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카프라스의 돌’ 수급처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카프라스의 돌’ 수급처 확대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7.0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초능력 소년 ‘키네시스’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Dysterra)’ 글로벌 CBT 시작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여름방학 맞이 ‘감정의 제도’ 채널 정식 오픈
카카오 VX ‘카카오골프예약’, 여름 휴가철 맞춤 ‘1박 2일 골프 패키지’ 이벤트 진행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형상 변환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카프라스의 돌’과 ‘순수한 마력 덩어리’ 수급처를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카프라스의 돌’ 수급처 확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카프라스의 돌’과 ‘순수한 마력 덩어리’ 수급처를 확대했다고 7일 밝혔다.

카프라스의 돌은 '카프라스 돌파'에 사용되는 재료 아이템이다. 카프라스 돌파를 통해 이용자는 강화를 하지 않고도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카프라스 돌파에 필요한 카프라스의 돌 수급처가 확장됨에 따라, 이용자들은 더 수월하고 즐겁게 육성할 수 있다.

발렌시아에서 오드락시아까지 총 34곳의 사냥터에서 기존보다 더 많은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카프라스의 돌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일일/반복/주간 의뢰의 지급 수량도 대폭 늘렸다.

검은사막 대표 장비 중 하나인 ‘검은별’ 장비의 강화를 더욱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순수한 마력 덩어리의 수급처도 확장했다. 발렌시아, 메디아, 시크리아 해저유적, 드리간 등 총 28곳 사냥터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고, 생산 거점에서 발굴 작업 시간 및 획득 확률도 조정해 효율을 올렸다.

기술 경험치를 빠르게 상승시켜줄 ‘팔딱생선 해적단’ 이벤트를 7월 21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NPC (Non-Player Character) ‘레오니’와 대화하면 3시간 동안 기술 경형치 300% 상승효과 ‘팔딱생선 해적단의 가호’를 부여받는다. 신규 클래스 ‘커세어’ 캐릭터로 가호를 받으면 전투 경험치 100%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한편, 검은사막은 6월 29일 신규 클래스 ‘커세어’와 썸머 시즌 업데이트 후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커세어’ 사전 생성에 참여한 이용자는 직전 신규 클래스 세이지 사전 생성에 비해 45% 증가, 업데이트 전과 비교해 신규 이용자 157% 복귀 이용자 139% 일일 이용자 수(DAU) 24% 상승했다.

또한 ‘시즌 서버’는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검은사막만의 콘텐츠로 △투발라 장비 △전투 경험치 250% △기술 경험치 50% 등을 제공하는 성장 혜택 서버다. 기존 시즌과 달리 썸머 시즌은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메인 의뢰 간소화, 투발라 장비 확정 강화석, ‘푸가르의 초시계’, 시즌 패스를 추가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직업군 ‘키네시스’를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메이플스토리M’ 초능력 소년 ‘키네시스’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직업군 ‘키네시스’를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키네시스’는 전용 무기인 ‘ESP 리미터’를 활용해 염동력을 구사하는 마법사 캐릭터다. 주변 사물과 몬스터를 자유롭게 제어하는 초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전투 시 ‘싸이킥 포인트’를 모아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얼티메이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키네시스’ 캐릭터로 125레벨을 달성한 이용자 선착순 20만 명에게 넥슨캐시 1000원을 지급한다. 이어서 140레벨에 도달한 선착순 5만 명에게는 넥슨캐시 5000원을 추가로 선물한다.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1+2 메가버닝 플러스’ 이벤트 또한 8월 2일까지 연다. 기존보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최대 레벨이 업그레이드되어, 지정된 이벤트 캐릭터 대상으로 140레벨까지 1레벨업 때마다 +2레벨 효과를 제공한다.

한편 여름 시즌을 맞아 이벤트 맵 ‘골드비치 리조트’를 오픈했다. 이곳에서 특별 사냥터에 입장해 ‘캡틴 블랙 슬라임’ 몬스터를 처치하면, 월드 내 모든 이용자의 기록을 합산해 ‘골드비치의 전설’ 칭호 등 보상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이벤트 맵에서 ‘콜드 샤크’를 피해 노틸러스 호로 도망치는 미니게임 ‘썸머 대탈출’을 선보였다. 해당 미니게임에 참여해 ‘골드비치 코인’을 모으면 전용 상점에서 ‘지상낙원 골드비치 의자’, ‘바나나 의상 세트’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중인 신작 PC온라인 생존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가 7일부터 20일까지 글로벌 CBT 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Dysterra)’ 글로벌 CBT 시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중인 신작 PC온라인 생존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가 7일부터 20일까지 글로벌 CBT 를 진행한다.

‘디스테라’ 글로벌 CBT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Dysterra’(디스테라)를 검색한 후 ‘베타 테스트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누르면 선정 과정을 거쳐 전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테스트를 즐길 수 있다.

‘디스테라’는 연 내 스팀 얼리 억세스(앞서 해보기, Steam Early Access)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버려진 지구라는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멀티플레이 생존 게임이다.

자신만의 쉘터를 건설하고 아이템을 제작해 디스테라의 세계에서 살아남는것이 목표로, 여기에 거점을 공략 및 점령을 통해 기후를 조정하거나 인공 지진을 발생시키는 등의 사용자 간 상호 작용을 통해 지구의 멸망을 앞당기거나 혹은 미룰 수 있다.

‘디스테라’ 개발팀은 지난 3월 글로벌 알파테스트를 통해 수집한 전 세계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팀 시스템 도입 △월드 콘텐츠 확장 △완전히 새로워진 UI 및 UX 개편 △초보자를 위한 싱글 모드 도입 등 더욱 향상된 게임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여름방학을 맞아 신규 채널 ‘감정의 제도’를 업데이트 하고 본격 여름 이야기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여름방학 맞이 ‘감정의 제도’ 채널 정식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여름방학을 맞아 신규 채널 ‘감정의 제도’를 업데이트 하고 본격 여름 이야기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된 이벤트 채널 ‘감정의 제도’는 감정의 제도로 향하는 배를 이끄는 엘림스 스마일을 따라 런너들이 감정의 제도에서 ‘슬픔의 돌’을 찾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화나라의 여왕인 사브리나의 고향이자 26번째 신규 캐릭터 시오넬이 있는 감정의 제도는 오는 10월 6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이어지며 신규 캐릭터와 신규 게임 모드 6종 등 다양한 재미가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감정의 제도 메인 채널에는 ‘바다의 보상’이라는 신규 미니게임이 추가 됐으며, 이벤트 채널을 통해 얻은 플레이 포인트로 해당 미니게임에 참가할 수 있다. 감정의 제도를 플레이한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세일러 메이트’ 복장을 바로 얻을 수 있으며 신규 아이템 ‘감정의 제도 코인’, ‘감정의 제도 상자, ‘바다의 보패 상자’ 등을 통해 신규 레전더리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기쁨의 왕국 탐험대’과 ‘데굴데굴 대작전’ 등 2종이 추가됐다. 기쁨의 왕국 탐험대는 4대4로 진행되며 김정의 제도의 중심인 기쁨의 왕국을 탐사하는 달리기 맵이다. 이 맵은 총 4개 구간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구간마다 명확한 특징을 갖추고 있다. 특히 난도가 높아 클리어까지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며, 팀별 골인한 이용자들의 포인트를 합산해 승패가 정해져서 1등이 팀에서 나오더라도 방심할 수 없는 맵이다.

‘데굴데굴 대작전’ 역시 4대4로 진행되는 맵으로 각 이용자들은 리더, 검사, 기사, 서포터 등의 역할을 부여 받아 기쁨의 공을 다양한 상황으로부터 안전하게 호송해야만 한다. 런너들에게 부여되는 각 역할은 고유의 특징이 있으며 검사와 기사는 방해물들을 물리치고 리더와 서포터는 공을 안전하게 운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감정의 제도에 추가되는 이벤트 맵들은 ‘그룹 시스템’이라는 신규 기능을 통해 친구들과 한 팀에서 즐길 수 있다.

감정의 제도 오픈과 함께 신규 아이템들도 대거 추가 됐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감정의 제도 상자’, ‘심해의 유물상자’ 및 ‘1차 캡슐’ 등이 추가 됐으며 해당 아이템들을 통해 ‘아이렌 세트’, ‘세렌디피티 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퍼스널 뽑기판은 3탄으로 감정의 제도 항목과 신규 아이템들이 추가 됐다. 뽑기를 1회 진행할 때마다 감정의 제도 코인 50개가 차감되며, ‘카시오페이아 세트’를 비롯해 팜트리 튜브, 스위밍 뺙이, 코코넛 한잔, 흔들 치즈 햄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출석 보상판도 개편돼 이달의 복장 세트 및 7대 주선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날 "이번 여름을 맞아 테일즈런너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아낌 없는 혜택들을 담아 냈다"라며 "앞으로 더 재미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이번 감정의 제도 업데이트에 대해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같은날 "지난 더 넥스트 쇼에서 설명해 드렸던 감정의 제도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며 "테일즈런너를 통해 많은 분들이 시원함과 함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7일부터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예약 서비스 ‘카카오골프예약’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1박 2일 골프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카카오골프예약’, 여름 휴가철 맞춤 ‘1박 2일 골프 패키지’ 이벤트 진행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7일부터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예약 서비스 ‘카카오골프예약’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1박 2일 골프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 예정인 이번 이벤트는 ‘1박 2일 골프 패키지’로,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에 1박 2일간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패키지 상품을 마련했다.

먼저 ‘여름 휴가는 카골이랑 해’ 이벤트는 모든 회원에게 ‘1박 2일 골프 패키지 ‘2만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카카오골프예약’은 8월 31일까지 ‘1박 2일 골프 패키지’를 예약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카카오프렌즈 골프’의 ‘라이언 보스턴백’과 ‘모찌 숄더백’ 외에도 여름 히트 상품인 ‘얼음 주머니’와 ‘쿨링 스카프’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골프예약 ‘1박 2일 골프 패키지’ 예약 신청 건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91% 증가했으며, 라운드 완료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59% 증가했다.

또한 높은 순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1박 2일 골프 패키지 Top5’는 ‘스카이뷰 GC’, ‘드래곤레이크CC, 로얄링스 CC’ 등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날 "여름철 휴가를 준비하고 있는 골퍼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여름휴가의 기쁨을 배로 높여줄 할인 혜택과 함께 경품의 기회까지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골프예약’은 누적 회원 수가 100만을 돌파했으며 최근 ‘인터불고 원주 CC’, ‘청주 그랜드 CC’, 등 다양한 골프장과 신규 제휴를 체결하며 예약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자신의 몬스터를 더욱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새로운 형상 변환 5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형상 변환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자신의 몬스터를 더욱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새로운 형상 변환 5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형상 변환은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몬스터 중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아크엔젤∙뇌제∙드라이어드∙가고일∙포이즌 마스터 등 5종의 새로운 외형으로, 각 몬스터의 매력을 업그레이드해 신비로우면서도 화려한 분위기로 선보였다.

먼저 ‘성역의 수호자 아크엔젤’은 타락한 광휘 이후 약 3년 만에 추가된 태생 5성 아크엔젤의 형상 변환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후광과 아름다운 의상 등을 통해 몬스터를 더욱 화려하게 표현할 수 있다.

태성 5성 뇌제는 ‘진리의 탐구자 뇌제’, 태생 4성 드라이어드는 ‘숲의 전령 드라이어드’ 등 기존 외형의 매력을 더욱 살린 형상 변환이 추가됐으며, 태생 4성 가고일과 포이즌 마스터도 ‘강철군단 가고일’과 ‘미스터리맨 포이즌 마스터’ 등 신규 형상 변환이 처음으로 추가돼 몬스터를 보다 아름답게 꾸밀 수 있게 됐다.

이와 더불어 컴투스는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 스페셜 선물 상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면 아이템이 든 선물 상자가 주어지며, 매일 다른 아이템이 제공되는 스페셜 선물 상자 1개를 비롯해 하루 총 4개의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미션 완료 누적 횟수에 따라 연성석,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여러 아이템이 추가로 주어진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