도 견인 요소라고 내다봤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슈퍼팩 가입자 중 50% 이상이 U+tv와 U+모바일tv를 넘나들며 월정액 콘텐츠를 시청한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슈퍼팩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슈퍼팩을 이용하는 전 고객은 오는 30일까지 매주 3장의 VOD 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며, 콘텐츠 시청 횟수에 따라 VOD 쿠폰이나 아이스크림 상품권도 추가 제공된다. 6월 신규 고객 은 VOD 쿠폰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일부는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KT는 괌 또는 사이판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로밍 요금제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KT
KT는 괌 또는 사이판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로밍 요금제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KT

KT, 괌·사이판 여행 고객 로밍 요금 반값 이벤트

KT는 괌 또는 사이판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로밍 요금제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별도 신청 없이 오는 9월 30일까지 괌과 사이판에서 ‘로밍 하루종일ON’, ‘데이터로밍 함께ON’ 등 요금제를 이용하면 자동 제공된다. 

KT 관계자는 “최근 국내 백신 접종자가 빠르게 늘고 방역 신뢰 국가지역을 대상으로 해외여행이 허용된다는 기대감이 높아졌다”며 “괌과 사이판 항공 노선이 재개되는 업계 분위기에 따라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고객은 데이터와 음성 완전무제한 ‘로밍 하루종일ON 프리미엄’을 하루 7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친구나 가족 최대 3명과 데이터(4GB~12GB)를 쉐어링할 수 있는 ‘로밍 데이터 함께ON’도 1만 6500원에서 3만 3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KT 로밍 음성 통화는 괌과 사이판에서 국내 통화료(1초 당 1.98원)가 적용된다. 

SK텔레콤은 기업형 소프트웨어 온라인 거래 장터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가 최근 ‘마이크로소프트365(이하 M365)’를 새로 입점시켰다고 21일 밝혔다.ⓒSKT
SK텔레콤은 기업형 소프트웨어 온라인 거래 장터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가 최근 ‘마이크로소프트365(이하 M365)’를 새로 입점시켰다고 21일 밝혔다.ⓒSKT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마이크로소프트 365’ 입점 프로모션

SK텔레콤은 기업형 소프트웨어 온라인 거래 장터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가 최근 ‘마이크로소프트365(이하 M365)’를 새로 입점시켰다고 21일 밝혔다.

M365는 사무용 소프트웨어 제품 ‘오피스 365’에 △아웃룩(Outlook) △팀즈(Teams) △원드라이브(OneDrive) △보안 △디바이스 관리 기능이 제공되는 토탈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세계 최고 비즈니스 서비스 M365의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디지털 업무 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이날부터 연말까지 종업원 300명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M365를 최대 40% 할인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문서 공동 작업이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도 무료로 지원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인력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도 손쉽게 재택근무 환경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을 바탕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 개발사들에게 클라우드 교육 무상 제공과 마켓 수수료 3개월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랫폼인 ‘Azure(애저)’에 가입하면 클라우드 전용 크레딧이 최대 500만 원까지 증정된다. 

한편, S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지난 3월말 오픈한 후 이번 입점을 계기로 벤처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을 위한 각종 솔루션들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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