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하이트진로, 참이슬-제이에스티나 한정판 굿즈 출시…CJ제일제당, 올림픽 국가대표 응원 나섰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참이슬-제이에스티나 한정판 굿즈 출시…CJ제일제당, 올림픽 국가대표 응원 나섰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7.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이트진로 사진자료] 하이트진로, 참이슬x제이에스티나 굿즈 세트
참이슬x제이에스티나 굿즈 세트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참이슬-제이에스티나 한정판 굿즈 출시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이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와 함께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굿즈는 참이슬의 상징인 이슬방울과 제이에스티나의 티아라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이슬방울 모양의 펜던트 목걸이에 핑크빛 이슬방울과 로즈골드 티아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소주잔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오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 무신사를 통해서 500세트 한정 판매된다. 이후에는 하이트진로의 두껍상회와 제이에스티나 자사몰,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부 수량 판매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인 가수 아이유에서 출발했다. 아이유는 7년 동안 참이슬 최장수 모델로 활약 중이며, 2020년부터 제이에스티나의 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 양사 모두 이번 굿즈 출시로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13일 아이유의 언박싱 티징 영상이 SNS에 선공개됐고, 오는 16일 본 영상이 공개된다.

CJ제일제당, 올림픽 국가대표 응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고메’ 브랜드를 앞세워 2020 도쿄 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비비고 브랜드는 ‘국가대표 정성차림 응원’ 캠페인을 펼친다. ‘비비고가 소비자들과 함께 정성을 담아 대한민국 대표선수들을 응원한다’는 주제로, 올림픽 개막 전부터 폐막까지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CJ제일제당이 공식 후원하는 수영 유망주 황선우 선수의 출전 마지막 경기 기록을 예상해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근사치로 맞힌 응모자에게 추첨을 통해 황선우 선수 친필싸인이 담긴 수영모와 한정판 수영선수 레고 열쇠고리를 제공한다. 

고메 브랜드는 ‘Go, Medal! 고메와 함께하는 우리 선수 응원’ 캠페인을 펼친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수 응원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다음달 8일까지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정성을 가득 담아, Go! Medal!’ 테마 기획전을 운영한다. 비비고와 고메의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선수들이 대회기간 중 일본 현지에서 한식으로 끼니를 챙겨 먹을 수 있도록 비비고 육개장, 햇반 등으로 구성된 ‘비비고 정성차림 세트’와 고메 프리미엄 피자, 고메 중화 간편식 등 고메 제품들을 국가대표 선수촌에 전달하기도 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서 ‘힐링 상품’ 최대 50% 할인

CJ올리브영이 오는 19~25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힐링로드’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의 콘셉트는 ‘힐링으로 떠나는 여행’이다. 최근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된 데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도 격상하면서 집에서 편안하게 힐링을 즐기려는 집콕족을 위해 △홈트·마사지 △뷰티툴 △리빙·홈 △여행 소품 등 네 가지 주제에 맞춰 약 230개의 상품을 제안한다.

폼 롤러와 아령, 요가 매트와 같은 운동용품과 아이 마스크, 마사지 건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홈 케어’에 최적화된 괄사 마사지기, 필링기 등 각종 뷰티 기기와 화장 소품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올리브영은 취향별 힐링 상품 추천을 위한 힐링 유형 심리 테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가장 끌리는 여행길을 선택하면, △자기관리형 △운동형 △집순이형 △프로여행형 등 힐링 성향에 맞춰 최대 4개의 상품을 선별해 추천한다.

쇼핑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최대 7만 원 상당의 ‘리얼테크닉스 럭키 박스’를 99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3종의 럭키 박스 중 무작위 배송된다. 

티몬, 폭염 예보에 창문형 에어컨 매출 급증  

티몬은 지난 2주간(6.29~7.12) 에어컨 매출을 집계한 결과 작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5배가량 증가했으며 특히 창문형에어컨은 15배 급증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본격적인 여름 더위와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에어컨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별도의 실외기가 필요 없이 소비자가 직접 설치할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한 창문형 에어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역대급 폭염 예고에 코로나로 집콕, 재택근무 형태가 많아지면서 이미 에어컨이 설치된 가정에서도 각방마다 추가 냉방기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티몬에서 지난 15일에 진행된 ‘10분 어택’에서는 20만 원대로 저렴하게 나온 한일전기 창문형에어컨이 10분 만에 300여대가 순식간에 팔리며 매출 1억을 돌파하는 판매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동익 티몬 디지털실 실장은 “1인가구의 증가와 집콕 등으로 방마다 냉방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설치가 간편한 이동형·창문형 에어컨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중소기업 브랜드의 제품들이 좋은 품질에 가성비도 좋아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티몬에서 특가로 나올 때마다 판매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