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GC녹십자 ‘건강한가’, 휴가 사연 이벤트 진행…휴메딕스-제넨바이오, 이종피부이식제 연구개발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GC녹십자 ‘건강한가’, 휴가 사연 이벤트 진행…휴메딕스-제넨바이오, 이종피부이식제 연구개발 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1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은 발달장애인·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학습자들의 질병표현을 돕는 도서 세트를 기부받을 기관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발달장애인·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학습자들의 질병표현을 돕는 도서 세트를 기부받을 기관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 '느린학습자 도서 세트' 기부받을 기관 모집

대웅제약은 발달장애인·경계선 지능 아동 등 느린학습자들의 질병표현을 돕는 도서 세트를 기부받을 기관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할 도서는 의사와 느린학습자 환자가 AAC 삽화를 통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제작된 '질병표현을 돕는 의사소통 그림책 4종'과 해당 책에 실린 표현과 삽화를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스토리북 '제이의 여행'이다. 위 도서들은 참지마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e-Book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느린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라면 오는 27일까지 참지마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도서 세트를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에게는 각각 그림책 3세트(총 15권)씩이 발송된다. 대웅제약은 참지마요 봉사활동에 멘티로 참가한 적 있는 개인 110명에 더해 응모를 통해 선정된 병·의원, 특수학교, 복지관 등 전국 295개 기관을 대상으로 그림책 약 5000권을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GC녹십자 '건강한가', 휴가 사연 이벤트 진행

GC녹십자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건강한가'의 공식 SNS를 통해 '건강한 휴가 사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건강한가는 지난해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전 품목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이벤트는 자유롭고 즐거웠던 지난 휴가를 추억하고 공유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건강한가의 공식 SNS를 팔로우한 후, 기억에 남는 지난 휴가의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마감일은 오는 15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9일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된다. 회사측은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휴메딕스-제넨바이오, 이종피부이식제 공동연구개발 협약 체결

㈜휴메딕스는 지난 12일 휴메딕스 성남 판교 본사에서 이종장기이식 전문기업 ㈜제넨바이오와 '형질전환돼지를 이용한 바이오 드레싱 및 피부 이식제 개발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제넨바이오는 형질전환 무균돼지를 활용한 화상 치료용 바이오 드레싱과 피부 이식제의 개발과 상용화를 맡고, 휴메딕스는 제품의 허가 및 판매, 유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휴메딕스와 제넨바이오는 국내보다 앞서 개발에 착수한 미국의 이종이식 및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기업인 제노테라퓨틱스(XenoTherapeutics)가 미국에서 FDA가 승인한 최초의 이종이식 임상 1상이 진행 중인 만큼, 이종피부이식 상용화 성공과 시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미약품, 창업주 임성기 회장 영면 1주기 추모식 개최

한미약품은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임성기 전 회장의 영면(2020년 8월 2일) 1주기를 맞아 임 회장을 추모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추모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임성기 회장은 1966년 서울 동대문구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임성기약국'을 개업했고, 이를 발전시켜 1973년 한미약품을 창립했다. 창사 이후 제네릭에서 개량신약, 복합신약, 혁신신약으로 이어지는 '한국형 R&D 전략'을 통해 한미약품을 한국을 대표하는 신약개발 전문 제약기업으로 만들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