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최고상…5년 연속 업계 최다
LG전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최고상…5년 연속 업계 최다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7.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롬 세탁기 씽큐, 나노셀TV 에너지대상…11개 본상 수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최고상 2개와 본상 11개 등 업계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최고상 2개와 본상 11개 등 업계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최고상 2개와 본상 11개 등 업계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환경부·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에너지 위너상은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절약 효과가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에 부여된다. 

LG전자 트롬 세탁기 씽큐는 최고상인 ‘에너지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나노셀 TV는 에너지대상을 수상했다. 

LG 트롬 세탁기 씽큐는 기존 10kg 용량 모델 대비 세탁시간은 19% 단축됐고, 에너지 사용량과 물 사용량은 각각 41%, 29% 감소했다. LG 나노셀 TV는 △부품 통합 △저전압 기술 △화면분할구동(로컬디밍) 기술 등을 통해 전작 대비 소비전력을 56% 줄였다.

LG전자는 또한 △CO2저감상 및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에너지효율상(디오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에너지기술상(인공지능 3.0 듀얼베인 시스템에어컨) 등을 수상했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고효율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 △듀얼 인버터 모터 등이 탑재돼 에너지효율 1등급을 받았다. 연간 에너지 비용은 표준코스 기준 4만 4000원이다. 

디오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무회전 직선운동으로 동력 전달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을 줄인다.

이밖에도 에너지 위너상 제품에는 △휘센 타워 에어컨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물걸레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 △디오스 빌트인타입 냉장고 오브제컬렉션 등이 선정됐다. 

LG 휘센 타워 에어컨은 차별화된 듀얼 인버터 기술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쾌적 절전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LG 코드제로 M9 씽큐는 대기 전력이 약 60% 줄어든 ‘스마트 절전모드’가 탑재돼, 로봇 청소기 최초로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류재철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제품의 본질인 성능과 디자인은 물론 친환경 고효율 기술을 지속 발전시켜 가전명가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