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은행, KT 잘나가게에 비대면 사업자 대출 한도조회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은행, KT 잘나가게에 비대면 사업자 대출 한도조회 제공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7.22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 ‘으쓱(ESG) 캠페인’확대 시행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 상품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신한은행 본점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본점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KT 잘나가게에 비대면 사업자 대출 한도조회 제공

신한은행은 KT가 운영하는 상권분석플랫폼 ‘잘나가게’에 비대면 사업자 대출인 ‘쏠편한 사업자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잘나가게’는 소상공인에게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한 해당 상권의 유동인구, 매출정보, 관련 업종 트렌드 등 꼭 필요한 정보와 영업 팁을 편리하게 제공하는 KT의 상권분석플랫폼이다.

신한은행과 KT는 지난 4월 양사가 추진한 MOU의 일환으로 ‘잘나가게’에 비대면 사업자 대출인 ‘쏠편한 사업자 대출’의 한도와 금리 조회 가능한 서비스를 탑재했고, 이를 통해 ‘잘나가게’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은 상권분석은 물론 사업자 대출 한도 및 금리 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신한은행은 ‘잘나가게’를 통해 사업자 대출을 신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연 0.2%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함께 성장하고자 KT와 함께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KT와 함께 양사의 데이터를 결합해 소상공인을 위한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우리금융,‘으쓱(ESG) 캠페인’확대 시행 ⓒ우리금융 제공
우리금융,‘으쓱(ESG) 캠페인’확대 시행 ⓒ우리금융 제공

우리금융,‘으쓱(ESG) 캠페인’ 확대 시행 

우리금융지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강화와 ESG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나부터 시작하고 우리가 함께하는 으쓱(ESG) 캠페인’을 확대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상반기 주요 활동으로는 △그룹 전직원 대상‘ESG경영 원칙 동참’서약  △우리가족 걸음 기부 캠페인  △헌혈 캠페인  △환경보호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사무실 누수 에너지 절약' 캠페인 △'나부터 Recycling(리사이클링) 챌린지' 캠페인을 전개해 매일 퇴근 전 모든 공용·개인 사무기기 전원을 완전 차단하고, 본점 사무실 내 개인 쓰레기통을 없애고 층마다 공용 분리수거함을 운영한다.

또한, 도심 속 녹색 소외지역을 발굴해 학생 및 지역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학교 숲 조성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1호숲(강원 고성 인흥초등학교)과 2호숲(경기 안성 어울초등학교)을 조성한 데 이어 3호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을 ‘(사)생명의 숲’에 전달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이 진정되면 본점 구내식당에 ‘저탄소 식단’ 운영은 물론, 비대면 걸음 기부 캠페인 ‘플로깅(plogging) 챌린지’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탄소 식단’은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콩고기, 채소, 과일 등 식물성 식단으로 동물성 대비 탄소배출량을 80% 감소시킬 수 있다.

‘플로깅 챌린지’는 모바일 앱 ‘빅워크’를 활용해 임직원 걸음수에 기부금을 매칭해 농어촌 지역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더불어, ‘우리 지구’를 위한 친환경 실천을 위해 고객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올해 하반기에도 으쓱(ESG) 캠페인을 통해 ESG 기업문화를 대내외 확산시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다양한 ESG경영 활동으로 환경·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상품 출시ⓒ우리은행 제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상품 출시ⓒ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상품 출시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네이버의 금융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해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은 네이버 대표 온라인 판매채널인‘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사업기간 6개월 이상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이다. 

네이버 앱에서 대출한도와 금리 확인 등 대출신청 ․ 승인 후, ‘우리WON뱅킹 기업’에서 계좌개설을 포함한 대출 약정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이 상품의 대출한도는 최대 4000만원으로,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분할상환 △통장식상환(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할 수 있어 자금 수요에 따른 상환방식 선택폭을 넓혔다.

특히, 스마트스토어 매출대금이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 시 기본 0.4%p, 월 100만원 이상 입금 시 추가 0.3%p, 비대면 사업자 전용 통장인‘우리사장님e편한통장’가입 시 추가 0.1%p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대 0.8%p까지 대출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또한, 해당 계좌로 스마트스토어 매출대금 입금시 전자금융수수료, ATM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 면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을 통해 부가서비스 부분도 강화했다. 대출신청 고객 중 희망고객에 한해 휴 ․ 폐업시 최대 300만원 지원금과 상해 ․ 사망시 대출 잔액을 상환 받을 수 있는‘대출안심케어’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기업금융 강자인 우리은행의 상품개발 노하우와 국내 최대 빅테크사인 네이버의 판매 채널을 결합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상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