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야놀자,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오픈…요기요, 레스토랑 파트너 대상 무료 컨설팅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야놀자,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오픈…요기요, 레스토랑 파트너 대상 무료 컨설팅 지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야놀자는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는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오픈

야놀자는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번 교통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고속버스 이용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이날부터 야놀자 앱 내 교통·항공 카테고리를 통해 전국 프리미엄·우등·일반 등 모든 등급의 고속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노선 검색부터 예매, 발권 등 고속버스 이용을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한다.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고속버스 예매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10%(최대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다음달까지 강원·부산·여수 등 주요 인기지역 승차권 구매 시 최대 4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고속버스와 국내 숙소 상품을 함께 결제하면 최대 2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증정한다.

요기요, 레스토랑 파트너 대상 무료 성장컨설팅 지원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레스토랑 파트너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운영 중인 매출성장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 '요기요 성장컨설팅'을 본격 확대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사장님 지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요기요 성장컨설팅은 2017년부터 레스토랑 파트너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운영해온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날부터 사장님 종합 포털사이트 '요기요사장님포털'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시작한다.

이번 성장컨설팅은 요기요의 전문 컨설턴트 직원이 직접 배달 주문 실패율 관리 및 메뉴 구성, 리뷰 관리 등 배달 매장 운영 시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매장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하는 등 배달 매장에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대상 매장의 최근 6개월간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 시간, 메뉴, 리뷰, 유입 경로 등 다양한 항목으로 나눠 분석하고, 운영 정보와 노하우 등 개선 방안을 보고서 형태로 만들어 제공할 계획이다. 성장컨설팅 기간은 총 3개월로 모든 비용은 요기요가 부담한다.

우아한형제들,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일자리 질을 앞장서서 개선해 온 기업을 발굴,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아한형제들은 다양한 사내 제도를 통해 일과 생활의 균형이 가능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청년 고용 창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먼저 우아한형제들은 연장, 휴일, 야간 근로 등 시간 외 업무에 대한 수당을 매월 기본 급여에 포함해 일괄 지급하는 포괄임금제를 2019년 폐지, 근무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지급해 구성원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근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도록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우아한형제들은 채용 시 이력서에 혼인여부, 가족사항을 기입하지 않는 고용 평등 제도 등을 통해 청년,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 창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 점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현재 우아한형제들 근로자 중 만19세~34세 청년 비중은 약 67%이며, 여성 근로자 비중 또한 약 45%에 달한다.

인크루트, '취업불변의 법칙-이공계 편' 유튜브 라이브 특강 진행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오는 29일 목요일 오후 4시에 이공계 취준생을 대상으로 '취업불변의 법칙' 유튜브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취업특강은 인크루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2021년 상반기 채용분석과 하반기 채용전망, 서류·면접 중심의 취업준비전략 등으로 이뤄지고 이후 Q&A 시간도 갖는다. 초빙강사는 SK텔레콤 CV기획팀을 거쳐 현재 웅진씽크빅 인재개발팀 소속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NCS 사전검토위원, 국방전직교육원 전임교수, 공공기관 채용심사관을 역임한 신지혜 강사가 맡는다.

특강 당일 1시간 전인 오후 3시까지 인크루트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취업특강의 사전신청을 받는다. 사전신청을 완료한 참여자에게 '취업 불변의 법칙 이공계 편' 교안집을 무료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