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스틸아트 공모전 개최…중흥토건, 운정 중흥S-클래스 2차 견본주택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스틸아트 공모전 개최…중흥토건, 운정 중흥S-클래스 2차 견본주택 오픈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6.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삼성물산, BIM 국제표준 인증 획득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BIM 국제표준 인증(ISO 19650)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O 19650은 최근 BIM 기술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표준화된 기준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규정된 글로벌 기준이다. 삼성물산은 각 상품별, 공종별로 산재됐던 BIM 업무 지침을 ENG센터 산하 BIM그룹을 중심으로 표준화하고 프로세스를 일원화하는 등 BIM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 확대했다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BIM 관련 기술과 품질, 역량 등을 국제적으로 공식 인정받은 만큼, BIM 역량 보증을 필요로 하는 신규 시장 진출 확대가 예상된다는 게 삼성물산의 설명이다.

삼성물산 측은 "이번 ISO 19650 인증은 국내 건설업계 최초 획득이라는 데 의미가 크다"며 "단순히 BIM을 활용한 설계와 시공성 검토를 넘어 공정, 원가 등 총체적인 유지관리 플랫폼으로 적용분야를 확장해 세계 건설 무대의 BIM 기술 리더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 새 힐스테이트 디자인 'Gen Z Style' 개발

현대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에 새로운 색과 패턴이 추가된 'GEN Z(Generation Z) Style'을 개발·적용한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디자인은 마시모 카이아초 국제 색 컨설턴트협회 부회장과 스페이스 디렉팅 전문업체인 베이에 컴퍼니 등과 협업해 개발된 것으로, 고유의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통해 획일화된 아파트 디자인에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영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이를 계기로 분야별 디자인 매뉴얼을 통합한 토탈 디자인을 구현하고, 다채로움과 확장성 기반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미래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고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Gen Z Style은 오는 하반기부터 힐스테이트 문주, 지하주차장, 필로티 디자인 등에 시범 적용을 시작으로 디자인 전반에 확대 적용될 계획이다.

현대건설 측은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 상품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향후 주거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스마트 디자인을 통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켜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스틸아트 공모전 진행…'대학생X문래동 철공인 콜라보'

포스코건설은 전국 3~4학년 대학생들과 문래동 철공인들의 콜라보를 통해 스틸아트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이달 23일까지 이뤄진 이번 행사는 전국 대상생들에게 접수받은 디자인 작품 중 최종 6개를 선정해 각 디자인별로 문래동 철공소 장인들을 연결, 최종 실물작품을 만드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수상작 6점과 포스아트 액자로 제작된 본선 진출작 18점은 다음달 2일까지 더샵갤러리 1층에 전시되며, 이후 분당 더샵 파크리버, 송도 더샵 프라임뷰, 디오션시티 더샵,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 등 아파트의 커뮤니티시설 로비에 설치될 예정이다.

스틸아트 공모전은 대학생들에게는 신진작가의 꿈을 키워주고, 쇠락해가는 문래동 소공인들에게는 예술 분야의 새로운 일감을 창출하기 위해 포스코건설이 마련한 기업시민 실천활동이다.

대우건설, 용인 '수지 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수주

대우건설은 지난 23일 '수지 현대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4일 전했다. 지난 5월 가락쌍용1차에 이은 대우건설의 올해 두 번째 리모델링 사업 수주다. 

이번 사업은 용인 수지구 풍덕천동 일대에 위치한 현대아파트를 기존 지하 1층~지상 15층, 12개동, 총 1168세대 규모에서 지하 2층~지상 16층, 12개동, 총 1343세대로 수평증축하는 프로젝트로, 공사비는 3876억 원(부가세 제외)이다. 대우건설은 혁신적인 특화설계와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해당 아파트를 용인의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탈바꿈시킨다는 방침이다.

대우건설 측은 "올해 리모델링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인력을 배치하는 등 리모델링 사업 확장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입지가 좋고 사업성이 양호한 리모델링 사업은 앞으로도 계속 수주할 계획"이라며 "국내 최초 벽식구조 아파트 리모델링 준공 실적을 보유한 만큼, 리모델링 관련 기술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조합의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흥토건, '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 2차' 견본주택 오픈

중흥건설그룹은 중흥토건이 오는 25일 '파주 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 2차'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4일 밝혔다.

경기 파주 운정3택지개발지구 A9·A11블록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A9블록 지하 2층~지상 18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450가구, A11블록 지하 2층~지상 20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113㎡ 750가구 등 총 1200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교 부지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지역 내 중심상업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아울렛, 대형마트 등 이용이 수월하다는 게 중흥토건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7월 5일 특별공급, 6일 1순위, 7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A11블록 13일, A9블록 14일이다. 정당계약은 같은 달 26~30일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 와동동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4년 3월 예정이다.

제일건설,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분양

제일건설은 경기 파주 운정3지구 A10블록에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그랑베뉴'를 공급한다고 24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3층, 전용면적 59·84·101㎡ 총 660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청약일정은 오는 7월 6일 특별공급, 7일 1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4일, 정당계약은 26~30일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 와동동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