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 ‘킹미디어’ 인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게임빌,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 ‘킹미디어’ 인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7.2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제이드 스틸' 신규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
크래프톤 '테라', 신규지역 '발데라 특별 지구' 공개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물총으로 싸우는 '테르미안 물총 축제'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게임빌 제공
ⓒ게임빌 제공

게임빌,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 ‘킹미디어’ 인수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 킹미디어(대표 장동훈)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킹미디어 설립 후 첫 작품으로 이터널소드를 통해 국내에 이름을 알린 개발사다. 작년 2월부터 국내에 서비스 중인 이터널소드는 다양한 영웅 육성과 전략적 대규모 전투가 어우러진 게임이다. 도트 그래픽이 적용된 용병 캐릭터들이 부대 단위의 대규모 난전을 펼치며 고전 RPG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게임빌과 킹미디어는 이터널소드에 대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데, 이번 인수 계약으로 유기적인 파트너십 체계가 더욱 공고해졌다. 게임빌은 킹미디어 특유의 개발력을 활용해 자체 개발 신작 라인업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빌은 올해 상반기부터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로엠’ 등 게임성이 입증된 강소 개발사의 작품을 발굴해 글로벌 시장에 확산시키는 게임사업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인수로 인해 게임빌의 자체 게임사업 강화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게임빌은 하반기에 이터널소드 해외 출시 외에도 유망 게임들을 지속해서 발굴, 빠르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자체 게임사업의 수익성과 효율성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트릭스터M, '제이드 스틸' 신규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제이드 스틸' 신규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제이드 스틸' 신규 보스 몬스터를 추가했다.

제이드 스틸은 트릭스터M 첫 대규모 업데이트 '트레저 가디언'으로 선보인 새로운 던전이다. 이용자는 28일부터 제이드 스틸의 제3, 4광구에 입장할 수 있다. 제4광구에선 최종 보스 몬스터 '사룡 에키드나'를 만날 수 있다. 사룡 에키드나 공략에 성공하면 '암룡의 가죽 장갑', '암룡의 가죽 부츠' 등 전설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트릭스터M 이용자는 트레저 가디언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 보스 몬스터 3종의 트로피를 제작할 수 있다. 트로피는 아카데미에 등록해 칭호와 보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엔씨(NC)는 '에피소드 챕터3: 해안 마을의 소녀'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퀘스트를 진행하며 트릭스터M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에피소드 챕터3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빛바랜 운명의 목걸이'를 얻는다. 아이템을 아카데미에 등록하면 '모든 데미지 +1' 효과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탈주 몬스터의 습격' 이벤트를 오는 8월 11일까지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지역에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지하 연구소 박스를 획득한다. 박스를 열면 10만~1000만 겔더(게임 재화)를 받는다.

 

ⓒ크래프톤 제공
테라 발데론 특별 지구 공개ⓒ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테라', 신규지역 '발데라 특별 지구' 공개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블루홀, 대표 조두인)는 28일 '테라'에 신규지역 '발데라 특별 지구'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발데라 특별 지구는 발키온 연합이 아르곤에 맞서 싸우기 위해 새롭게 전초기지로 세운 잊힌 도시다. 과거 데바 전쟁으로 사라진 것으로 알려진 고대도시 '발데론'도 발데라 특별 지구에 포함된다.

발데라 특별 지구는 테라 출시 이후 10년 동안 공개되지 않은 미 탐사 지역인만큼 여러 미션 퀘스트를 통해 메인 스토리를 이어 나간다. 퀘스트를 통해 '샨드라 마나이아'의 침공 이후의 스토리가 전개되며, '마니안'이 부활하고 그의 의지를 계승하는 새로운 존재가 등장할 예정이다.

8월 11일엔 발데라 특별 지구에 존재하는 '공명'이 던전 콘텐츠로 추가된다.

이 외에도 총 4주 동안 최대 4억 원 상당의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테라 머니게임'이 8월 4일 점검 이후 시작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시원한 여름나기 ‘테르미안 물총 축제’ 시작ⓒ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물총으로 싸우는 '테르미안 물총 축제'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 여름 피서지 '테르미안'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테르미안 물총 축제'를 27일 업데이트했다.

테르미안 물총 축제는 기존 무기 대신 물총과 물폭탄으로 전투 참여하는 이벤트 콘텐츠다. 모든 클래스를 대상으로 '물총 사격', '물총 모아쏘기', '물폭탄 던지기' 3종의 기술과 회피만 사용할 수 있다. 물총 사격과 물폭탄 던지기는 최대 생명력의 1/3만큼, 물총 저격은 1/2만큼 피해를 준다.

물총 축제는 8월 9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축제 참가 및 제압한 모험가 횟수에 따라 '테르미안 흑정령 주사위'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미니게임 '테르미안 흑정령의 모험'에 주사위를 사용해 블랙펄 및 심연 장신구 궤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이야기 '시아니를 부탁해'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이야기를 풀어가며 △토벌 추천서 △아르옐리의 파편 △장인의 실타래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엘리언 룬 상자 등을 순차적으로 얻을 수 있다. 시아니를 부탁해의 모든 연계 의뢰를 8월 10일까지 완료 시 태고 등급 장신구 '카프라스의 귀걸이'도 수령 가능하다.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특별한 보상도 지급한다. 8월 3일까지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핫타임 200%(3시간) △아르옐리의 파편 △테르미안 흑정령의 주사위 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접속 유지 의뢰 10회 완료 시 토벌 추천서 5000개를 추가로 받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