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동성제약, 이지엔 공식 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휴온스바이오파마, 유럽시장 공략 속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동성제약, 이지엔 공식 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휴온스바이오파마, 유럽시장 공략 속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지난 1일 신촌 복합문화공간 공존에서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지난 1일 신촌 복합문화공간 공존에서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 이지엔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 발대식 개최

동성제약은 자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지난 1일 신촌 복합문화공간 공존에서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 '이지에디터' 4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지에디터는 이지엔의 트렌디한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마음껏 체험해보고,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지에디터 4기는 특히 이지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이지엔 스타일의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지에디터 4기는 모두 20명이 선정됐으며, 활동 기간은 7~9월이다.

발대식에서는 이지엔 브랜드와 앞으로 서포터즈 활동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지에디터 4기는 이지엔을 홍보하는 컨텐츠를 제작하고, 브랜드몰 이지엔 스타일에 생생한 제품 후기를 남기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할 예정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 유럽시장 공략 속도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는 독일의 H사와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HUTOX, 국내명: 리즈톡스) 계약이 초읽기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의 유력한 새로운 파트너 H사는 미용뿐 아니라 신경계, 심혈관계, 종양, 류마티스 등의 영역에서도 두각을 보이는 헬스케어 기업으로 알려졌다. 독일, 오스트리아 등지에 수십여개 에스테틱 클리닉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등 미용 분야의 전문성이 뛰어나고, 의약품 등록을 담당하는 RA 전담 조직이 있어 현지 임상과 허가 경험도 풍부하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H사와의 계약은 과거 스페인 세스더마와 추진했던 유럽 진출 계획보다 더 확장된 파트너십이라고 설명했다.

광동제약, 제주대 LINC+ 사업단과 산학협력 강화

광동제약은 제주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과 함께 7월 한 달간 관심직무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올해 상반기 제주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LINC+ 프로그램인 'KD이노베이터' 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학생에게 직무 멘토링과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KD이노베이터에 참여한 학생들은 워크숍과 컨설팅·실무 부서 피드백 등을 통해 신제품 아이디어를 내고, 광동제약이 소매유통을 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를 활용한 제주지역 공헌활동 등을 기획했다.

LINC+ 프로그램은 산학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증진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성검사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11명의 학생은 지난 5일부터 4주간 광동제약 내 △디자인혁신센터 △브랜드전략팀 △생수마케팅팀 △온라인팀 △음료연구개발팀 등 총 10개 부서에서 실무 경험을 하게 된다. 부서에 따라 서울 서초구 광동제약 본사 또는 구로 R&DI 연구소에서 진행되며, 광동제약은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소정의 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유비케어, 휴대 단말기 연동 EMR 작성 기술 국내 특허 획득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유비케어는 '전자차트 작성 방법 및 전자 차트 작성 장치'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의료진이 소유하고 있는 휴대기기와 기존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연동하는 기술이다. 특허에 따르면 단순 뷰어로만 활용하던 휴대용 단말기를 EMR의 새로운 입력 장치로 사용할 수 있게 돼 이용자의 차트 작성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의료진의 환자 진료 집중도를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병·의원 진료실에서 의료진이 태블릿, 스마트폰 등으로 진찰 내용을 작성하고, 환자는 그 내용을 함께 확인하며 상담할 수 있어 효율적인 환자 응대가 가능해진다. 회사측은 이 기술이 의료진의 EMR 사용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