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급식 데이터 분석으로 영·유아 식생활 개선…한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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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급식 데이터 분석으로 영·유아 식생활 개선…한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7.29 10: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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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프레시웨이는 개인별 급식 소비량과 잔반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누비랩'과 지난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개인별 급식 소비량과 잔반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누비랩'과 지난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급식 데이터 분석으로 영·유아 식생활 개선

CJ프레시웨이는 개인별 급식 소비량과 잔반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누비랩'과 지난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누비랩은 아이들이 식사 전 식판을 스캔해 음식의 종류와 양을 인식하고, 식사 후에는 실제 섭취한 음식량과 영양정보를 분석해 제공하는 식생활 분석 기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는 누비랩의 데이터마이닝 기술,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인프라를 활용해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원아들의 식생활 통계, 영양 가이드 등이 담긴 식생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분석 데이터 레포트는 시설·개인별로 구분돼 각 보육시설과 학부모에게 전달된다. CJ프레시웨이는 주력 사업인 어린이집 등 키즈 경로를 시작으로 다양한 고객사로 솔루션 대상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갤러리아百, '포멜라토' 직영 부티크 매장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이탈리아 밀라노 하이주얼리 브랜드 '포멜라토' 직영 부티크 매장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탈리아 특유의 모던한 다지인과 전통적인 금 세공 기술이 결합된 포멜라토의 주얼리는 밀라노에 위치한 공방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대표 컬렉션으로는 '누도'(NUDO)가 있다. 누도 컬렉션은 포멜라토만의 세공 기술을 활용, 화려한 색감의 원석을 물방울 모양으로 아름답게 셋팅해 알록달록 반짝이는 것이 특징이다. 누도 컬렉션의 대표 상품으로는 △반지 △목걸이 △귀걸이 등이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코로나 재유행에 체온계·손소독제 판매 '급증'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실시 전후(6월26일~7월11일과 7월12일~27일)를 비교한 결과 관련 카테고리 제품들의 판매수와 매출액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코로나 감염의 대표적 증상인 발열을 확인할 수 있는 체온계의 판매수와 매출은 각각 71%, 70% 늘었다. 또한 코로나 감염을 예방해 주는 손소독제의 판매수와 매출은 각각 57%, 31% 마스크는 각각 12%, 11% 오르며 개인위생용품의 판매 상승이 두드러졌다.

이뿐만 아니라 외부 활동을 자제하려는 사람들로 온라인장보기가 활성화되면서 화장지, 샴푸 등의 생필품과 식품의 판매수도 각각 13%, 24%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건부 승인을 통해 온라인,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해진 자가검사키트 경우 판매수가 47% 증가했다.

한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2020년도 ESG경영의 현황 및 성과를 담은 '2021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한샘이 지난해 발간한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이어 두 번째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에는 '글로벌 지속가능 선도 기업'을 목표로 하는 한샘의 ESG내재화 및 기반 구축, 시행 과제 등 지속가능경영의 현황과 성과 등이 반영됐다. 한샘은 지난해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ESG경영 전략 및 방향을 설정하고 단계별 과제를 선정해 추진하는 등 ESG내재화를 통한 한샘의 단기, 중장기 지속가능경영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주요 이슈로는 △ESG경영 거버넌스 정비 △에너지 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한샘 인권·노동경영선언 제정 △ESG 주간회의 신설 등이 있다.

롯데홈쇼핑, 여름나기 상품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은 평균기온이 30도 이상을 웃도는 폭염이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냉방가전, 여름침구, 계절음식 등 무더위 대응을 위한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 오후 5시 40분 '보국 서큘레이터'를 비롯해 내달 2일 오후 2시 40분 '단순생활 넥밴드 선풍기', 오후 4시 40분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등 계절가전을 계속해서 선보인다. 열대야 속 쾌적한 수면 환경을 위한 차별화된 침구도 소개한다. 오는 8월 4일 오전 10시 25분에는 백화점 입점 브랜드 '클라르하임'의 '풍기인견 침구'에 이어 롯데홈쇼핑 자체 리빙 브랜드 '올타'와 단독 침구 브랜드 '마마인하우스by박홍근'이 협업한 '냉감 기능성 침구'도 판매한다.

무더위 극복을 위한 이색 상품도 선보인다. 내달 6일 오후 1시 40분 '쿠오레 제빙기'를 판매한다. 급속 제빙기술을 통해 약 8분 만에 얼음을 만들어 각종 여름식품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박미선 순메밀면'을 비롯해 말복을 맞아 '김나운더키친 손질문어' 등 무더위를 겨냥한 여름철 식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CU, 쌀부터 휴지까지 모바일 무료 배송 진행

CU는 내달 2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 내 예약구매 메뉴를 통해 그동안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대용량 생필품들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 와인, 도시락, 선물세트 등을 미리 주문하는데 사용됐던 예약구매 기능을 진열 등의 문제로 점포 판매가 어려웠던 대용량 상품들로 그 범주를 더 확대한 것이다. CU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양곡, 과일·채소, 생필품 등을 온∙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내놓는 것은 물론, 모든 상품을 고객이 지정한 주소지로 무료 배송한다.

오는 2일 첫 오픈되는 예약구매 상품은 땅끝 해남 프리미엄 새청무쌀(4kg, 1만9900원 / 20kg, 6만1900원), 백도복숭아(4.5kg, 1만7500원), 화이트 용과(5kg, 2만9000원) 등 신선식품과 아워홈 포기김치(5kg*2개입, 4만3920원), 종가집 김치(포기김치 3.7kg*2개+열무 1.5kg, 6만7320원) 등 약 40가지 상품이다.

디어스킨 생리대 세트(12팩, 3만4500원), 30롤 두루마리 휴지(2개, 2만9500원) 등 생필품과 볶음밥, 치킨 크래커, 찹스테이크 등 HMR 상품, 닭가슴살 소시지, 저칼로리 도시락 등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도 특별가에 판매한다. CU는 향후 매출 동향과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포켓CU에서만 판매하는 기획상품과 CU 특별가 상품 등을 매월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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