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네오위즈-인텔, 글로벌 마케팅 및 기술협력 추진 위한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네오위즈-인텔, 글로벌 마케팅 및 기술협력 추진 위한 MOU 체결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7.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번영의 여신 엘레노아’ 업데이트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GC플레이어’ 6기 발대식
넷마블, 2021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49위로 3계단 UP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효과로  스팀 MMORPG 장르 판매 1위 기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왼쪽부터)마승재 인텔 글로벌 게임 어카운트 매니저 한국 총괄 이사, 김준호 인텔 아키텍처 그래픽 소프트웨어 그룹 아시아 클라이언트 어카운트 총괄 전무, 박점술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D, 심보송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사업 팀장.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인텔, 글로벌 마케팅 및 기술협력 추진 위한 MOU 체결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인텔과 ‘블레스 언리쉬드 PC’의 게임 환경 최적화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네오위즈와 인텔은 지난 달 30일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텔 CPU와 그래픽 엔진이 탑재된 PC에서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인텔의 ‘스타터 팩 프로그램(Starter Pack Program)’의 메인 피처드에 선정되어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되며, 유럽 및 북미 지역 오프라인 리테일러·OEM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 구매 시 게임 내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약 43개 국에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점술 블레스 언리쉬드 PD는 이날 "인텔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인텔 프로세서 기반 게임의 성능 최적화는 물론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기회를 적극 모색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준호 인텔 아키텍처 그래픽 소프트웨어 그룹 아시아 클라이언트 어카운트 총괄 전무는 같은날 "’블레스 언리쉬드 PC’를 이용한 성능 측정에서 전 세대 프로세서 대비 20% 이상의 성능 개선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 "최적화 및 향상된 게이밍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한 의미 있는 협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번영의 여신 엘레노아’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번영의 여신 엘레노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번영의 여신 엘레노아’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번영의 여신 엘레노아’는 광(光)속성의 캐릭터로 세계를 지켜온 최고신 중 하나로 번영과 예술, 그리고 가만히 있어도 부가 축적되는 운명을 가진 부의 신 역할을 맡고 있다. 아군 전원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광속성 공격력과 기술 피해력을 증가시키는 점이 특징이며 음악에 조예가 깊어 본인을 주인공으로 한 성대한 연주회를 여는 것을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다.

카카오게임즈는 ‘번영의 여신 엘레노아’ 추가와 더불어 15일까지 ‘대천사 가브리엘’, ‘영화 배우 유진’, ‘메카 워리어 오그마’와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라이브 이벤트 ‘돌려라 빙고 보드’를 동일 기간 동안 진행한다. 게임 내 다양한 미션을 성공해 획득한 ‘이벤트 포인트’를 활용해 ‘빙고볼’을 뽑아 인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카마존 랜드’ 신규 시즌도 오는 29일까지 선보인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양사 대학생 서포터즈인 ‘GC 플레이어’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6기 발대식 개최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양사 대학생 서포터즈인 ‘GC 플레이어’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GC플레이어'는 게임산업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이 신선한 관점으로 직접 게임과 채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게임빌ᆞ컴투스만의 독특한 서포터즈 활동이다.

이번 ‘GC플레이어’ 6기에는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했으며, 자기소개서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총 10명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GC플레이어’ 10명과 함께한 발대식에서는 ‘GC 플레이어’의 역할과 의미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환영과 소통의 시간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첫 발을 내디뎠다.

선발된 GC플레이어들은 올해 말까지 6개월 간 영상팀과 디자인팀으로 활동하며 양사의 게임 및 채용 콘텐츠를 비롯해 사내∙외 행사 취재, 임직원 인터뷰, 조직 문화 체험 등 다양한 소식을 외부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현직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진로 탐색과 직무 간접 체험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GC플레이어 활동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는 양사의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과 ‘게임빌-컴투스 채용 블로그’, 사보 ‘게임빌컴투스뉴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게임빌과 컴투스는 ‘GC플레이어’를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글로벌 리딩 기업의 비전을 공유하고, 더 많은 미래 인재들에게 풍성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넷마블

넷마블, 2021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49위로 3계단 UP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8.9점을 얻어 직전 분기 대비 3계단 상승한 49위를 기록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7.7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1.1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이날 “작년 11월에 출시한 ‘세븐나이츠2’가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선보인 ‘제2의 나라’가 한국과 일본, 대만 등 앱마켓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흥행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어 넷마블의 브랜드 가치가 한 단계 점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날 "‘제2의 나라’ 초반 흥행에 안주하지 않고, 하반기 남은 기대작인 ‘마블 퓨쳐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BTS드림(가제)’ 등을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가진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계열사인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 역시 전체 39위를 기록, 넷마블과 코웨이 양 사가 나란히 Top50위 내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Top Sellers)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효과로  스팀 MMORPG 장르 판매 1위 기록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Top Sellers)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검은사막 스팀 판매 1위는 6월 29일(현지시각) 전 세계 동시 선보인 신규 클레스 ‘커세어’와 ‘썸머 시즌’, 프로모션 효과가 더해지며 판매 상승을 이끌었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검은사막 스팀 신규 이용자가 500%나 증가했다.

검은사막 북미 유럽 직접 서비스를 시작(2월 24일) 당시 '스팀 판매 및 인기 1위'를 달성한 데 이은 두 번째 성과다.

한국 역시 신규 이용자 157%, 복귀 이용자 139% 증가해 여전한 인기를 유지했다. 일본, 대만, 러시아, 터키 지역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크게 상승했고, 태국은 신규 이용자가 769%, 동남아 지역은 618%로 급증했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신규 클래스 ‘커세어’는 밝은 배경 스토리와 유쾌한 전투 액션으로 호평받고 있다. 바다, 강 등 물이 있는 지역에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인어 변신’ 기술로 해일을 일으키거나 돌고래를 소환하는 등 시원시원한 플레이 스타일이 특징이다. ‘썸머 시즌’은 신규 이용자들이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할 수 있게 돕는 콘텐츠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의 북미 유럽 흥행에 이어 중국 등 글로벌 시장 활약을 예고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6월 28일 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인 ‘판호’를 획득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중국 최대 게임 사이트 ‘17173’에서 모바일 게임 기대 순위 3위에 올랐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