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대우건설 푸르지오,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수상…한화건설, 에어컨 실외기 전동루버시스템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대우건설 푸르지오,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수상…한화건설, 에어컨 실외기 전동루버시스템 도입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7.0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건설 '푸르지오', 2021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부문 '종합대상' 수상

대우건설은 주거브랜드 '푸르지오'가 '2021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아파트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대상은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목표로 고객 중심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고객만족 혁신활동을 전개해 성과를 낸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푸르지오는 지속적인 혁신과 서비스 상품 발굴을 통해 고객 편의와 국내 주거문화 발전에 기여했다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대우건설은 2019년 푸르지오를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 데 이어, 올해에는 상품전략 발표회인 '푸르지오 에디션 2021'을 개최해 외부환경디자인, 인테리어 전략과 상품을 내놓은 바 있다.

대우건설 측은 "새롭게 리뉴얼한 푸르지오의 성공적인 안착과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주택 명가로서 확고한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입주민 삶 속에서 프리미엄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전국한우협, 서울 쪽방촌 주민에 보양식 키트 후원

현대엔지니어링은 전국한우협회와 손잡고 초복을 서울 돈의동, 창신동, 남대문, 서울역, 영등포 등 5개 지역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여름나기 보양식 키트를 기증했다고 7일 밝혔다.

보양식 키트는 한우곰탕, 즉석밥, 김치 등 1인 2세트로 구성됐으며 서울시립서울역쪽방상담소를 통해 쪽방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비대면 걸음기부 활동인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3'의 목표 걸음 수가 초과 달성됨에 따라 3000만 원 상당의 보양식을 준비했으며, 이 같은 취지에 공감한 전국한우협회가 2000만 원 상당의 보양식을 추가 기증하면서 이번 물품 후원이 이뤄졌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코로나19로 봉사활동에 어려움이 있지만 설레는 발걸음과 같은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따뜻한 이웃사랑이 잘 전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론칭

롯데건설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을 선보인다고 7일 전했다.

롯데건설은 이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롯데캐슬 분양단지 소개, 롯데캐슬 속 사람들의 이야기, 부동산 정보, 세무 정보, 집에서 즐길거리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론칭 기념 첫 콘텐츠는 심교언 건국대 교수와 이상우 인베이트 투자자문 대표의 '부동산 대담'이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유튜브 채널명 공모 이벤트'를 진행, 이벤트에 투표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측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롯데캐슬의 브랜드 정체성 강화와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별도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건설, 포레나 아파트에 '에어컨 실외기 전동루버시스템' 도입

한화건설은 포레나 아파트에 '에어컨 실외기 전동루버시스템'을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한화건설과 금강시스템하우징이 공동개발해 특허출원을 마친 에어컨 실외기 전동루버시스템은 에어컨을 켜면 자동으로 실외기실 루버가 열리고, 끄면 루버가 닫히도록 설계됐다. 여름철 냉방성능 저하와 화재위엄 관리는 물론, 실외기가 먼지나 빗물에 노출되는 기존 문제점도 해결할 수 있다는 게 한화건설의 설명이다. 이번 시스템은 추가 테스트를 거쳐 향후 분양되는 포레나 단지에 선별 적용될 예정이다.

한화건설 측은 "에어컨 사용에 따른 화재위험을 방지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하고자 이번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분양되는 한화 포레나에 적용을 늘려나갈 것이며 안전 관련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비대면 부모교육 실시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비대면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7~18일 이뤄진 이번 교육은 전국 68개 부영 아파트 단지 내에 운영 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학부모 2003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이기숙 부영그룹 고문(이화여대 명예교수)이 '부모가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의 지능발달'을 주제로 강연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