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야놀자-경북도, ‘독도 무착륙 비행 프로젝트’ 진행…KT알파, 마스크 등 방역용품 전달로 지역사회 나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야놀자-경북도, ‘독도 무착륙 비행 프로젝트’ 진행…KT알파, 마스크 등 방역용품 전달로 지역사회 나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1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야놀자는 경상북도와 '독도 무착륙 비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는 경상북도와 '독도 무착륙 비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 경상북도와 '독도 무착륙 비행 프로젝트' 진행

야놀자는 경상북도와 '독도 무착륙 비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지 선정 1주년을 기념하고 2025년 개항 예정인 울릉공항의 성공적인 완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늘에서 만나는 독도'를 콘셉트로, 8월 15일 광복절 오전 8시 15분 대구공항을 출발해 약 2시간 동안 동해안과 울릉도·독도 상공을 비행한다.

이날부터 오는 8월 4일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직접 그린 독도 그림과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업로드 해 응모 가능하다. 총 30명을 선정해 무착륙 비행 탑승권(최대 2인), 독도 명예 주민증, 독도 공기가 담긴 기념품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6일 발표하며, 자세한 내용은 야놀자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alpha, 여름맞이 마스크 등 방역용품 전달로 지역사회 나눔

kt alpha는 kt alpha 노동조합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통큰 GIVE'(기부) 캠페인을 진행, 배려계층 아동·청소년 및 노인들에게 1100만 원 상당의 코로나19 방역용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일 KTH와 KT엠하우스는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혁신 의지와 함께 합병법인 kt alpha를 설립했으며, ESG경영의 일환이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첫 걸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kt alpha와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지난 6월 10일 론칭한 K쇼핑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 첫 방송 판매수익금과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된 '노사랑(勞·使·朗) 기금'을 더해 마련한 1100만 원으로 서울시 아동공동생활가정 41개소와 서울 십대 여성건강센터, 양천구 및 관악구 노인복지관에 웰킵스 언택트 여름용 마스크(KF-AD) 4만 장을 전달했다.

코리아센터, 강원도형 배달앱 9개 시군과 비대면 업무협약 체결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서비스 확대를 위해 강원도 9개 시군과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반기 확대 시군과 함께 일단시켜 배달앱의 신속한 확대와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운영과 관리를 비롯해 중개수수료, 광고비, 입점비 무료 서비스 등 지속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해 지원하고 강원도는 홍보와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 등 행정적 지원, 각 시군은 가맹점 가입 및 소비자 이용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을 담당한다. 강원도경제진흥원은 협약기관과의 협력과 배달앱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코리아센터와 강원도는 모든 시군으로 일단시켜 배달앱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5월부터 가맹점 집중 모집에 들어갔던 원주, 횡성, 영월군 지역은 오는 20일부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단시켜 배달앱 서비스는 지난 4월 28일 강릉, 동해, 태백, 삼척시 등 4개 시군에서 우선 오픈해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8월부터는 홍천, 평창, 양구, 인제 등 4개 시군에서 가맹점을 집중 모집, 10월 중에 서비스를 개시하고 나머지 5개 시군도 10월부터 가맹점을 모집해 연말까지는 모든 시군에서 배달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CU, '2021 버츄얼 815 런' 참가자를 모집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해에 이어 광복절을 기념해 가수 션과 함께 독립유공자의 후손을 지원하는 '2021 버츄얼 815 런'(virtual 815 run)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버츄얼 815 런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반영해 광복절 당일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스스로 정해 달리는 비대면 마라톤으로 진행된다. 참가비와 기업 기부금을 비롯한 캠페인 수익금 전액은 한국해비타트에 전달돼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사용된다. 2021 버츄얼 815 런의 홍보대사인 가수 션은 오는 8월 15일 81.5km의 코스를 달리게 된다.

일반 참가자는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CU 멤버십 앱 포켓CU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접수 가능며, 참가비는 5만 원이다. 총 3000명을 모집하며 신청 시 개인 기량을 고려해 완주 목표 거리를 3.1km, 4.5km, 8.15km 중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친환경 티셔츠, 비말 차단 마스크, 삭스업 양말, 메달 등으로 구성된 815 런 패키지가 배송된다. 행사 당일 코스 완주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참가 인증샷을 올리면 개인별 기부금이 적립된다.

GS리테일, '싸이월드'에 쇼핑 채널 단독 오픈

GS리테일은 싸이월드제트와 1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의 GS타워 20층 회의실에서 온·오프라인과 메타버스(메타와 유니버스의 합성어)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 내용은 △메타버스 플랫폼과 온·오프라인 유통망 연결 △컬래버레이션 상품 개발 및 기획 △공동 마케팅전략 수립 및 실행 등을 주요 골자로 했다. GS리테일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가장 먼저 11월 말 싸이월드 내 쇼핑 채널을 단독 오픈할 계획이다.

싸이월드 이용자는 싸이월드 쇼핑 채널에 접속해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홈쇼핑 GS샵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구매하고 퀵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라이브 커머스 영역까지 쇼핑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GS리테일 전용 미니홈피 개설, 방명록 작성 등 메타버스에서의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