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맥도날드, 정규직 레스토랑 매니저 채용…피자알볼로, 송강과 함께한 CF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맥도날드, 정규직 레스토랑 매니저 채용…피자알볼로, 송강과 함께한 CF 공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7.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보도사진] 한국맥도날드가 3분기 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을 실시하며 글로벌 외식 경영 전문가 성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맥도날드 3분기 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 ⓒ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 2021년 3분기 정규직 레스토랑 매니저 채용

한국맥도날드는 올해 3분기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접수 지원은 본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이번에 모집하는 레스토랑 매니저는 고객 관리부터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 레스토랑 전반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지원자들은 서류 심사, 1차 면접, 레스토랑 실습, 임원 면접 등의 과정을 거치며, 최종 선발된 이들은 직무 수행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다.

한국맥도날드는 상반기에도 분기별 1회씩 총 2차례에 걸쳐 공개 채용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3분기 공개 채용과 하반기 중 추가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기존 재직 중인 시급제 직원 중 선발된 인원을 정규직 시프트 매니저로 전환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규모 정규직 채용을 진행 중이다.

이번 3분기 공개 채용을 통해 입사한 신입 매니저들은 글로벌 외식 경영 전문가 성장을 위한 훈련 코스를 밟게 되며, 추후 레스토랑을 총괄하는 점장이나 레스토랑 지역 관리자로 성장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본사의 마케팅, 인사, 파이낸스, IT 등 다양한 부서로 이동해 폭넓은 커리어를 쌓을 수도 있다. 실제로 한국맥도날드 본사 직원 중 약 절반가량은 레스토랑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피자알볼로, 브랜드 모델 송강과 함께한 CF 공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배우 송강과 함께한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에 이어 우리나라 전통미를 담은 헤리티지 콘셉트를 다시 한 번 채택해 피자알볼로가 우리나라 토종 브랜드임으로 강조했다. 특히 모델인 송강의 비주얼과 피자알볼로의 메시지를 담기 위해 날개피자의 탄생을 신화의 형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의 나르키소스로 변한 송강과 최근 출시한 신메뉴 날개피자를 앞세워 흑미도우, 프리미엄 치즈 등 피자알볼로의 핵심 키워드와 함께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았다.

피자알볼로의 새 광고는 45초, 30초 그리고 15초 버전으로 제작돼 주요 방송사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4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4종을 7일 출시했다. 

밀가루 대신 두부로 면을 만들어 식물성단백질을 칼로리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은 면을 삶거나 볶을 필요 없이 체에 걸러 물기만 제거한 뒤 양념장이나 육수를 곁들이면 완성된다. 칼로리가 100g 기준 20kcal 수준에 불과해 고단백 저칼로리 식이조절용으로 유용하며, 부드러우면서도 탱글한 식감으로 씹는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다.

신제품은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콩국수, 멸치국수 등 4종으로 구성됐다. 

11번가, 링크샵스와 동대문 패션 판매자 지원

11번가가 다음달 31일까지 동대문 패션 B2B 플랫폼 ‘링크샵스’와 패션 카테고리 판매자들을 지원하는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 사 간 신규 회원에게 각각 사입 수수료 면제, 판매 수수료 감면 등 판매자 지원 혜택을 준다.

행사 기간 11번가 판매자가 링크샵스 구매회원으로 신규 가입 시 2주 동안 사입 수수료 3.3%가 전액 면제된다. 반대로 링크샵스 회원이 11번가 판매자로 가입하면 입점 이후 3개월 간 트렌드패션 카테고리 판매 수수료를 절반 이상 저렴한 6%(결제수수료 포함)로 감면해주고 상품 광고 시 활용할 수 있는 10만 원 상당의 광고 쿠폰 패키지 등을 지급한다.

11번가는 동대문 패션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링크샵스와의 협업이 동대문 패션 상품 사입을 기반으로 하는 트렌드패션 카테고리 내 판매자들의 사업 운영 부담을 덜고, 신규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 패션 판매자들에게도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