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KB국민은행, 민족문화 수호자 ‘간송 전형필’ 영상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KB국민은행, 민족문화 수호자 ‘간송 전형필’ 영상 공개
  • 곽수연 기자
  • 승인 2021.07.2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투자, ‘증여랩’ 한달 만에 1000계좌 돌파
신한금융, 신한플러스 스마트폰 요금제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곽수연 기자]

간송 전형필 ⓒ국민은행 제공
간송 전형필 ⓒ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민족문화를 지켜낸 수호자 ’간송 전형필’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 29일 간송 전형필 선생의 출생일을 맞아 ‘민족문화유산의 수호자, 간송 전형필’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의 두번째 스토리이다.

제작에는 지난 3월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했고, 내레이션은 배우 임수정이 참여했다.

영상은 일제의 문화재 수탈로부터 민족문화유산을 지켜낸 전형필 선생의 업적과 일대기를 담았으며, 그의 ‘문화 보국’ 정신이 오늘날에도 계승, 발전되고 있음을 전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독립운동가들의 숨겨진 업적을 세상에 알리고자 KB국민은행과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간송 전형필 선생이 지켜낸 높은 수준의 민족문화유산이 오늘날 문화 강국인 대한민국의 기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독립영웅들의 업적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증여랩 ⓒ하나금융투자 제공
증여랩 ⓒ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금융투자, ‘증여랩’ 한달 만에 1000계좌 돌파!

하나금융투자가 최근 출시한 증여랩이 한달 만에 1000계좌를 돌파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증여랩’은 ‘증여하고 싶은 상품, 증여받고 싶은 상품, 증여할 정도로 좋은 상품’을 만들고자 하나금융투자가 선보인 상품이다.

최근 코로나19 등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많은 투자자들에게 ‘지속가능한 ESG 우수기업’과 ‘증여’라는 두 가지 키워드가 많은 공감을 얻으며 인기몰이 중이라는 평가다.

또한, MZ세대에게 세계적으로 지속가능한 ESG 우수기업을 물려주면서 금융시장의 변화 및 세제 개편의 대응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도 인기 비결이다.

실제 상품에 가입한 손님의 수를 분석한 결과 MZ세대가 가입한 비중은 40%에 육박했다. 이는 부모 세대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자연스럽게 자녀 세대들의 가입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증여랩’의 인기몰이는 손님들의 니즈를 파악해 적시에 상품을 내놓은 결과”라며, “하나금융투자는 이 같은 열풍을 트렌드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증여랩’은 미국 포춘지에서 선정한 글로벌 기업 가운데 전세계의 화두인 ESG 평가 점수를 반영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투자하는 ESG(투자)상품이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증여에 적합한 전략으로 운용하며 증여세 신고 대행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신한플러스 스마트 요금제 ⓒ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플러스 스마트 요금제 ⓒ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금융, 신한플러스 스마트폰 요금제 출시

신한금융그룹은 카카오 계열의 가상이동통신망(MVNO, 알뜰폰) 사업자인 스테이지파이브와 제휴를 통해 신한플러스 요금제 4종을 28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한플러스 요금제 4종은 △신한플러스 5G 무제한 △신한플러스 LTE 무제한 △신한헤이영 LTE 완전자유 △신한헤이영 LTE 통화맘껏 요금제이다.

음성통화·문자 무제한을 기반으로 MZ세대인 신한헤이영 고객과 신한플러스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신한금융 원신한 플랫폼인 신한플러스 내 신규 오픈한 모바일 플러스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객들은 6개월간 최대 5000원 요금 할인을 통해 신한플러스 5G 무제한 요금을 월 3만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요금제에 따라 최대 150GB 데이터 증정, 매월 1만 카카오 쇼핑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된다.

신한금융은 모바일플러스 오픈 및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가입 선착순 3000명에게 1만 마이신한포인트 및 라이언 무선 충전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은행 또는 신한카드로 신한플러스 요금제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중 모바일+ 부스터에 응모한 고객에게12개월간 멤버십 점수 400점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모빌리티 산업과의 협업 등 그 동안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선보인 신한플러스가 이번 통신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도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 라며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통신 요금제 판매를 넘어 다양한 서비스와 결합 중인 스테이지파이브는 신한금융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통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정직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