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아반떼 N TCR' WTCR 3차전 우승…벤츠, ‘더 뉴 EQA’ 출시 기념 디지털 라이브 콘서트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아반떼 N TCR' WTCR 3차전 우승…벤츠, ‘더 뉴 EQA’ 출시 기념 디지털 라이브 콘서트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7.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지난 10일, 11일 양일간 열린 ‘2021 WTCR’ 3라운드 스페인전에서 현대차 ‘엘란트라 N TCR’이 질주하고 있는 모습. ⓒ 현대자동차
지난 10일, 11일 양일간 열린 ‘2021 WTCR’ 3라운드 스페인전에서 현대차 ‘엘란트라 N TCR’이 질주하고 있는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차, '아반떼 N TCR' WTCR 3차전 우승

현대자동차는 지난 10일부터 11일(현지시각)까지 스페인 아라곤 서킷에서 열린 '2021 WTCR' 3라운드의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인 ‘2021 WTCR’는 연간 펼쳐지는 총 16번의 레이스 결과를 합산해 해당 연도 우승팀과 드라이버를 가린다. 이번 3라운드에는 △아우디 RS3 LMS △혼다 시빅 TCR △쿠프라 레온 콤페티시온 TCR △링크&코 03 TCR 등 C세그먼트 고성능 경주차 22대가 출전했다.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한 가브리엘 타퀴니(BRC 현대 N 루크오일 스쿼드라 코르세팀 소속) 선수는 11일 치러진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6위에 올라 총 40점의 포인트를 획득했다.

같은 경주차로 출전중인 잔 칼 버네이(엥슬러 현대 N 리퀴몰리 레이싱팀 소속) 선수 역시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4위에 오르며 대회 기간 총 21점의 포인트를 쌓아 도합 82점으로 드라이버 부문 선두 자리를 지켰다.

현대차는 남은 2021년 대회에도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를 구매한 고객 레이싱팀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르노삼성, 임직원 대상 ‘자녀교육 온라인 특강’ 진행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11일 초·중등학생 자녀를 가진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자녀교육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임직원의 실질적인 자녀교육을 돕고,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해 토크콘서트를 운영 중이다. 올해는 ‘코로나 시대의 공부 습관을 잡아주는 자기 주도 학습법’을 주제로 한 비대면 특강이 이뤄졌다.

이번 특강은 다수 지상파 방송에 출연 중인 이병훈 교육연구소장과 함께 아이셋 워킹맘 유튜버 ‘유리스마’가 진행을 맡아 재미를 더했다. 특강은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 자녀별로 2회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사춘기 자녀에게 가져야할 올바른 부모의 태도  △성향별 자기주도학습법  △수능까지 통하는 중등학습 플래닝 등 보다 실질적이고 유용한 교육 정보를 다뤘다.

윤철수 르노삼성 인사본부장은 "임직원들이 가족들과 대화를 나누고 전문 교육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소속감과 만족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벤츠 코리아, ‘더 뉴 EQA’ 출시 기념 디지털 라이브 콘서트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럭셔리 전기 컴팩트 SUV '더 뉴 EQA' 출시를 기념하는 디지털 라이브 콘서트를 12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 라이브 콘서트는 pH-1, 제시, 헤이즈와 같은 인기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과 함께 더 뉴 EQA를 온라인 생중계로 만날 수 있다. 더불어 라이브 콘서트 시청자들을 위한 더 뉴 EQA 시승 신청 기회와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마련된다.

라이브 시청자들은 콘서트가 진행되는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 화면 하단 배너를 통해 더 뉴 EQA 시승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또는 고속 무선 충전기가 주어진다.

라이브 방송 채팅창을 통해 진행되는 깜짝 댓글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 워치 △LG 시네빔 프로젝터 △뱅앤올룹슨 블루투스 스피커 등이 주어진다. 더불어 라이브 콘서트 시청시간만큼 N페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마크 레인 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디지털 라이브 콘서트라는 새로운 형식을 통해 폭넓은 고객들이 더 뉴 EQA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더 뉴 EQA는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