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JW그룹, ‘JW유니버설디자인 창작공간 프로젝트’ 전개…에스티팜-테라젠바이오, 신항원 mRNA 항암백신 연구 MOU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JW그룹, ‘JW유니버설디자인 창작공간 프로젝트’ 전개…에스티팜-테라젠바이오, 신항원 mRNA 항암백신 연구 MOU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JW유니버설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JW그룹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JW유니버설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JW그룹

JW그룹,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장애예술인 지원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JW유니버설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장애를 비롯해 나이, 성별 등으로 인해 시설,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사용공간을 개선해주는 디자인을 뜻하며, 주로 소외된 계층을 포용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장애인을 위한 이동용 경사로, 점자 보도블럭 등을 설치하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이번 사업으로 기부금 3000만 원을 하트-하트재단에 지원한다. 하트-하트재단은 이날부터 공모를 통해 장애 예술인 창작 공간 6곳을 선정하고,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다. 또한 창작 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시설물의 개보수까지 진행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 많은 장애인 예술가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 규모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이엔테라퓨틱스, 안구통증치료제 신약 개발

대웅제약의 자회사 아이엔테라퓨틱스는 개량신약 개발 전문기업 지엘팜텍과 안구통증치료제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협약(MOU)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아이엔테라퓨틱스는 자사의 이온채널 플랫폼 기술과 지엘팜텍이 가진 제제개발 기술을 접목시켜 점안제 형태의 안구통증치료제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엔테라퓨틱스는 효능시험을 포함한 비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지엘팜텍은 점안제 제형개발을 담당한다. 양사는 오는 2022년까지 제형개발을 완료하고 비임상시험에 돌입할 예정이다.

광동제약 차음료, 연이은 트렌디 컬래버 눈길

광동제약은 광동 헛개차와 광동 흑미차가 의류, 피자 브랜드와 컬래버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따.

광동 헛개차는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Golden Bear)와 함께 '지친 일상에서부터 라운딩까지 답답한 갈증을 해소시킨다'는 컨셉으로 컬래버를 진행 중이다. 양사는 이번 컬래버를 통해 셔츠와 캡 등의 골프웨어와 볼마커 등 4종의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광동제약 헛개차-골든베어 컬래버 제품은 지난 13일 패션 플랫폼 무신사를 통해 론칭됐으며 이날에는 방송인 하하가 진행하는 쇼핑라이브 예능채널 베투맨(BET2MEN)에서도 선보인다.

올 초 출시된 광동 흑미차는 진도산 흑미를 도우에 적용한 '피자 알볼로'와 손을 잡았다. 광동제약은 '진도 검정쌀 생산유통 영농법인'과 업무협약을 통해 연간 80여 톤의 진도산 흑미를 사용하는 피자 알볼로와 함께 '흑미에 진심'이라는 콘셉트로 행사를 기획해 피자 주문 고객에게 광동 흑미차를 제공하고 있다.

에스티팜, 테라젠바이오와 신항원 mRNA 항암백신 공동 연구개발·CDMO 협력 MOU 체결

에스티팜은 테라젠바이오와 신항원(Neo-antigen) mRNA 항암백신의 공동 연구개발 및 CDMO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체결에 따라 항암백신 개발을 위해 에스티팜은 5프라임-캡핑(5’-Capping) 및 지질 나노 입자(Lipid Nano Particle, LNP) 전달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고, 임상부터 상업화 이후 mRNA-LNP 백신 원액의 CDMO를 담당할 계획이다. 테라젠바이오는 인공지능(AI) 유전자 서열분석을 통한 신항원 예측법으로 mRNA 항암백신 후보물질 도출을 담당할 계획이다.

신항원 mRNA 항암백신의 원리는 암환자로부터 추출된 암세포 유전자의 주요 변이 및 특성을 분석해 최적화된 신항원을 예측한 후, 신항원을 만들어내는 mRNA를 암환자에게 투여해 암세포에만 특이적으로 반응하는 면역반응을 유도함으로써 암을 치료하는 방식이다.

휴온스, 올해 2분기 영업익 126억 원…전년比 5% 감소

㈜휴온스는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111억 원, 영업이익 126억 원을 기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5% 감소한 수치다. 건강기능식품인 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는 게 휴온스의 설명이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량 증가하며 분기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다만, 영업이익이 소폭 줄어든 배경은 연구개발비 증가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를 위한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개발비는 전년도 2분기 60억 원에서 75억 원으로 증가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