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동국제약, 겔 제형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겔’ 출시…한미 혁신 바이오신약, 간 희귀질환 치료 가능성 확인
[제약오늘] 동국제약, 겔 제형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겔’ 출시…한미 혁신 바이오신약, 간 희귀질환 치료 가능성 확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6.2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는 지난 23일 성남 판교 본사에서 하비에르 팔라존(스페인, 33), 김봉철(41), 김기혁(38), 글렌 호프만(네덜란드, 31), 김세연(26), 오슬지(36) 등 총 6명의 선수로 구성된 프로당구단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창단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고 24일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는 지난 23일 성남 판교 본사에서 하비에르 팔라존(스페인, 33), 김봉철(41), 김기혁(38), 글렌 호프만(네덜란드, 31), 김세연(26), 오슬지(36) 등 총 6명의 선수로 구성된 프로당구단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창단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고 24일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 프로당구팀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창단

휴온스는 지난 23일 성남 판교 본사에서 하비에르 팔라존(스페인, 33), 김봉철(41), 김기혁(38), 글렌 호프만(네덜란드, 31), 김세연(26), 오슬지(36) 등 총 6명의 선수로 구성된 프로당구단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창단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고 24일 밝혔다.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는 오는 7월 6일 열리는 2021-22시즌 PBA 팀리그 1라운드를 시작으로 대망의 첫 여정에 나서게 된다.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선수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먼저 1지명으로 팀에 합류한 하비에르 팔라존은 아마추어 최고 무대인 당구월드컵에서 2019년 우승을 차지하고 프로에 입문한 세계적인 실력의 소유자다. 지난해 '크라운해태 PBA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하는 등 현재 PBA 랭킹 7위를 기록 중이다. 

동국제약, 겔 제형의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겔' 출시

동국제약은 대표 브랜드 ‘마데카솔’을 겔 제형으로 개발한 상처치료제 '마데카솔겔'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마데카솔겔은 주성분인 100% 식물성분 센텔라정량추출물이, 기존 마데카솔연고 대비 2배인 1g당 20mg 함유됐다. 민감한 피부나 영유아에 사용이 적합하며,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나고 흉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겔 제형이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고, 바르고 난 직후 습윤밴드 부착도 가능하다. 특히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기 때문에 얼굴에 발생한 상처 치료에도 적합하다.

동성제약, '2021 중앙일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협찬사로 참여

동성제약은 '2021 중앙일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에 협찬사로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 중앙일보 서소문 사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동성제약은 특별상 시상을 가졌다.

특별상 동성제약 부문은 서울 압구정초등학교 4학년 박형근 어린이가 수상했다. 박 어린이의 '우애의 라면'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는 동안 엄마가 끓여 주신 라면을 형과 함께 맛있게 먹는 모습을 개성 있게 표현했다.

한미 혁신 바이오신약, 다양한 간 희귀질환 치료 가능성 확인

한미약품은 2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유럽간학회(EASL, The Europ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the Liver) ILC(The International Liver Congress, 국제 간 학술대회)에서 LAPSTriple Agonist의 NASH 치료 및 간 희귀질환 치료 효과, 기전 확인 등 3건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LAPSTriple Agonist는 체내 에너지 대사량을 증가시키는 글루카곤과 인슐린 분비 및 식욕억제를 돕는 GLP-1, 인슐린 분비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GIP 수용체들을 동시에 활성화하는 삼중작용 바이오신약 후보물질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한미약품은 2020년 미국 FDA로부터 원발 경화성 담관염(PSC: Primary sclerosing cholangitis)과 원발 담즙성 담관염(PBC: Primary biliary cholangitis) 치료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은 LAPSTriple Agonist의 치료 효과에 대한 근거를 제시했다.

연구에 따르면, 한미약품이 PSC와 PBC 모델에 LAPSTriple Agonist를 투약한 후 측정한 간 섬유화 지표 모두에서 개선 효과가 확인됐으며, 그 효능이 경쟁 약물로 알려진 오베티콜산(obetichilic acid)보다 우수했다. 또한 간 문맥 염증 및 조직괴사율을 낮추는 등 조직학적인 간 지표도 유의하게 감소시켰다.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중남미 4개국 진출계약 체결

대웅제약은 콜롬비아 바이오파스(BIOPAS)사와 콜롬비아·에콰도르·페루·칠레에서의 펙수프라잔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총 계약 규모는 한화 약 340억 원이다.

이번 계약으로 대웅제약은 현지 국가들에서 펙수프라잔 제품을 유통·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바이오파스사에 부여했다. 4개 국가의 소화기질환 치료제 시장 규모는 약 6300억 원(2019년 아이큐비아 기준)에 달한다. 양사는 2024년까지 계약 국가들에서 펙수프라잔의 현지 허가를 취득한다는 계획이다. 대웅제약이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면 바이오파스사가 현지 임상 및 허가 취득 절차를 담당하고 비용을 부담한다.

펙수프라잔은 대웅제약이 자체개발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위벽에서 위산을 분비하는 양성자펌프를 가역적으로 차단하는 기전의 P-CAB(Potassium-Competitive Acid Blocker) 제제다. 현재 세계 위산분비억제제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PPI제제보다 신속하게 증상을 개선시키고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됨을 임상을 통해 입증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