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현대건설, 싱가포르 산업안전 어워드 4관왕…DL에너지, 요르단 풍력발전소 상업운전 돌입
[건설오늘] 현대건설, 싱가포르 산업안전 어워드 4관왕…DL에너지, 요르단 풍력발전소 상업운전 돌입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8.02 13:5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싱가포르 'WSH 어워드 2021' 4관왕 달성

현대건설은 싱가포르 노동부 산하 산업안전보건위원회가 주관하는 '산업안전보건 어워드 WSH 어워드 2021'에서 4관왕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어워드에서 현대건설은 안전보건괸리에서 성과를 보인 업체에게 수여하는 'WSH Performance Awards' 부문 은상을 받았다 또한 '투아스 핑거원 매립공사', '테콩섬 매립공사 2단계', '풍골 스포츠센터' 등 3개 현장은 완전 무재해 또는 최소 75만 무재해 시간을 달성한 프로젝트에게 주는 'WSH SHARP Awards'를 수상했다.

현대건설 측은 "이번 수상으로 해외프로젝트 안전보건관리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글로벌 톱 건설사로서 잠재고객과 대외기관에게 확실한 입지를 다졌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GS건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손잡고 AI 상담 서비스 '자이챗봇' 도입

GS건설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자이챗봇'을 도입했다고 2일 전했다.

자이챗봇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챗봇 서비스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적용해 자이 아파트 분양 관련 챗봇 상담 서비스를 하는 방식으로 지난 6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기존 챗봇처럼 단답형으로 묻고 대답하는 게 아니라 고객이 문장으로 물어보더라도 문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답을 제공한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챗봇 이용 도중 상담사 연결 시 이전 대화 내용이 해당 상담사에게 그대로 전달된다는 측면에서 정확한 상담 업무 처리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GS건설 측은 "국내 정상의 AI 기술을 보유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고객서비스를 한 차원 높이게 됐다"며 "향후 CS 분야 적용 검토 등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DL에너지, 요르단 타필라 풍력발전소 상업운전 개시

DL에너지는 '요르단 타필라 풍력발전소'를 준공하고 상업운전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DL에너지와 한국남부발전이 공동개발한 이번 발전소는 요르단 타필라 지역에 51.75MW 규모로 지어졌다. DL에너지는 사업 기획, 부지 확보, 인허가, 전력 판매 계약, 금융 조달, 건설 등 프로젝트 전반을 관리하며 공사를 수행했다. 또한 요르단 국영전력공사와의 전력 판매 계약에 의거해 향후 20년간 수익을 창출하게 됐다. 

DL에너지 측은 "국내에서 추가적인 신재생 발전소를 개발 중이며 이를 위해 지난 7월 ESG채권도 발행 완료했다"며 "향후에도 각 국가 환경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면서도 환경과 사람 모두를 고려하는 책임 있는 에너지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 '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 분양

한국토지신탁과 대우건설은 이달 중 인천 서구 경서3구역 일대에 주거형 오피스텔 '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을 공급한다고 2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6개동, 전용면적 83㎡ 총 1522실 규모로 꾸며진다. 단지 바로 앞에 연희공원이 조성될 예정인 데다, 공촌천, 아라뱃길, 베어즈베스트GC 등과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분양 관계자는 "미세먼지·유해물질 저감 특화설계와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인천 서부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에코플랜트, 폐기물 소각업체 3곳 추가 인수

SK에코플랜트는 지난 6월 폐기물 소각업체 4곳을 인수한 데 이어 지난달 3개사(社)를 추가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와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도시환경, 이메디원, 그린환경기술 등 인수키로 했다. 약 2000여 억 원 규모 자금을 확보·투입해 각 기업 주식 전량을 사들인다는 방침이다. 도시환경은 의료폐기물 소각과 폐열을 활용한 스팀 공급 전문업체로 소각로 2기를 보유하고 있다. 이메디원도 소각로 2기를 갖고 있는 의료폐기물 처리기업이다. 또한 그린환경기술은 사업폐기물 소각업체로 소각로 1기를 보유 중이며, 폐열 활용 발전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이번 인수를 통해 사업장폐기물에 이어 의료폐기물 소각사업도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게 됐다"며 "앞으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해 진정성을 갖고 다양한 혁신기술을 연결하며 지역사회와 공존할 수 있는 친환경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아건설, 평택 비전동 주상복합공사 수주

신동아건설은 평택더파크파이브 지역주택조합에서 발주한 주상복합아파트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 평택 비전동 일대에 지하 5층~지상 45층, 공동주택 996가구·오피스텔 110실 규모 주상복합아파트와 판매시설 등을 짓는 프로젝트다. 신동아건설은 오는 2022년 1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유통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분양중개사 2021-09-02 10:59:29
49층 대단지 프리미엄 1522실 6개동 아파텔

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 분양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00-7536 문자상담 010-9195-5455 3분내

답장드립니다

청라 푸르지오 상담센터 2021-08-07 00:24:47
청라 푸르지오 관심고객 등록문의
☎️ 1877-5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