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가성비 노트북 ‘갤럭시 북 Go’ 출시…스펙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가성비 노트북 ‘갤럭시 북 Go’ 출시…스펙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7.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TE 탑재·갤럭시 기기 등 연동성 강화…이동통신3사 경유해 출시
출고가 58만 9600원…블루투스 마우스·디즈니 스티커·파우치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 북 Go(Galaxy Book Go)’를 오는 27일부터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 북 Go(Galaxy Book Go)’를 오는 27일부터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 북 Go(Galaxy Book Go)’를 오는 27일부터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 Go는 강화된 기기 연동성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메신저·메일·네트워크 없이도 파일 등을 공유하는 ‘퀵 쉐어’ 기능  △갤럭시 탭 S7 시리즈 등 태블릿과 연동해 듀얼 모니터로 활용하는 ‘세컨드 스크린’ 기능 △갤럭시 버즈 케이스와 자동 연결 △스마트 디바이스, 가전 등과 연동되는 ‘스마트싱스’ 기능이 지원된다.

LTE 통신으로 와이파이(Wi-Fi)가 없어도 업무 처리가 가능하며, 14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14.9mm의 슬림한 두께와 1.38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높다. 180도 힌지가 적용돼, 여럿이 함께 노트북을 펼쳐서 볼 수 있다.

신제품은 실버 색상 1종으로,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고가는 58만 9600원이다. 구매시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통신사의 공시 지원금 혜택이 제공되며,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요금제에 따라 무료로 데이터 통신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스냅드래곤 2세대 7C 프로세서 △43.2Wh 배터리(18시간 사용) △미국 국방부 군사 규격(MIL-STD-810G)의 고온·저온·열충격·진동·고도·습도 기준 통과 등이 포함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Go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 10일까지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블루투스 마우스 △디즈니 스티커 3종 △위글위글 파우치 등을 받을 수 있다. 사은품은 갤럭시 북 멤버스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한컴 삼성 오피스 팩 3개월 구독권 △밀리의 서재 3개월 구독권 △호텔신라 트레이너와의 ‘삼성 홈 피트니스’ 베이직 서비스 3개월 이용권 △삼성에듀닷컴 2년 무료 수강권 등이 증정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학생들의 생애 첫 노트북이나 직장인들의 보조 노트북으로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