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경영 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경영 대상 수상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2.05.2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세욱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여성가족부로부터 저출산 해소를 위한 모범적인 정책을 시행하는 대표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아시아나는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2년 제1회 가족친화경영대상’에서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저출산해소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적 직장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 시상식으로 지난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아시아나는 출산 및 육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 중 2자녀 이상 가구가 2990가구에 달한다. 특히 출산전휴직 및 육아휴직제도 활성화, 임산부를 육체적 강도가 낮은 근무지로 재배치하는 임산부 보호제도, 불임휴직 등 임직원들의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아시아나는 또 임직원 자녀 보육비와 학자금 지급, 육아를 위한 탄력적 근무제도 운영, 임신?출산?육아로 퇴직한 여직원에 대한 여성재고용확대 등 임직원들의 육아 환경을 만들고 있다.

윤 사장은 이날 시상식 자리에서 “국내 대표적인 가족친화기업으로 출산과 육아휴직, 보육비 지원 등 실질적인 제도를 통해 가족친화기업문화를 실천해오고 있다”며 “특히 여성인력에 대한 배려와 양성평등원칙 등 여성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해 어려움 없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