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블루보틀커피코리아, 제주카페 오픈…오비맥주 ‘카스 0.0’, 온라인 누적 판매 200만 캔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블루보틀커피코리아, 제주카페 오픈…오비맥주 ‘카스 0.0’, 온라인 누적 판매 200만 캔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7.3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블루보틀 제주 (1)
블루보틀 제주 외관 ⓒ블루보틀커피코리아

블루보틀커피코리아 제주카페 오픈

블루보틀커피코리아가 30일 제주도 구좌읍 송당리에 블루보틀 제주카페를 오픈했다. 제주카페는 국내 9번째 카페인 동시에 서울 이외 지역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카페다.

제주 송당리는 오름으로 둘러싸인 한적한 동네로 주변의 정취와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정성스레 내린 커피 한 잔을 천천히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회사 측은 제주가 풍부한 자연과 문화적 인프라를 갖춰 블루보틀만의 이야기를 담아내기 좋은 입지 조건이라고 봤다.

제주카페는 공간 구성과 메뉴 등에 제주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했다. 낮은 담벼락 사이 ‘환영’의 의미를 담은 제주의 대문 ‘정낭’과 미니멀한 실루엣의 박공지붕이 특징이다. 내부는 공간을 구분하는 설치물과 가벽이 없는 개방형 구조다. 가운데 오픈 바를 중심으로 고객의 자연스러운 동선을 유도하며 바는 높이를 낮춰 바리스타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제주의 화산송이 색상과 제주 바다에서 수거한 유리병과 친환경 레진을 바닥에 활용한 인테리어 요소도 특징이다.

메뉴도 차별화했다.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의 첫 번째 블렌드 커피이자 제주카페에서만 마실 수 있는 독창적인 ‘제주 블렌드’를 선보인다. 내추럴 에티오피아와 워시드 콜롬비아, 워시드 르완다 빈의 제주 블렌드는 신선한 천혜향의 과육과 껍질의 향긋함이 특징이다. 이밖에 ‘커피 푸딩’과 다양한 협업 상품도 선보인다.

오비맥주 ‘카스 0.0’, 온라인 누적 판매 200만 캔 돌파

오비맥주는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가 온라인 누적 판매 200만 캔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쿠팡에 첫 입점한 지난해 11월 말부터 올해 7월 중순까지의 누적 판매 수치로 쿠팡 단일 채널 판매량만 집계한 것이다. 회사 측은 술을 많이 마시기보다 분위기를 즐기는 건전한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건강과 웰빙을 중요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비알코올 음료 수요가 늘었다고 보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커진 홈파티·홈술 트렌드도 비알코올 음료의 인기 상승 원인으로 분석된다.

카스 0.0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 숙성 과정을 거친다.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 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해 맥주 맛을 구현한다. 카스 0.0는 알코올 도수 0.05% 미만의 비알코올 음료로 분류된다.

롯데제과, 가정용 아이스크림 ‘티코’ 딸기맛 출시

롯데제과가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 ‘티코 딸기’를 30일 출시했다.

티코 딸기는 딸기 믹스에 딸기 시럽을 넣고 딸기 초콜릿으로 코팅한 아이스크림이다. 이번 딸기맛 출시로 티코는 다크초코맛, 밀크초코맛과 함께 3종의 라인업으로 확대됐다.

티코는 상자 안에 낱봉으로 포장된 작은 크기의 초코 아이스크림 15개가 담겨 있는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이다. 1991년 출시돼 올해로 30살을 맞았다.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매년 100억 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 냉장고에 두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용 멀티 아이스크림을 찾는 수요도 증가하면서 티코 매출은 2019년 약 150억 원에서 지난해 약 200억 원으로 급증했다. 롯데제과는 이런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 티코의 라인업 확대를 결정하고 초콜릿 다음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딸기 맛을 신제품에 적용했다.

피자알볼로, ‘알토링’으로 신규 가맹점 사전교육

피자알볼로는 ‘알토링’ 매장 운영을 통해 신규 가맹점에 사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알토링 매장은 ‘알볼로’와 ‘멘토링’의 의미를 담아 신규 매장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는 제도다. 매출과 운영 경력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역별로 알토링 매장을 선정하고 있다. 

알토링 매장으로 선정된 가맹점은 1년간 인근 지역의 신규 가맹점을 대상으로 현장 실습 지원, 상시 직원 교육 등을 담당하게 된다. 가맹점 오픈 시 필수적으로 진행되는 실습 교육에 참여하고자 멀리서 방문하는 가맹점주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알토링 매장 점주가 쌓아온 경험으로 운영 노하우를 전달해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피자알볼로는 알토링 매장에 선정된 가맹점에게 식재료 지원 등 소정의 혜택을 제공한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알토링 매장에서 진행하는 교육은 직접 매장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공되는 것이기 때문에 매장을 준비하는 신규 창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한 알토링 매장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우수 매장을 발굴, 전국 매장의 역량을 강화해 상향 평준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