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모바일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티저 페이지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모바일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티저 페이지 오픈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8.0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인텔, ‘배그 대잔치’ 활성화 업무협약으로 대회 성료
스토브인디, 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 생활’ 8월 참가자 모집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초보 골퍼 대상 ‘명랑운동회’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텍스트, 의자, 데크이(가) 표시된 사진자동 생성된 설명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넥슨 제공

넥슨, 모바일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티저 페이지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김용하PD를 필두로 넷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서브컬처 수집형RPG다. 넥슨에 따르면, 학원과 동아리, 학생들 사이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티저 페이지는 잠을 자고 있는 대표 NPC(Non Player Character, 보조캐릭터) ‘아로나’의 이미지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만의 청량감과 학원물에서 느껴지는 밝은 분위기를 전달한다.

또한 유저와 캐릭터간의 상호작용(interaction)을 일부 경험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존재하는 메신저 ‘모모톡(MomoTalk)’ 기능을 제공한다. ‘모모톡’은 ‘아로나’와의 대화를 이어갈 수 있는 메신저로, 티저 페이지에서는 ‘아로나’의 질문에 유저들이 답변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다음 질문이 이어져 NPC와의 소통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소개를 담은 PV(Promotion Video) 영상의 한글화 버전을 최초로 공개했다.

 

ⓒ크래프톤 제공
(왼쪽부터)마승재 인텔 글로벌 게임 어카운트 매니저 한국 총괄 이사, 김준호 인텔 클라이언트 XPU제품 및 솔루션 그룹 아시아 클라이언트 어카운트 총괄 전무, 이강석 크래프톤 아시아 및 한국 사업실장, 양준영 크래프톤 한국 사업팀장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인텔, ‘배그 대잔치’ 활성화 업무협약으로 대회 성료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파트너 대회인 ‘배그 대잔치’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일 밝혔다.

배그 대잔치는 게임 인플루언서이자 배틀그라운드 파트너인 김블루와 킴성태 주최의 사전 파트너 대회에서 총 16개 팀을 선정, 7월 24일 현대자동차배 파트너 대회에서 결승이 펼쳐졌다. 약 1억 3천만 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 등을 참여자 전원이 수상하며 잔치 분위기로 마무리됐다. 또한, 대회 전에 정한 벌칙을 통해 모금된 1000만 원의 기부금은 번개장터와 공동 진행되는 기부 이벤트에 사용된다.

크래프톤과 인텔은 해당 대회에 참여한 유저들에게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현한다는 목표를 세운 바 있다. 지난 28일 크래프톤 역삼 사무실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강석 크래프톤 아시아 및 한국 사업실장은 이날 "인텔과의 업무협약으로, 배그 대잔치 참여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의 현실감 있는 플레이를 최적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었다"라며넛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준호 인텔 클라이언트 XPU제품 및 솔루션 그룹 아시아 클라이언트 어카운트 총괄 전무는 같은날 "크래프톤과의 제휴를 계기로 인텔의 CPU 및 그래픽 엔진으로 크래프톤 이용자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인디 개발자와 인디 팬들을 위한 소통의 장 ‘슬기로운 데모 생활’의 8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토브인디, 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 생활’ 8월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인디 개발자와 인디 팬들을 위한 소통의 장 ‘슬기로운 데모 생활’의 8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슬기로운 데모 생활’은 인디 게임을 즐기고 사랑하는 팬들이 매달 다양한 인디 게임의 체험판을 플레이 해보고 해당 게임에 대한 설문조사에 응하며 개발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스토브인디의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최초로 시작되어 4회째를 맞고 있으며 단순한 인디 게임 플랫폼을 넘어 모든 인디 게임 팬들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스토브인디의 비전을 담고 있다.

8월에 진행되는 슬데는 참가자들이 오는 29일까지 총 3주동안 2종의 인디 게임 체험판을 플레이한 후 설문조사 및 플레이 후기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작품은 ‘아시’와 ‘프로스토리’다.

아시는 개구쟁이 소년 ‘아시’가 신비한 구슬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플랫포머 게임이다. 프로스토리는 BIC 수상작으로, 사악한 괴물에 의해 지하 감옥에 갇힌 주인공이 감옥에서 탈출하는 내용을 담은 2D 액션 게임이다. 두 게임을 모두 플레이하고 설문조사 등을 작성한 참가자에게는 최대 1만원 상당의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스토브인디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저가 전달한 피드백이 게임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발표하는 ‘LIVE 개발자 노트’가 진행된다. 기존 슬데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도 7월 라인업 게임에 관심있는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이날 "슬데는 인디 게임 개발자와 인디 팬 사이를 더욱 가깝게 연결해주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모집에도 많은 인디게임 팬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에서 초보 골퍼 대상 ‘명랑운동회’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초보 골퍼 대상 ‘명랑운동회’ 진행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에서 초보 골퍼 대상 ‘명랑운동회’를 진행한다.

8월 한 달간 진행하는 ‘명랑운동회’는 스코어와 상관없이 행운 순위에 해당하는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대회로 ‘프렌즈 스크린’에서 가장 유명한 대회 이벤트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골프를 이제 막 시작한 골린이들과 아마추어 골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1500명의 이상의 수상자에게 다채로운 선물을 증정한다. 행운 순위에 따른 시상품으로는 골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골프’의 ‘캐디백’, ‘숄더백’, ‘네임택’, ‘아이언 커버’ 등 다채로운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대회에서 100타 이상 기록한 이용자에게 해당하는 ‘골린이 전용 경품’을 증정, ‘카카오프렌즈 골프’의 ‘미니 파우치’, ‘네임택’ 외에도 ‘아이스크림’ 등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20,000등부터 100등 단위에 해당하는 초보 골퍼 30명에게 골퍼의 취향을 저격하는 ‘에센셜 키트’를 기념 선물로 제공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날 "2030 세대 영골퍼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대회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한 골퍼, 아마추어 골퍼 분들이 많이 참여하셔서 다양한 혜택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