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ESG 신상품 ‘NH함께걷는독도적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ESG 신상품 ‘NH함께걷는독도적금’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8.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한국생산성본부와 ESG 경영 강화 업무협약 체결
BNK부산은행, 세종텔레콤과 부동산 집합투자에 관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서비스’ 협업 계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디지털 전용 ESG 신상품 ‘NH함께걷는독도적금’을 출시하고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독도 걷기대회'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ESG 신상품 ‘NH함께걷는독도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디지털 전용 ESG 신상품 ‘NH함께걷는독도적금’을 출시하고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독도 걷기대회'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NH함께걷는독도적금’은 환경을 보호하고 건강한 라이프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된 비대면 전용 ESG 적금상품으로, 올원뱅크 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1천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입금 가능한 6개월 만기 자유적금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기본금리 0.5%에 △탄소포인트 가입 동참 서명시 0.30%p △NH멤버스 가입시 0.6%p △걸음 수 달성 구간별로 0.10%p ~ 0.40%p의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최고 1.80%(‘21.08.09.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걸음 수 측정은 Google 피트니스앱(안드로이드) 또는 건강앱(아이폰)을 다운로드해 적금 상품과 연동하면 된다.

'디지털 독도 걷기대회'이벤트는 11일부터 10월 9일까지 60일동안 진행되며, ‘NH함께걷는독도적금’가입 후 걷기대회 응모 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 NH포인트 쿠폰(1만원)을 제공하며 걸음 수 60만보 달성 고객 중 여행상품권 100만원(1명), 50만보 달성 고객 중 여행상품권 50만원(5명), 30만보 달성 고객 중 여행상품권 30만원(10명)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대회 시상식은 10월 25일 독도의 날에 맞춰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농협은행은 대회기간 내에 서울부터 독도까지 거리 약 420km를 걸음수로 환산한 60만보를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한 참가자 1인당 6천원씩 기금으로 출연하여 독도 환경보전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11일부터 8월 24일까지 2주 동안 농협은행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디지털 독도 걷기대회’영상 시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 정답을 댓글로 작성한 고객 중 67명을 추첨해 갤럭시 버즈(1명), 갤럭시핏2(6명), 카카오프렌즈 클리어 보틀(60명)을 제공한다.

권준학 은행장은 이날 "8월 15일 창립 60주년을 맞아 든든한 민족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대한민국과 함께 성장하는 100년 농협을 만들고자 이번 신상품과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선도 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인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한국생산성본부와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한국생산성본부와 ESG 경영 강화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인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한국생산성본부와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참석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1957년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 기여를 위해 설립된 기업이다. 주요 글로벌 ESG 평가지수인 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의 국내 유일한 파트너 기업이며, 우리금융그룹을 비롯한 국내 주요 금융사와 기업들의 ESG 관련 업무를 수행해오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ESG 경영 강화 및 ESG 선도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는 물론, 중소기업 ESG 경영 도입 및 실천 지원, 공동 사회공헌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인력과 정보 부족, 비용 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ESG 정보 △ESG 교육 기회 △ESG 평가 가이드라인 제공 등 실질적 지원을 통해 ESG 생태계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날 "ESG 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 및 실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NK부산은행, 세종텔레콤과 부동산 집합투자에 관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서비스’ 협업 계약 체결

BNK부산은행이 세종텔레콤과 부동산 집합투자에 관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서비스’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세종텔레콤이 올해 말 론칭을 목표로 구축 중인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을 통해 부산지역 상업용 부동산 펀드의 수익증권을 디지털 자산 형태로 펀드판매 및 투자자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으로 부산은행은 해당 플랫폼 내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펀드계좌 관리 △실시간 입출금 조회서비스 등 계좌관리 관련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부동산 펀드 판매 및 거래에는 관여하지 않는다.

BNK부산은행에 따르면, 그 동안 부동산 펀드 시장은 소수 투자자만 참여한 사모펀드 중심이었다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플랫폼’ 서비스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부동산 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액으로도 부동산 투자를 통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으며, 환매가 어려운 부동산 펀드를 개인 간 거래를 통해 간편하게 환매 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해당 부동산 펀드 거래서비스는 부산은행 입출금 계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 이주형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이날 “부산은행의 금융서비스와 세종텔레콤의 블록체인 기술이 만나 시너지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1차 사업자로서 블록체인과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