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대상, ‘미원’ 유튜브 광고로 MZ세대 공략…골든블루, 중국 하이난 면세점 판매 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대상, ‘미원’ 유튜브 광고로 MZ세대 공략…골든블루, 중국 하이난 면세점 판매 계약 체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8.0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미원 유튜브 광고
미원 유튜브 광고 ⓒ대상

대상, ‘미원’ 유튜브 광고로 MZ세대 공략

대상은 미원 출시 65주년을 맞아 공개한 ‘65년째 감칠맛 내는 조연, 미원’ 유튜브 영상이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148만뷰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대상은 MSG 유해성 논란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젊은 층에게 미원의 순기능을 알리기 위한 광고 캠페인을 2016년부터 전개해오고 있다. 이번 광고는 미원이 맛있는 음식 어디에나 존재하지만 가루 한 점 찾아볼 수 없이 언제나 사라지는 존재로, 음식의 주연일 수는 없지만 ‘맛의 조연’으로서 65년간 최선을 다해왔다는 점에 착안했다. 배우 김지석이 광고 모델로 출연, 직접 미원 패키지를 의상으로 입고 캐릭터를 연기했다.

영상은 주인공들의 러브라인을 위해 조연이 희생되는 청춘드라마 서사를 바탕으로 ‘미원 밀푀유나베’, ‘미원 라면’, ‘미원 소나기’, ‘미원 짜장면’ 등 총 4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김지석이 미원을 넣어 맛을 살린 밀푀유나베를 여주인공이 먹고 엉뚱한 남주인공에게 감동받는 등의 상황을 코믹하게 연출했다. 극적인 상황에서 김지석이 직접 열창한 일기예보의 ‘인형의 꿈’을 배경음악으로 삽입해 ‘한 걸음 뒤엔 항상 내가 있었는데’라는 가사가 상황과 오버랩되며 웃음을 유발한다.

영상 후반부에는 서울 아카이브와 미원 60주년 사진전 자료를 활용해 미원의 65년 역사를 현재에서 과거까지 역순으로 조명하면서, 지난 65년간 일상 속에 미원이 함께했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골든블루, 중국 하이난 면세점 판매 계약 체결

골든블루는 최근 중국 하이난에 위치한 시내 면세점과 위스키 입점 판매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골든블루가 하이난 면세점과 판매 계약을 맺은 제품은 ‘골든블루 사피루스’다. 2012년도에 출시된 이후 2017년도에 한 차례의 리뉴얼을 거쳤다. 원액은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을 100% 사용했으며 도수는 36.5도다. 

하이난 면세점에 입점되는 골든블루 사피루스 용량은 면세 시장에서 가장 대중적인 위스키 용량인 750ml로 패키지를 새롭게 제작, 생산했다. 알코올 도수가 40도 이상이여야 위스키로 구분하는 중국 법규에 따라 기존 중국 수출용 골든블루와 동일하게 40도로 블랜딩됐다.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하이난 시내 면세점 2곳에 입점돼 공식 판매가 시작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 정부의 지원정책을 통해 집중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하이난 면세점에 한국 로컬 위스키로는 처음으로 입점된 만큼 중국 소비자들의 많은 이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 과일 선물세트 ‘얼리버드’ 혜택 강화

이마트는 올 추석 과일 선물세트 ‘얼리버드’ 혜택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사전예약 기간에 미리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이 많아짐에 따라 ‘얼리버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과일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도 대비 25.7% 상승했다. 이마트는 이번 추석에도 이러한 추세가 지속돼 과일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10%대 신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에 이마트는 대표 과일 선물세트 4종을 ‘리미티드 딜’ 상품으로 선정하고, 이를 총 3만 세트 한정 수량으로 시세 대비 최대 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당도선별 사과(14입)’와 ‘당도선별 배(8~9입)’를 각각 1만 세트 한정으로 3만원에 판매한다. ‘샤인머스켓+메론 세트 골드(메론 1통, 샤인머스켓 2송이)’는 4000세트 한정으로 행사카드 구매 시 30% 할인된 3만9900원에, ‘상주곶감 2호(곶감 30입)’는 6000세트 한정으로 3만 원에 선보인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삼프로TV’와 SNS 행사 진행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오는 10일 인스타그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4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와 협업해 진행한다.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유튜브 방송을 즐겨 듣는 소비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10일 오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삼프로TV 오늘아침 라이브’ 방송 중 나오는 미션 키워드를 원할머니 보쌈족발 공식 인스타그램 DM으로 보내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보쌈도시락’ 기프티콘 2매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인스타그램 DM으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LF푸드 크라제, ‘바베큐 폭립’ 2종 출시

LF푸드 프리미엄 HMR 브랜드 크라제는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프리미엄 폭립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미국 남서부 스타일로 스모크향이 살아있는 ‘바베큐 폭립’과 매콤한 맛을 살린 ‘칠리바베큐 폭립’ 등 크라제 바베큐 폭립 2종이다. 제품은 연한 육질의 등갈비와 크라제의 특제 바베큐 소스로 완성했다. 특제 소스는 양파와 마늘로 은은한 스모크향을 구현한 베이스에 토마토 소스와 신선한 채소, 바나나, 파인애플 등 과일을 배합했다. 칠리바베큐 폭립은 특제 소스에 크라제 고유의 칠리소스까지 더해 매콤함이 특징이다.

제품은 해동 후 전자레인지나 오븐, 프라이팬, 바비큐 그릴에 올려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신제품 2종은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판매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