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오늘]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8.0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명 확정 및 메인 이미지 공개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캐릭터 ‘론 리’ 업데이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영광의 길 시즌 10’ 업데이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다. 캐릭터간 상성과 배치를 활용해 전략적인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리그 매치’가 대대적인 개선 작업을 통해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매칭과 승점, 평가 기준이 합리적으로 변경되어 체감 난이도가 낮아지며, 리그 승격과 보상 획득의 기회는 확대된다. 또한 ‘오페라의 가면’ ‘천계의 명품 기사검’ 등 전설 등급의 날개와 무기 아바타가 추가되어 한층 강력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빌에 따르면, ‘침공’ 콘텐츠의 시즌 진행 기간을 기존 1일에서 3일로 변경하여 보다 넉넉한 시간을 가지고 즐길 수 있게 되며 시즌 보상은 더욱 풍성해진다.

또한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데이트 이후 14일간 출석하면 ‘캐럿 5000개’, ‘라피스 7000개’, 7주년 기념 이벤트 아이템인 ‘럭키 7코인’ 등 및 다양한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럭키 7코인은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하는 한정 재화로 ‘7주년 기념 아바타’와 ‘여름 맞이 바캉스 전신 아바타’, ‘날개 아바타’ 등 활용성 높은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3일, 프렌즈게임즈(공동 대표 정욱, 송계한)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타이틀 명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로 확정하고 메인 이미지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게임명 확정 및 메인 이미지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3일, 프렌즈게임즈(공동 대표 정욱, 송계한)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타이틀 명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로 확정하고 메인 이미지를 공개했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 IP에 ‘골프’ 소재를 접목한 캐주얼 스포츠 게임으로, 올 3분기 출시를 위한 막바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2번의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증대하고 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등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민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 등 8종의 캐릭터가 하나의 팀을 이뤄 대결 구도로 진행하는 게임의 특징을 담아 게임명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로 확정했으며, 게임의 분위기를 표현한 메인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이 게임은 각 캐릭터마다 다양한 코스튬 수집과 육성이 가능하며, 국가별 특징을 담은 오브젝트를 활용해 최상의 골프장을 구현할 뿐 아니라, 다채로운 모드를 통해 긴박감 넘치는 골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날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캐주얼 게임의 명가 프렌즈게임즈의 신작이자, '카카오프렌즈' IP 게임인만큼 잘 준비해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캐릭터 ‘론 리’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캐릭터 ‘론 리’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캐릭터 ‘론 리’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론 리’는 지난 ‘바캉스 이벤트 에피소드’에 등장한 메인 히로인으로 SSR 등급 서포터 캐릭터다. 부정적인 사고로 전장을 뒤엎어 적의 치명타 피해량을 감소시키거나 연기를 방사해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스킬을 사용한다.

또한 체력이 70%, 40% 이하가 될 때마다 주변 대상에 범위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힌 대상에게 실명, 이동속도 감소 등 상태 이상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바캉스 이벤트 에피소드 - 운명의 여름’를 재오픈하여 ‘론 리’가 등장하는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신규 ‘카운터패스: 커리어’를 새롭게 선보였다. ‘카운터패스’를 보유하고 일일 미션, 주간 미션 등을 클리어하여 패스 레벨을 올리면 신규 유닛 ‘론 리’, ‘론 리 프로필 프레임’, ‘융합핵’ 등 다양한 핵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신규 유닛 ‘론 리’ 출시를 기념해 ‘론 리의 서킷링크 이벤트’를 8월 24일까지 실시한다. ‘메인스트림’, ‘자유계약’, ‘외전’, ‘이벤트 에피소드’ 등을 플레이하여 얻은 특별 재화 ‘운명의 기록’으로 빙고 숫자를 뽑거나 빙고 미션을 달성해 6X6 빙고 보드를 채우면 ‘론 리’의 ‘바캉스 수영복 스킨’, ‘세트 바이너리’, ‘튜닝 바이너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를 8월 3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 행사에는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 박상연 디렉터, 넥슨 송승목 사업팀장, 버츄얼 유튜버 라니가 출연하며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영광의 길 시즌 10’을 3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영광의 길 시즌 10’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영광의 길 시즌 10’을 3일 업데이트했다.

영광의 길 시즌 10부터 새로운 콘텐츠 ‘휘장 장식’을 만나볼 수 있다. 태고 등급 이상 휘장의 강화 단계에 따라 장식 개수가 증가한다. 휘장 장식은 영광의 길, 투스의 둥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투스의 숨결’로 강화할 수 있다.

영광의 길은 가문을 활용한 디펜스형 콘텐츠다. 이용자는 가문 내 보유한 캐릭터를 활용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을 막아내야 한다. 가문 기술을 사용하는 타이밍, 캐릭터 배치에 따라 승부가 다르게 나올 수 있어 전략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영광의 길 시즌 10을 끝으로 시즌제를 마무리하고,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새로운 휘장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콘텐츠의 연속성을 높일 예정이다.

시즌 10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와 기념 상점을 연다. 이용자는 별도의 안내 전까지 영광의 길 참여 횟수에 따라 신화 휘장 1개, 영광의 증표 200개, 영광의 길 추가 입장권 최대 6개 획득할 수 있다. △펄 △은화 △협동 포인트 △마일리지 등 다양한 재화로 특별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영광의 길 시즌 10 기념 상점’은 17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수집의 재미를 줄 수 있는 신규 보물 ‘트렌트 도끼’도 추가했다. 트렌트 도끼는 지난 5월 오마르 곡괭이와 7월 플로린 호미에 이은 세 번째 황금 채집도구다. 트렌트의 도끼를 사용하면, 벌목이 가능한 지역에서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행동력만큼 지속적으로 벌목할 수 있다.

하둠의 영역 하이델 마을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 상점 ‘제노베바’ 10배 이벤트를 8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기존 보다 10배의 수량을 구매할 수 있다. 최고 보상도 발란 장비에서 엘리언 장비까지 선택 가능하도록 확대했다. 최고 보상 확대는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도 유지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