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FIFA 온라인 4’ ‘EACC Summer 2021’, 태국 ‘FaZe Clan’팀 우승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FIFA 온라인 4’ ‘EACC Summer 2021’, 태국 ‘FaZe Clan’팀 우승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7.0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출시 7주년 앞두고 글로벌 업데이트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여름맞이 경품 이벤트 진행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홈가든 시즌9 업데이트 실시
넥슨, 신작 ‘코노스바 모바일’ 사전 예약 이벤트 돌입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Korea Studio(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글로벌 e스포츠대회인 ‘EACC Summer 2021’ 결승전에서 ‘FaZe Clan(태국)’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FIFA 온라인 4’ ‘EACC Summer 2021’, 태국 ‘FaZe Clan’팀 우승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Korea Studio(구: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글로벌 e스포츠대회인 ‘EACC Summer 2021’ 결승전에서 ‘FaZe Clan(태국)’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EACC Summer 2021’는 6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한국, 베트남, 중국, 태국 4개 국가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글로벌 e스포츠대회로, 지난 3월 개최된 ‘FIFAe Champions Cup 2021’에 이어 2021 시즌 진행된 두 번째 대회다.

양 대회에서 활약한 팀에게 랭킹 포인트를 부여하고, 각 팀은 획득한 랭킹 포인트에 따라 시즌 결승 대회인 ‘FIFAe Continental Cup 2021™’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지난 4일 진행된 준결승전에서 중국 ‘Wolves Weibo’를 꺾고 결승에 진출한 ‘FaZe Clan’은 중국 ‘Manchester City Esports’를 상대로 결승 5판 3선승 매치에서 3:1로 승리하며 우승 타이틀과 상금 3만 5000 달러(USD)를 거머쥐었다.

한국 대표팀 중 유일하게 4강에 진출한 ‘민트초코단’은 4강전에서 ‘Manchester City’를 상대로 치열한 승부를 펼쳤으나 3:1로 패배하며 최종 탈락했다.

대회 MVP를 차지한 태국 Phatanasak Varanan(파타나삭 바라난) 선수는 이날"이전에 2차례 결승전을 치른 경험이 있는데 모두 3:0으로 졌던 기억이 있어 너무 긴장됐다.  이번에는 더 잘 하기 위해 각오를 다지고 경기에 임했고 처음 두 경기에서 승리하며 팀을 도울 수 있어서 기뻤다"라며 "모든 라운드에서 FaZe Clan을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출시 7주년 앞두고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이달 15일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앞두고 ‘엘리멘탈 페어리’에 초극과 궁극 시스템을 적용한다.

 ‘엘리멘탈 페어리’는 지난달 등장한 신규 캐릭터(클래스)로 네 가지 속성의 정령을 활용한 중거리 공격이 특징이다. 해당 캐릭터로 초극 및 궁극 성장을 달성하면 ‘실드 파괴’, ‘혼신의 일격’ 등 강력한 스킬이 추가되어 전투 시 활용성이 한층 높아진다.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출석부 이벤트’는 업데이트 이후 다음 업데이트까지 14일간 누적 출석하면, 출석 일수에 따라 ‘캐럿 7000개’, ‘라피스 1만 4000개’, ‘럭키7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럭키세븐 이벤트’는 빙고 미션을 달성하는 이벤트다. 게임에서 제시하는 임무를 완수하는 방식으로 빙고판을 채워 각종 아이템과 ‘럭키7 코인 20개’를 획득할 수 있다. ‘특별미션 도전 이벤트’는 일정량의 ‘스테미너’를 달성하면 보상이 지급되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럭키7 코인’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럭키 7코인은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하는 코인으로 ‘7주년 기념 아바타’와 ‘여름 맞이 바캉스 전신 아바타’, ‘날개 아바타’ 등 활용성 높은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특히, ‘7주년 기념 아바타’를 공식카페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천상의기사단&체술사 피규어’를 선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유저 편의성이 대폭 향상된다. 

게임빌에 따르면, ‘시련의 탑’은 매 시즌 진행도가 초기화되어 새롭게 진행할 수 있고, 자동 전투 모드인 ‘순차 전투’ 기능이 추가되어 손쉽게 등정할 수 있다. 또한 높은 층을 정복할수록 ‘캐럿’, ‘라피스’, ‘운석’ 등 더욱 큰 보상이 뒤따른다. 월드레이드는 진행 기간이 1일에서 3일로 늘어나 보다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편되며 ‘라피스’와 ‘골드’ 등 획득 가능 보상이 상향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6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에서 여름맞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여름맞이 경품 이벤트 진행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6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에서 여름맞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쾌적하고 시원한 스크린 골프장을 찾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월·화·수 출석 이벤트’를 진행, 매주 월, 화, 수 각 요일마다 18홀 완주 하는 이용자 2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월, 화, 수' 모든 요일 18홀 라운드를 완주 하면 매주 10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2021 L7호텔과 함께하는 명랑운동회’를 진행 중이다.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명랑운동회’는 전국 ‘프렌즈 스크린 T2’ 매장이라면 어디든지 참여 가능하며, 대회 기간 내 18홀을 완주하는 이용자에게 푸짐한 혜택을 선사한다.

대회 코스는 ‘롯데스카이힐 제주CC’로 행운 순위에 해당하는 이용자에게는 ‘L7호텔 슈페리어 1박 숙박권’을 포함해 ‘L7호텔 텀플러, 그리고 ‘카카오프렌즈 골프’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R3골프공’과 다채로운 골프 용품을 선물한다.

더불어 ‘호텔 패키지’를 구매한 이용자 중 ‘명랑운동회’에 참가한 이용자 60명을 선정해 오프라인 대회 ‘L7 Golf Night’에 초대하는 등 풍성한 고객 감사 행사를 이어간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날 "‘프렌즈 스크린’ 이용자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여름맞이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다양한 혜택을 풍성한 사은품과 함께 선보이는 만큼,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홈가든 시즌9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홈가든 시즌9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홈가든 시즌9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홈가든’은 게임 내 이용자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에서 사과나무, 토마토 등의 작물을 길러 수확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소셜 기능이 추가된 시스템이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 시즌9에서는 아름다운 외형이 돋보이는 페르소나 작물과 귀여운 컨셉의 디저트 작물 2종이 추가됐다. 7월 한달 간 신규 작물을 획득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엠준 헤어 또는 바캉스 엠준 모자를 선물하며, 최고 3단계까지 성장시킨 작물 개수에 따라 화분 아이템을 추가 지급한다.

이와 함께 스냅백 모자, 수영복, 니트 커버 탑 등 바캉스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곡도 새롭게 선보였다.

넷마블은 여름을 맞아 '클럽엠스타'에서 주말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7월 한달 동안 매 주말마다 1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별의파편, 탄생석 럭키박스, 행운석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의 글로벌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신작 ‘코노스바 모바일’ 사전 예약 이벤트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의 글로벌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 누적 인원 수에 따라 총 5단계로 나눠 게임 재화(쿼츠) 및 아이템을 지급한다. 최고 5단계(100만 명) 달성 시에는 참여자 전원에게 ‘쿼츠(3300개)’와 ‘스킬 포션 미니(1개)’, ‘스태미나 비프(5개)’, ‘스킵 티켓(30개)’, ‘에리스(10만)’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참여자 중 3,000명을 추첨해 원작 애니메이션 관람이 가능한 '티빙 프리미엄 이용권(1개월)',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1개월)', '라프텔 애니 멤버십(1개월)' 등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사전 예약 기간 중 공식 트위터 팔로워 수 2000명 돌파 시 이용자 전원에게 ‘쿼츠(600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세계에서 환생한다면 어떤 캐릭터로 환생할지 맞혀보는 테스트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는 ‘애니메이션 상영관’을 오픈하여 원작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판과 자막판을 시청할 수 있다.

올해 국내 및 글로벌 출시 예정인 ‘코노스바 모바일’은 이세계로 넘어간 은둔형 외톨이 소년의 대모험을 그리고 있는 원작의 독특하고 코믹한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하이퀄리티 일러스트와 Live2D 연출 등으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