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헝가리법인, 지역사회 위한 봉사활동 진행
SK이노 헝가리법인, 지역사회 위한 봉사활동 진행
  • 방글 기자
  • 승인 2021.06.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아틸라 몰나르 코마롬 시장(오른쪽)과 한상규 SKBH CEO(왼쪽)가 헝가리 코마롬시에서 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아틸라 몰나르 코마롬 시장(오른쪽)과 한상규 SKBH CEO(왼쪽)가 헝가리 코마롬시에서 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헝가리 법인이 위치한 코마롬시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SK이노베이션은 한상규 SKBH(SK Battery Hungary) CEO가 지난18일(현지시간) 구성원 30여 명과 함께 사업장 인근 산업단지에서 △아카시아 초목 심기 △비료 주기 △물 주기 △잡초 제거 등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아틸라 몰나르(Attila Molnár) 코마롬 시장과 추니네 베르털런 유디트(Czunyiné Bertalan Judit) 코마롬 시의원이 함께했다. 

아틸라 몰나르 헝가리 코모롬 시장은 “코마롬시를 대표해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역 경제와 사회에 지속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행보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은 그린밸런스 2030과 지역주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9년, 기존 사업의 환경 부정 영향을 축소하고, 친환경 사업 모델 개발을 통해 환경 마이너스 가치를 상쇄하는 '그린밸런스 2030' 전략을 통해 2030년까지 환경부정영향을 0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한상규 SKBH CEO는 “SKBH 구성원들과 코마롬시의 참여로 헝가리 현지에서 첫 번째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마롬시와 동반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거점으로 헝가리를 낙점해 2019년 10월 연간 생산능력 7.5GWh 규모의 제1 공장 가동을 시작했으며, 현재 9.8GWh 규모의 제2 공장을 짓고 있다. 올해 초에는 31GWh 규모의 제3, 4공장을 추가 건설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금융·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