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여름철, 에어콘 켤 때 ‘보일러’ 먼저 살펴보세요
[카드뉴스] 여름철, 에어콘 켤 때 ‘보일러’ 먼저 살펴보세요
  • 그래픽= 김유종/글=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이미지출처= Getty Image Bank)

부쩍 더워진 날씨로 에어컨 관리받으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에어컨 관리는 봄, 가을, 겨울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작동 여부 확인과 청소가 필수라는 인식이 강한 편이죠.

그런데 여름철엔 에어컨 못지않게 반드시 관리해야 할 게 하나 더 있답니다. 여러분 중 보일러 관리하시는 분은 있나요? 보일러는 일년 내내 사용하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가전이지만, 고장이 나지 않는 이상 사전 관리를 하지 않는 대표 가전인데요.

이유는 유주택자보다 전세로 거주하는 비율이 높다는 데 있습니다. 전세로 거주하다 보니, 보일러는 집주인 소유라는 인식이 크면서, 나 몰라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계절 내내 우리의 곁에 있는 만큼, 보일러 관리는 필수라고 업계는 목소리를 높이는데요. 미리 보일러를 관리하지 않으면 수명이 줄어드는 것은 물론, 안전사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특히 여름철에 미리 보일러 관리를 받으면 바쁜 겨울철과 달리 대리점에서도 여유 있게 관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챙겨 보시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또한 간단하고 편리하게 보일러 관리를 도와주는 업체들도 있는데요.

경동나비엔은 전화, 모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한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상담사로부터 비대면 영상 상담·안내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영상지원 서비스'도 제공하며 보일러 관리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귀뚜라미도 전화, 홈페이지, 카카오톡을 통해 사후서비스(A/S)를 접수해 신속함을 제공함은 물론, 보일러 관리 방법도 소개하며 도와주고 있습니다.

여름은 물론, 사계절 내내 우리와 함께하는 보일러, 여름철 에어컨 켤 땐 보일러 먼저 관리하세요.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