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NH농협생명,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NH농협생명,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7.2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XA, ‘온라인스마트운전자보험’ 출시
캐롯, 티맵과 함께 “차량 인증하고 호캉스”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NH농협생명 제공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흐름도ⓒNH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의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가 7월 22일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됐다.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TM보험상품 모집인의 전화설명과 함께 모바일로 상품 내용을 보고 고객이 직접 보험에 가입하는 서비스다. 모집인은 고객 확인과 상품 가입권유 단계를 거친 후 고객 스마트폰으로 URL을 전송한다. 고객은 모바일로 전송된 보험계약 서류를 확인하고 전자서명 등을 하여 제약 없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가입 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해 상품 내용을 반복 확인ㆍ성취가 가능하다. 궁금한 사항이나 추가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발생하면 실시간으로 모집인과 연결해주고 원하는 시간에 상담 예약도 가능하다.

기존엔 TM보험상품 가입 시 모든 과정을 녹취해야 하는 규제가 있어 고객과 모집인 모두 60분 이상의 장시간 통화가 필수적이었다. NH농협생명은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으로 규제 특례를 받아 장시간 통화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NH농협생명의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약 8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내년 3월에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이날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모집인 모두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사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며,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은 NH농협생명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AXA 제공
악사손보 온라인스마트운전자보험ⓒAXA 제공

AXA, ‘온라인스마트운전자보험’ 출시

AXA 손해보험(악사손보)가 '온라인스마트운전자보험'을 새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규제가 지속해서 강화되고 있는 만큼, 평소 안전 운행과 주ㆍ정차 규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스쿨존 내에서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운전자에게도 예기치 못한 상황은  생길 수 있다. 이에 따라 보험사들은 사고가 일어날 경우를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운전자 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악사손보의 온라인스마트운전자보험은 특약가입을 통해 사고 시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등의 법률 행정 처리 비용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통사고 상해로 입은 피해 보장, 운전 중은 물론 일반상해사고로 중환자실 입원 시 최초 입원일로부터 입원일당을 지급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이날 "최근 강화된 스쿨존 내 규제 시행 추세에 따라, 예기치 못한 사고로 어려움을 겪는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특약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동시에 악사손보는 어린이 안전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 빗길 속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어린이용 가방 덮개 기부 등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가 보호받을 수 있는 교통 환경 형성에 힘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캐롯 제공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TMAP과 함께 본인 차량 인증 시, 추첨을 통해 호캉스가 가능한 호텔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캐롯 제공

캐롯, 티맵과 함께 “차량 인증하고 호캉스” 이벤트 실시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TMAP과 함께 본인 차량 인증 시, 추첨을 통해 호캉스가 가능한 호텔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TMAP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31일까지 마케팅 활용에 동의하고 보험개발원 조회시스템을 통한 본인 소유 차량 확인 과정을 거치게 되면 자동으로 신청된다. 후에 추첨을 통해 50만 원 상당의 호텔 상품권, 출장 세차 이용권,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캐롯은 이번 이벤트를 휴가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해 지역 이동이 쉽지 않은 점과 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는 호캉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서 착안했다. 매월 탄만큼만 후불로 결제하는 퍼마일자동차보험에 대해 궁금했던 운전자 또는 자동차보험 갱신을 앞둔 운전자에게 퍼마일다종차보험을 알리고, 추가 혜택을 받아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캐롯 관계자는 이날 "티맵모빌리티와의 이번 이벤트는 휴가 시즌 외부와의 접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선에서 고객에게 여름 시즌에 맞는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제휴 및 이벤트를 통해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을 알리고,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