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투스, 독립유공자 후손 돕는 ‘2021 버츄얼 815런’ 캠페인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투스, 독립유공자 후손 돕는 ‘2021 버츄얼 815런’ 캠페인 후원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8.1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누적 다운로드 5,000만 돌파
엔씨(NC) 유니버스, 새로운 아티스트 '하성운' 플래닛 오픈
네오위즈 신작 소울라이크 싱글 액션 RPG ‘P의 거짓’, 티저 사이트 공개
카카오게임즈 신작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한국해비타트에서 주관하는 ‘2021 버츄얼 815런’ 캠페인을 후원했다고 17일 전했다ⓒ컴투스 제공

컴투스, 독립유공자 후손 돕는 ‘2021 버츄얼 815런’ 캠페인 후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한국해비타트에서 주관하는 ‘2021 버츄얼 815런’ 캠페인을 후원했다고 17일 전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버츄얼 815’런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해 달리는 비대면 기부 마라톤 캠페인으로, 지난 15일 광복절을 기념해 참가자들이 원하는 시간 및 장소에서 자유롭게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컴투스는 이번 캠페인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해 한국해비타트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업 기부금과 815런 개인 참가자들의 참가비 전액은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위해 사용된다.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2017년부터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그동안 모인 후원금으로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첫 번째 보금자리를 완성, 헌정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날 “8·15 광복절을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안락한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건네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누적 다운로드 5,000만 돌파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17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출시 44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 7월 2일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를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이용자 수 3400만 명, 일일 최대 이용자 수 1600만 명,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40만 명을 기록하며 초반부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이후 △인도 이용자만을 위한 인도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 2021' 개최를 통해 이스포츠 환경을 조성해 나가며 안정적으로 게임을 운영 중이다. 덕분에 이용자 수가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출시 44일만인 14일 누적 다운로드 5000만을 돌파했다. 모든 수치는 구글 플레이 단일 마켓에서 발생한 것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50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스킨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8월 15일 인도의 독립 기념일을 맞이하여 소셜미디어 채널과 인게임에서 인도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7월 발표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첫 이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 2021은 예선전을 위한 열기가 뜨겁다. 총상금 1천만 루피를 향한 첫 단계인 예선에 현재까지 54만 명이 넘는 참가자가 신청했다. 이 중 선정된 1024팀이 한 번의 예선을 더 치르며, 최종적으로 16팀이 올 연말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본부의 임우열 본부장은 이날 “인도 이용자들을 위한 크래프톤의 마음이 현지에서도 느껴진 것 같다.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곧 시작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 2021에도 많은 참여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새로운 아티스트 ‘하성운’의 플래닛을 오픈했다.ⓒ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유니버스, 새로운 아티스트 '하성운' 플래닛 오픈

㈜엔씨소프트(엔씨(NC), 대표 김택진)의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새로운 아티스트 ‘하성운’의 플래닛을 오픈했다.

가수 하성운은 유니버스 플래닛에 마련된 프라이빗 메시지, FNS 등 기능을 활용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한다. 유니버스에서 독점 제공하는 예능, 화보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팬파티, 라이브콜 등 온•오프라인 행사도 유니버스와 함께 진행한다.

엔씨(NC)는 플래닛 오픈을 기념한 하성운의 인사 영상을 유니버스 공식 SNS에서 공개했다. 아티스트를 응원하기 위한 서포트 이벤트도 시작했다.

서포트 이벤트는 유니버스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팬들이 서포트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엔씨(NC)가 팬들을 대신해 커피, 간식차 혹은 도시락, 간식 세트를 아티스트에게 전달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자 중 5명에게는 아티스트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선물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P의 거짓’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신작 소울라이크 싱글 액션 RPG ‘P의 거짓’, 티저 사이트 공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P의 거짓’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오위즈 신작 P의 거짓은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고전 ‘피노키오’를 성인 잔혹극으로 각색한 것으로, 지난 5월 정식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공개하며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티저 사이트에서는 P의 거짓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스토리 트레일러 영상과 다양한 게임 컨셉 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신작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7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프렌즈게임즈(공동 대표 정욱, 송계한)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사전 예약자 수가 나흘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3분기 중 출시를 앞둔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 IP에 골프 소재를 접목한 모바일 신작으로, 8종의 캐릭터가 하나의 팀을 이뤄 세계 각지의 골프 코스를 공략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지난 10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 뒤, 하루 만에 50만 명이 참여하고 사흘 뒤인 13일에는 100만 명을 기록하는 등 높은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굿 퍼팅 네오’ 캐릭터 등을 지급하며, 이번 사전 예약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희귀 등급 캐릭터 ‘싱글 골퍼 라이언’과 인게임 재화를 추가로 선물할 계획이다.

또한, 사전 예약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애플워치 SE’, ‘문화상품권’ 및 한정판 ‘또앙이와 함께 프렌즈샷’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