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면세점, 온라인 플랫폼 전면 리뉴얼…JTI코리아, ‘메비우스 LBS 바나 수퍼슬림 1mg’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면세점, 온라인 플랫폼 전면 리뉴얼…JTI코리아, ‘메비우스 LBS 바나 수퍼슬림 1mg’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7.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AR(증강현실)을 활용한 선글라스 가상 피팅 서비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온라인 플랫폼 전면 리뉴얼

롯데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선제적 대비 차원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약 8개월간의 시스템 개발을 통해 지난 5월 말과 이날 오전 9시 두 차례를 기점으로 온라인 플랫폼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 체험 요소 강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이다.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서비스를 대거 도입해 해외여행이 정상화됐을 때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롯데인터넷면세점은 이번 리뉴얼로 '콘텐츠 커머스'로 전환했다. 상품 할인가를 강조한 기존 상품 전시 형태에서 벗어나 콘텐츠 소비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MZ 세대의 특징을 반영해 스토리 텔링형 매거진 형태로 변화했다. ‘라이브’ 페이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라이브 페이지에서는 롯데면세점이 직접 선발한 ‘LDF 쇼호스트’가 실시간 면세품 판매 방송 진행과 함께 면세상품을 VOD 형태로 소개할 예정이다.

AR(증강현실)을 활용한 선글라스 가상 피팅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스트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이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얼굴을 인식한 뒤 가상으로 선글라스를 써볼 수 있는 디지털 체험 콘텐츠다. 현재 300여 개의 상품을 AR로 체험해볼 수 있다. 뷰티 브랜드 설화수와는 VR(가상현실)을 활용해 플래그십 스토어 가상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 설화수 매장 내부 모습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는 가상공간에서 전시된 상품을 클릭하면 상품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롯데인터넷면세점으로 연결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보다 고도화된 상품 추천 서비스와 검색 기능도 도입했다. 고객 개개인의 구매 상품, 평균 소비액, 선호 결제수단 등을 분석해 소비 패턴에 맞는 상품과 제휴 혜택 등을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JTI코리아, ‘메비우스 LBS 바나 수퍼슬림 1mg’ 출시

JTI코리아는 LBS(Less Breath Smell) 라인 신제품 ‘메비우스(MEVIUS) LBS 바나 수퍼슬림 1mg’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메비우스(MEVIUS) LBS 바나 수퍼슬림 1mg’은 부드러운 맛을 캡슐에 담은 제품으로 이색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선보인 제품이다. 패키지 또한 노란색과 연두색으로 제품의 톡톡 튀는 향과 맛을 표현했다. 이번 제품은 수퍼슬림형이며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효과적으로 줄여 주는 LBS(Less Breath Smell) 기술을 적용했다.

최근 JTI코리아는 LBS 라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싱그러운 향의 ‘LBS 믹스그린 수퍼슬림 1mg’을, 3월에는 상쾌한 맛의 ‘LBS 트로피컬 믹스 3mg’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JTI코리아는 △믹스그린 2종(1mg/수퍼슬림 1mg) △트로피컬 믹스 2종(3mg/5mg) △옐로우 3종(1mg/3mg/수퍼슬림 1mg) △블루 1종(수퍼슬림 1mg) △퍼플 1종(6mg) 등 10종의 LBS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동원그룹, ‘카카오워크’ 도입해 스마트워크 시스템 구축

동원그룹은 카카오워크를 도입해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동원그룹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효율적인 업무 진행과 원활한 협업을 위한 플랫폼 구축이 필수적인 과제로 떠오른 만큼 카카오워크 도입을 통해 전사적인 업무 성과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카카오워크는 임직원간 소통과 업무관리 기능에 특화된 종합 업무 플랫폼으로 화상회의, 근태관리, 전자결재 등 업무 관련 솔루션이 기본 탑재돼 있다.

동원그룹은 카카오워크에 사내 인트라넷을 연동해 부서별 조직도 정보와 전자결재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지주사 동원엔터프라이즈 소속 IT본부에서 임직원들의 건의 사항을 적극 수집하고 요청 사항을 검토해 부서별 맞춤형 카카오워크 기능을 추가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호가든, ‘포멜로’ 출시 기념 여름 굿즈 선봬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은 ‘호가든 포멜로’ 출시를 기념해 여름 굿즈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굿즈 ‘호가든 포멜로 썸머 키트’는 이국적인 여름 휴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굿즈 3종은 비치 토트백, 코튼매트, 쥬트백으로 구성됐다. 비치 토트백은 내부를 방수 소재로 제작해 보냉백으로도 사용 가능한 여름용 가방이다. 비치 코튼매트는 피크닉 매트, 비치 타월, 비치웨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마 소재로 만든 친환경 쥬트백은 내부에 텀블러 홀더를 장착했다.

호가든 포멜로 썸머 키트는 맥주 굿즈 전문 쇼핑몰 ‘치얼스앤굿즈’에서 구매 가능하며, 호가든 공식 웹페이지에서도 구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