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쇼핑,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진출…CJ온스타일, 가을 패션 신상품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쇼핑,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진출…CJ온스타일, 가을 패션 신상품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쇼핑은 중국 국제전자상거래 1위 플랫폼인 '티몰 글로벌'과 동남아시아 총 7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는 '쇼피'의 싱가포르 플랫폼을 시작으로 크로스보더 e커머스 플랫폼에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K쇼핑
K쇼핑은 중국 국제전자상거래 1위 플랫폼인 '티몰 글로벌'과 동남아시아 총 7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는 '쇼피'의 싱가포르 플랫폼을 시작으로 크로스보더 e커머스 플랫폼에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K쇼핑

K쇼핑, 크로스보더 e커머스 플랫폼 진출

K쇼핑은 중국 국제전자상거래 1위 플랫폼인 '티몰 글로벌'과 동남아시아 총 7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는 '쇼피'의 싱가포르 플랫폼을 시작으로 크로스보더 e커머스 플랫폼에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크로스보더 e커머스는 국경을 초월한 전자상거래란 뜻으로, 흔히 말하는 직구, 역직구와 같이 서로 다른 나라의 판매자와 소비자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결제하고 해외 배송으로 상품을 주고받는 국제 유통 서비스를 의미한다. 이에 K쇼핑은 해외 2030세대 고객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높은 상품부터 최신 트렌드 상품, SNS 이슈상품은 물론 K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상품 및 PB상품 등 230여 개의 상품을 선정했다.

또한 지역자치단체 등과 협력해 지역 브랜드 상품을 공동 기획하고 아직 해외시장에 진출하지 않은 우수 중소 브랜드를 발굴해 해외 판로를 열어주는 한편, 상품 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해 콘텐츠 차별화를 더할 계획이다.

현대百, 추석 정육 선물세트 선봬

현대백화점은 이번 추석 정육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20% 늘린 9만 개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보다 품목수도 10% 늘려 113종을 선보인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한우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10% 가량 늘린 6만5000세트 준비했다. 특히 100만 원 이상 초(超)프리미엄 선물세트의 물량을 지난해보다 50% 늘리고, 품목수도 기존 3종에서 5종으로 늘렸다. 여기에 200g씩 소포장해 1㎏ 내외로 구성된 소포장 세트인 '한우 소담 세트'도 작년 추석보다 30% 이상 확대한 1만5000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MZ세대를 겨냥해 맛집과 협업한 정육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서울 3대 고기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몽탄·뜨락·금돼지식당과 협업해 각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한 '몽탄 우대갈비 세트'(18만 원), '뜨락 숙성 스테이크 세트'(50만 원), '금돼지식당 금돼지 로스 세트'(13만 원) 등이 대표적이다.

야놀자, 효율적 근무환경 조성 위해 거점오피스 운영

야놀자는 효율적인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거점오피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야놀자는 서울 강서권역에 거점오피스를 운영한다. 거점오피스는 자택 내 업무환경 조성이 어렵거나 장거리 출근 중인 임직원들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합정, 홍대, 여의도, 영등포 등 임직원 거주지 분포가 높은 지역을 우선으로 3개월 간 시범 운영하고, 이후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거점 지역과 좌석수, 서비스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바디프랜드, 치매센터에 안마의자 4대 전달

바디프랜드는 지난 11일 서울광역치매센터와 충남광역치매센터에 안마의자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치매센터 후원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바디프랜드는 총 1240만 원 상당의 안마의자 4대를 기탁했다.

바디프랜드가 서울광역치매센터와 충남광역치매센터에 전달한 제품은 아제라플러스 플래티넘(하나바브라운)으로, 성동구 치매안심센터, 금천구 치매안심센터, TOP재가 노인복지센터, 천안구구팔팔 노인주간보호센터 등에 각각 설치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가을 패션 신상품 대거 론칭

CJ온스타일은 실크, 가죽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트렌디한 패션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셀렙샵 에디션'(Celebshop)은 고급 신소재와 뉴트로 스타일을 결합한 상품을 론칭한다. 셀렙샵 에디션은 오는 27일 20시 45분부터 2시간 동안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와이드 팬츠, 멜란지 투턱 팬츠 등 폭과 길이가 여유있는 팬츠와 상의는 니트, 하의는 페이크 레더로 이뤄진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원피스를 선보인다.

또한 VW베라왕은 '모던 드레시'(Modern Dressy) 컨셉의 가을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23일 21시 5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시즌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태리가죽재킷, 이태리 울 풀오버, 스커트를  선보이며 오는 30일 22시 55분에는 크롭 재킷, 스커트 상품을 방송한다.

웰스(Wells), 정수기·공청기 신제품 누적판매 각 2만 대 돌파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올해 출시한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과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가 출시 이후 각각 3개월, 6개월 만에 각 2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한 웰스 정수기 수퍼쿨링 플러스는 8단계 수온 조절 기능과 특화된 살균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공기청정기 최초 에너지 대상을 수상한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웰스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을 적용한 타워형 공기청정 구조로, 동급 제품 대비 약 18% 흡입 성능 향상과 30% 가량 빠른 청정 속도를 구현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이다.

공영쇼핑, '쌀의 날' 3시간 특집 방송 진행

공영쇼핑은 오는 18일 '쌀의 날'을 맞아 '공영 쌀 데이'(Day) 3시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집에서는 △영광 해뜨지쌀(오전 7시 5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동송농협 철원 오대쌀(오후 2시 45분) △농협 예산 삼광미(오후 9시 45분)를 방송한다. 삼광미, 오대쌀 등 국산 품종의 쌀을 엄선했다.

영광 해뜨지쌀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새청무 품종의 쌀이며, 동송농협 철원 오대쌀은 국내에서 개발한 순수 국산품종 쌀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역의 특산품임을 인증하는 '지리적 표시제'에 등록된 상품이다. 농협 예산 삼광미는 특집전을 맞아 특등급 상품으로 준비했다. 쌀데이에 소개되는 상품은 모두 방송 당일에 도정해 신선한 쌀 맛을 즐길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