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하나카드 월드’, 가상세계 ‘제페토’內 오픈기념 ‘포토 콘테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하나카드 월드’, 가상세계 ‘제페토’內 오픈기념 ‘포토 콘테스트’ 진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7.1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 ‘카카오뱅크 롯데카드’ 선봬…최대 5% 캐시백 혜택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최근 부각되고 있는 가상의 세계인 메타버스 ‘제페토(ZEPETO)’에 ‘하나카드 월드’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언택트 ‘썸머 포토 콘테스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 월드’, 가상세계 ‘제페토’內 오픈기념 ‘포토 콘테스트’ 진행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최근 부각되고 있는 가상의 세계인 메타버스 ‘제페토(ZEPETO)’에 ‘하나카드 월드’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언택트 ‘썸머 포토 콘테스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이번 기획은 디지털 시대 도래 및 MZ세대 특성에 대한 분석, 그리고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등을 고려해 이용 손님들께 새로운 즐거움과 소소한 위안을 드리고자 가상의 세계인 ‘하나카드 월드’를 선보이게 됐다.

‘하나카드 월드’는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인 네이버의 ‘제페토’를 이용해 만든 가상의 세계로 야외콘서트장 및 캠핑장 등 총 6가지 공간으로 이루어 졌으며 가상의 ‘나’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각 공간을 이동하며, 다른 사람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하나카드 월드’는 향후 ‘하나TV 뮤직콘서트’를 확장해 손님과 뮤즈가 소통할 수 있는 뮤직 콘서트 팬 미팅 공간 제공, 이용 손님 간의다양한 소통채널 구현, 가치있는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되고 확장된 가상세계의 경험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카드는 제페토에 ‘하나카드 월드’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썸머 포토 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용방법은 ‘하나카드 월드’內 6가지 공간에서 자유롭게 체험 후 ‘하나카드 제페토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정되신 분께 최근 인기 급부상 중인 코닥 카메라, 펭수 캐릭터 굿즈 등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하나카드 임현빈 마케팅본부장은 이날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하나카드 월드’에서 많은 손님들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기 바란다"라며 "하나카드 임직원들도 가상세계속에서 본인의 아바타 운영, 경영회의 진행, 일상업무 수행 등의 체험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초석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하나카드 월드’를 직접 기획한 마케팅지원섹션 박병규 차장은 같은날 "명품 패션 브랜드를 비롯, 국내 유통사들도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가상세계 입점을 서두르고 있다"라며 "하나카드도 향후 손님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양방향 마케팅 채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와 함께 최대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롯데카드'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 ‘카카오뱅크 롯데카드’ 선봬…최대 5% 캐시백 혜택 제공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와 함께 최대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롯데카드'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 카드는 카카오뱅크 주 이용고객인 2030세대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2030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스트리밍, 배달, 교통, 푸드, 쇼핑 등 업종에서의 5% ‘특별 캐시백’ 혜택을 제공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실적 조건 없는 0.5% ‘기본 캐시백’ 혜택도 담았다.

우선 지난달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스트리밍·와인(넷플릭스/왓챠/유튜브 프리미엄/티빙/와인앤모어), △간편결제·배달(카카오페이 결제/배달의 민족/요기요/쿠팡이츠), △교통(카카오T/쏘카/대중교통), △푸드(스타벅스/블루보틀/버거킹/서브웨이/쉐이크쉑),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 △쇼핑·숙박(무신사스토어/마켓컬리/롯데·신세계·현대 아울렛/이마트/홈플러스/여기어때/야놀자) 등 6개 그룹으로 구성된 ‘스페셜 가맹점’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5%를 그룹별 5000원, 월 최대 3만원까지 특별 캐시백 해준다.

또 지난달 이용금액에 상관없이 국내외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5%를 기본 캐시백 해준다. 총 캐시백 한도는 특별 캐시백과 기본 캐시백을 합산하여 월 최대 30만원까지 제공된다.

카드 디자인은 '춘식이' 캐릭터를 적용해 타사 상품과 차별화했다. 춘식이는 MZ세대를 겨냥한 카카오프렌즈의 신규 캐릭터로 지난해 ‘라이언’의 반려묘로 새롭게 등장했다. 카카오뱅크 롯데카드를 발급받는 고객에게는 실물카드와 함께 춘식이 캐릭터 스티커 세트도 함께 제공된다.

카카오뱅크 롯데카드는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겸용 모두 1만 5000원이다. 자세한 카드 이용 혜택 및 프로모션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날 "카카오뱅크 롯데카드는 2030 MZ세대들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과 선호하는 브랜드에 혜택을 집중한 카드"라며 "실속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쓴 만큼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캐시백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