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빙그레 아카페라, 친환경 포장으로 변경…이마트X한화생명, 쇼핑혜택 주는 ‘구독보험’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빙그레 아카페라, 친환경 포장으로 변경…이마트X한화생명, 쇼핑혜택 주는 ‘구독보험’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8.0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빙그레]아카페라 페트 제품
아카페라 페트 제품 ⓒ빙그레

빙그레 아카페라, 친환경 포장으로 변경

빙그레는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패키지를 친환경 포장재로 변경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바뀌는 아카페라 패키지의 핵심은 수축(shrink) 라벨의 소재 변경이다. 수축라벨은 접착제를 사용한 일반 띠 라벨과 달리 필름에 열을 가해 수축시켜 포장하는 방식으로 절취선을 넣으면 재활용 시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일반적으로 분리배출이 되지 않은 페트병은 파쇄 후 큰 수조에 넣어 무거운 플라스틱은 밑으로 가라앉고 가벼운 다른 부자재를 물 위에 띄워 구분하는 수(水)분리 공정을 거친다. 아카페라에 적용되는 수축라벨과 뚜껑은 모두 비중이 1미만으로 제작돼 수분리 공정 시 물 위에 떠 분리와 재활용이 용이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 소재·제품에 대한 제조업체와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하는 아카페라 페트 바닐라라떼는 8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향후 다른 향료와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X한화생명, 쇼핑혜택 주는 ‘구독보험’ 론칭

이마트는 한화생명과 손잡고 ‘구독보험’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구독보험이란 사망, 질병 등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의 전통적 정의에서 벗어나 가입 기간 동안 생활 속에서 편익을 얻을 수 있는 ‘일상 혜택형 보험’이다. 

이마트와 한화생명은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무)’을 출시하고,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 모바일사이트와 한화생명 앱에서 이를 판매한다. 만 19세부터 60세까지 1인당 1회 가입할 수 있다.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은 1년 간 매월 보험료 3만원을 납입하면 최대 26%의 이마트 쇼핑 혜택을 매월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 시 이마트 모바일상품권 ‘이마티콘’ 5000원권을 지급하며 가입 익월부터 매월 이마티콘 3만3000원권과 이마트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해 월 최대 3만8000원의 쇼핑 혜택을 준다.  

이마트가 한화생명과 협업해 생활 밀착형 ‘구독보험’을 선보이는 이유는 이마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KT&G, 코로나19 의료진과 저소득층에 15억 원 상당 지원

KT&G는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진과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계열사 KGC인삼공사와 KT&G장학재단 등과 함께 총 15억 원 상당의 지원금과 물품을 전달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KT&G는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조성한 상상펀드를 활용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억 원을 전달했다. 이 금액은 코로나19 확산과 폭염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제공될 ‘쿨키트’를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쿨키트는 손선풍기와 쿨스카프, 바디물티슈 등으로 구성된다.

KT&G장학재단은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폐업점포 가정의 자녀들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 2억 원을 한국장학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 일회성 지원으로 그치지 않기 위해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수혜받은 학생들을 장학캠프에 초대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교류를 가질 계획이다. KT&G복지재단은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등 특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KGC인삼공사는 10억 원 상당의 홍삼 제품을 코로나19 의료진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SPC삼립, ‘가평휴게소’ 휴가시즌 맞이 리뉴얼 진행

SPC삼립은 휴가 시즌을 맞아 고객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가평휴게소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가평휴게소 춘천 방향 스낵 코너에는 ‘호빵찜기’ 모양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삼립 하우스(Samlip house)’를 설치했다. 삼립하우스에서는 SPC삼립 ‘삼립호빵’과 ‘크림빵’을 재해석한 제품을 선보인다. ‘미담호빵’ 3종, ‘생(生)크림빵’ 3종을 직접 만들어 판매한다.

기존 운영하던 SPC그룹 계열 브랜드인 ‘던킨’과 ‘파스쿠찌’의 인테리어도 새롭게 단장했다. 8월 중 춘천 방향에는 ‘파리바게뜨’도 신규 오픈할 예정이다.

휴게소 먹거리도 다양화했다. 삼진어묵, 호떡당, 신전떡볶이 등 다양한 분식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바르다김선생, 롯데리아(서울 방향) 등 테이크아웃이 용이한 브랜드들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화장실과 야외 테라스 등을 전면 리뉴얼하고 푸드코드와 화장실 내 공기청정기와 살균 시스템을 도입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