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과 함께 한여름 폭염을 시원하게 날리세요”
“골프존과 함께 한여름 폭염을 시원하게 날리세요”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8.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골프연습장 ‘GDR아카데미’ 회원 수 급증
비대면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비전홈'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GDR아카데미 ⓒ 골프존
GDR아카데미 ⓒ 골프존

골프존은 연일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시원한 실내에서 골프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골프존에 따르면 실내 골프연습장인 'GDR아카데미' 회원 수는 4만 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만 명 이상 증가했다. 골프존의 GDR아카데미는 골프의 A to Z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PT룸, 안마의자, 휴게공간, 락커룸, 탈의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함께 갖춘 게 특징이다.

특히 GDR아카데미에서는 LPGA 공식 시뮬레이터인 'GDR'(골프존 드라이빙 레인지)에 IT기술을 접목시켜 AI 스윙 교정 시스템인 '나스모 AI 진단', 연습 현황과 월간 리포트 등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골프존은 비대면 시대를 맞아 최근 집에서 골프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인 '비전홈'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본격 출시에 앞서 진행된 크라우드 펀딩(와디즈 펀딩) 오픈 하루 만에 사전 배송 물량이 완판됐으며, 2주 만에 매출 8억 원을 돌파한 바 있다.

비전홈은 HDMI 포트가 있는 TV 또는 빔프로젝터를 스크린으로 사용하며 PC 연결을 통해 시스템을 구동한다. 고감도 자이로센서, 임팩트볼이 탑재된 비전홈 클럽이 마치 필드에서 볼을 치는 듯한 리얼한 타격감을 느끼도록 해준다는 게 골프존의 설명이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골프존은 모바일 앱을 통해 골프 상품을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는 '골프존 플러스샵' 서비스도 최근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스크린골프 게임 시 필요한 아이템 볼, 볼꼬리, 코스매니저, 실력 등급별 패키지 등 아이템과 모바일 기프티콘(카페, 베이커리, 치킨, 피자, 편의점 등), 골프가방, 골프장갑, 클럽커버, 퍼팅·연습 매트, 스윙 연습기 등 다양한 골프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유통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