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무주군 “국제태권도사관학교 설립, 대선공약 추진”…진안군 ‘빠망TV’, 공공정보 혁신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무주군 “국제태권도사관학교 설립, 대선공약 추진”…진안군 ‘빠망TV’, 공공정보 혁신대상 수상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8.0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무주군 "국제태권도사관학교 설립사업, 대선공약 채택 건의"

ⓒ 무주군
ⓒ 무주군

무주군은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전북도당위원장, 같은 당 안호영 의원을 만나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사업'을 차기 대선 공약으로 채택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무주군은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당시 긍정적 결과를 얻었던 점 △제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 내 '무주태권시티 조성으로 국제 성지화 완성' 내용 반영 △문화체육관광부에 'Again 태권도를 위한 U-프로젝트' 정책 제안서 제출 등을 근거로 이 같이 건의했다.

무주군은 지난해 10월부터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지지 국민 서명운동을 진행 중이며, 지난 4월에는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설립 추진위원회를 결성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안군 '빠망TV', 쇼셜아이어워드 공공정보 혁신대상 수상

ⓒ 진안군
ⓒ 진안군

진안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2021 소셜아이어워드'에서 군(郡)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빠망TV'가 공공정보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빠망TV는 빨간 망아지 캐릭터 '빠망'을 주인공으로 한 다양한 지역 홍보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구독자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진안군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2020년 1000여 명 수준에서 빠망TV로 변경한 이후 2450명으로 확대된 바 있다.

진안군 측은 "친근한 소통으로 지역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빠망을 전면에 내세우고 관광지, 농특산물, 축제 등 진안고원의 매력을 홍보하고 있다"며 "빠망 TV는 물론 진안군 5대 소셜미디어를 통해 군민과 팬들에게 도움이 될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양방향 소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