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일동제약, ‘비오비타 미니정제’ 출시…동아쏘시오홀딩스-상주시, 취약계층 청소년 생리대 후원 MOU 체결
[제약오늘] 일동제약, ‘비오비타 미니정제’ 출시…동아쏘시오홀딩스-상주시, 취약계층 청소년 생리대 후원 MOU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은 자사의 장 건강 브랜드 '비오비타 시리즈'의 신제품 '비오비타 패밀리 미니정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자사의 장 건강 브랜드 '비오비타 시리즈'의 신제품 '비오비타 패밀리 미니정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 신제품 '비오비타 미니정제' 출시

일동제약은 자사의 장 건강 브랜드 '비오비타 시리즈'의 신제품 '비오비타 패밀리 미니정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비오비타 미니정제는 기존 비오비타의 정체성은 그대로 살려 유산균, 낙산균 등의 유익균과 프리바이오틱스인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 함유는 물론,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소화균, 소화효소까지 더했다.

또한 분말 대신 알약 형태를 채택해 섭취가 간편하고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 알의 지름이 7mm에 불과하고 순한 우유맛을 더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일동제약 측은 자사의 일동몰과 네이버 일동제약 스마트 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비오비타 신제품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소비자 욕구와 편의성 등을 고려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GC녹십자, 혈액분획제제 북미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는 최근 자사의 면역글로불린 제제 'GC5107'(국내 제품명: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주 10%)의 북미 임상 3상 결과가 SCIE급 국제학술지 '첨단면역학회지'(Frontier in Immunology)에 게재됐다고 12일 밝혔다.

학술지에 실린 논문 내용은 미국 10개, 캐나다 7개 등 총 17개 의료기관에서 3세부터 70세 사이의 1차 면역 결핍증(Primary Immunodeficiency) 환자 4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GC5107의 북미 3상 결과다. 논문에 따르면 최종 임상 검증에서 GC5107이 FDA 가이드라인에 준한 평가 지표를 모두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효성 결과를 보면, 1차 평가 지표인 '급성 중증 세균성 감염'(Acute Serious Bacterial Infections)의 12개월 내 발생 빈도가 FDA 기준인 1보다 낮은 0.02의 수치가 나왔다. 이와 함께 임상 기간 동안 감염병으로 인한 환자의 결근·결석일 및 입원일은 각각 7.1일, 0.1일에 불과했고, 그 외 임상 환자의 삶의 질을 평가하는 부가 지표도 기존 제품보다 양호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상주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 생리대 후원 업무협약 체결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11일 상주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의 기본권 보장과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이번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 3600팩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원하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를 경상북도 상주시 상주보육원과 24개 읍면동에 위치한 다문화센터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휴온스, 서울대병원에 뇌질환 혁신 치료기기 '엑사블레이트 뉴로' 설치

㈜휴온스는 최근 서울대학교병원에 엑사블레이트 뉴로 관련 모든 시스템 설치를 마쳤으며, 본격 운용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엑사블레이트 뉴로는 이스라엘 생명공학 기업 '인사이텍'(Insightec)이 개발한 최첨단 혁신 의료기기로, 진단용이나 피부 미용에만 쓰이던 초음파를 뇌신경계질환 치료에 접목, 두개골을 직접 열지 않고 초음파를 이용해 뇌 병변을 치료할 수 있게 설계됐다.

서울대병원은 엑사블레이트 뉴로를 이용하면 보통의 뇌수술과 달리 전신마취를 할 필요가 없고, 출혈과 감염의 위험에서 자유로워 고령 환자 또는 항혈소판제제 및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환자들도 뇌수술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