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 출시…종근당, 중동에 바이오시밀러 ‘네스벨’ 수출
[의약오늘]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 출시…종근당, 중동에 바이오시밀러 ‘네스벨’ 수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은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 출시

동아제약은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은 활동성이 높고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의 특색에 맞춰 제작한 밴드다. 스킨가드 플러스 블랙은 신축성이 좋아 옷감 소재에 사용하는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구성돼 피부에 단단히 밀착되며, 익스트림 스포츠 등 격한 활동에도 잘 찢어지지 않는다.

또한 방수기능으로 물과 외부 세균으로부터 상처를 보호한다. 이 밖에도 자극이 적은 점착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특히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다. 제품 개봉 후 쉽게 손상되고 오염되는 점을 방지하고자 지퍼백 포장을 적용해 밀봉할 수 있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대웅제약, 웨비나 통해 '나보타' 탈모 치료 사례 공유·시술법 교육

대웅제약은 오는 7일과 21일 양일간 '대웅 에스테틱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탈모 치료 사례에 대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대웅 에스테틱 아카데미는 대웅제약이 국내 의료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용성형 시술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온·오프라인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달에는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진들이 가장 듣고 싶은 주제를 선정해 실제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진행된다. 1회차(7일) 강의는 김진오 뉴헤어의원 원장이 성형외과 및 피부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2회차(21일) 강의는 장태호 뉴헤어의원 원장이 전체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각 강의에서는 실제 개원가에서 탈모 환자에게 나보타를 3개월 이상 지속 시술한 결과에 대한 전후(before & after) 사진과 이에 대한 환자 만족도를 공유할 예정이다.

종근당, 중동 6개국에 바이오시밀러 '네스벨' 수출

종근당은 오만의 제약사 매나진(Menagene Pharmaceutical Industries)과 2세대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네스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매나진에 네스벨의 완제품을 공급하고 계약금과 개발 단계별 마일스톤을 받게 된다. 매나진은 오만을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카타르, 바레인 등 중동지역 6개국에서 네스벨 품목허가 후 독점 판매할 계획이다. 양사간 합의에 의해 계약 규모 등은 비공개 한다.

네스벨은 다베포에틴 알파를 주성분으로 하는 네스프의 바이오시밀러로 만성신부전 환자의 빈혈치료에 효과적인 약물이다. 유전공학기술을 이용해 약물의 투여 빈도를 대폭 줄여 환자의 편의성을 개선한 2세대 지속형 제품으로 2019년 한국과 일본에서 출시됐다. 지난 해에는 글로벌 제약사 알보젠의 아시아 지역을 담당하는 로터스와 수출 계약을 맺고 대만,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3개국에서 허가를 진행중이다.

JW중외제약, 발달장애인 일자리 제공 '카페누리' 오픈

JW중외제약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생명누리'가 충남 당진시에 위치한 JW당진생산단지에 '카페누리'(cafe_Nuri)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카페누리는 생명누리가 운영하는 사내 카페로 발달장애인 2명과 비장애인 카페매니저가 근무한다. 장애인 근로자는 오전과 오후 4시간씩 교대 근무하며 음료주문 접수, 음료제조 등의 업무를 맡는다. JW중외제약은 JW생명과학과 함께 지난해 1월 국내 제약사 최초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생명누리를 공동 설립하고 현재까지 총 18명의 발달장애인을 정규직으로 고용했다.

장애인 근로자는 JW당진생산단지에서 카페누리 외에도 작업복 클리닝과 환경미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생명누리에 소속된 사회복지사가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과 신체적·정서적 관리 역할을 하고 있다.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은 앞으로 직무 적합성을 고려한 양질의 일자리를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

유디치과, 셀프 치아미백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유디치과는 박대윤 유디두암치과의원 대표원장과 함께 셀프 치아미백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 5일 밝혔다.

유디치과에 따르면 치아 미백제의 기본 구성 성분은 과산화수소로, 과산화수소는 위해성이 있어 국내에선 '의약외품 범위지정'에 따라 의약외품으로 분류하고, 농도 3%를 초과하지 않도록 규정하며 농도 3% 이상 함량 제품은 의약품으로 관리한다.

하지만 각국의 치아 미백제 과산화수소 농도 규정에는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의약외품 치아 미백제, 셀프 치아 미백제를 해외 구매 대행으로 구입해서 사용할 경우 부작용 발생이 우려된다. 한글표시가 없는 해외 제품을 구입해서 임의로 사용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하다. 셀프 치아 미백제를 이용해 치아미백을 하는 중 치아과민증(시린이)이나 턱관절 장애가 생기면 반드시 사용을 중지하고 치과를 방문해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또한 셀프 치아미백제의 지속적인 사용에도 불구하고 치아 색조에 변화가 없으면 변색의 원인이 미백에 반응하지 않는 다른 것일 가능성이 있다. 이런 경우도 치과를 방문해 상태를 진단받아 적절한 미백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박대윤 대표원장은 "셀프 치아미백은 미백효과보다는 치과 미백 후의 유지 관리에 초점을 맞추면 좀 더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라며 "적절한 농도와 수준의 마모제가 함유된 자가미백제품을 사용한다 할지라도 미백 효과는 미미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