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롯데건설, 스마트 안전기술 도입…SGC이테크건설, 김해 복합물류센터 공사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롯데건설, 스마트 안전기술 도입…SGC이테크건설, 김해 복합물류센터 공사 수주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8.0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건설·현대건설·GS건설, ‘평촌 엘프라우드’ 분양

대우건설·현대건설·GS건설 컨소시엄은 경기 안양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 '평촌 엘프라우드'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비산초교 주변지구 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5개동, 전용면적 22~110㎡, 총 2739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49·59㎡ 689가구다. 관악대로와 경수대로가 교차하는 곳으로 교통성이 우수하고, 학의천과 비봉산을 끼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게 컨소시엄의 설명이다. 평촌 중심상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주거 인프라가 풍부하다는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컨소시엄 측은 "안양은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은 상황"이라며 "평촌 엘프라우드는 안양 비산동의 뛰어난 생활여건을 갖춘 입지에 주변 재개발·재건축, 월곶~판교 복선전철 개발 등 지역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대형 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그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대건설, 입주민 대상 프리미엄 피트니스 서비스 제공

현대건설은 스포츠플랫폼 GV클러스터와 주거서비스 개발·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입주민 대상 프리미엄 피트니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6일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현대건설은 '디에이치' 입주민들에게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은 물론, 단지 밖에서도 펜싱, 발레, 스피닝, 필라테스 등 다양한 피트니스 콘텐츠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GV클러스터는 상명대학교 경영대학원 피트니스 MBA 동문 기업들로 구성된 플랫폼으로 12개 스포츠 브랜드들이 참여 중이다. 현대건설과 GV클러스터는 각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금액별 체험권을 기존 가격 대비 약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입주민은 1개 매장당 최대 3회까지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 가능하다.

현대건설 측은 "디에이치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주거 서비스를 입주민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개인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프리미엄 피트니스를 경험해 보고 선택할 수 있게 하려는 것이 이번 서비스 개발의 핵심"이라며 "보다 건강한 삶을 디에이치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DL,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DL(구 대림산업)은 ESG 등 경영활동 성과를 담은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지주사 체제로 새롭게 출범한 DL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DL이앤씨와 DL케미칼의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성과·사업부문별 중장기 전략 등을 담았다. DL이앤씨는 탄소중립을 신성장 동력 기회로 활용하고자 이산화탄소 포집·수소, 신재생 에너지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 중이다. DL케미칼은 친환경 소재와 의료용 신소재 등 고부가가치 스페셜티(Specialty) 사업 진출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DL 측은 "글로벌 디벨로퍼를 목표로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건설, 안전관리 강화 위한 '스마트 안전기술' 도입

롯데건설은 건설현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스마트 안전기술'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조치를 통해 롯데건설은 360도 촬영 가능한 넥밴드형 웨어러블 카메라를 현장에 적용했다. 해당 카메라는 기존 건설현장에서 쓰이는 액션캠과 달리, 목에 걸어 착용해 두 손이 자유롭다는 측면에서 안전관리 업무 효율성을 제고 가능하다. 사각지대까지 촬영함은 물론, 사무실에서도 실시간으로 현장 상황을 원격 진단·점검 지원할 수 있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아울러 롯데건설은 2016년부터 스마트 안전관리 앱을 현장에 도입해 안전관리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건설 측은 "이번에 도입한 웨어러블 카메라의 운용 효과를 분석해 현장 안전관리 강화에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적극적인 스마트 안전관리 활동을 통해 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GC이테크건설, 1278억 원 규모 김해 복합물류센터 공사 수주

SGC이데크건설은 1278억 원 규모 김해 덕함 복합물류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6일 전했다.

이번 공사는 경남 김해 주촌면 일대 2만9799.90㎡ 규모 부지에 냉동·냉장창고, 상온창고, 부대시설 등으로 구성된 대형 복합물류창고를 짓는 사업이다. 교통망이 우수한 지역에 위치한 만큼, 향후 영남권역 핵심 물류창고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SGC이테크건설의 설명이다.

SGC이테크건설 측은 "물류창고가 과거에는 단순 창고수준 이었으나, 최근에는 설비 형태가 다양해 회사가 가진 플랜트 기술력이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올해 물류센터에 대한 물량이 더 증가하고 있어 연내 물류센터 수주만 5000억 원 이상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라인건설, 오는 11일 '내포신도시 EG the1 3차' 1순위 청약접수 진행

라인건설은 오는 11일 '내포신도시 EG the1 3차'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충남 내포혁신도시 RH4-1블록에 들어서는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3차는 지하 2층~지상 26층, 15개동, 전용면적 73·84㎡ 총 954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청약일정은 오는 9~10일 특별공급,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9일, 정당계약은 오는 30일~9월 2일 이뤄진다. 입주는 오는 2024년 3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