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HUG,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전면 의무화에 따른 전담 콜센터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HUG,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전면 의무화에 따른 전담 콜센터 운영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8.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중소기업중앙회, ESG경영 확산·기업하기 좋은 환경 위해 맞손
KOTRA, 북미 미래차 가치사슬 진입 돕는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요르단에 국가자산 관리 노하우 전수
신용보증기금,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입직원 연수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 CI

ⓒ주택도시보증공사 CI

HUG,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전면 의무화에 따른 전담 콜센터 운영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 권형택)는 임대보증금보증 가입이 전면 의무화됨에 따라 오늘 17일부터 임대보증금보증 전담 콜센터(임대보증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18일에 기존 임대사업자에 대한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유예기간이 종료되면서 보증 가입 문의가 단기간에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HUG는 임대보증 콜센터를 운영하여 상담을 지원한다.

콜센터 전화번호는 1566-9002이며, 17일부터 6개월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이번에 임대보증 콜센터가 개소함에 따라 콜센터·지사 간 업무 분담에 따른 효율 증가로 상담 대기시간이 단축되고, 신속한 보증 심사 및 발급이 가능하게 되어 임대보증금보증을 이용하는 고객의 불편함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날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전면 의무화에 따른 보증 가입 문의 증가에 대응하고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게 되었다”라며, “HUG는 신속한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지원을 통해 정부 서민주거 정책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공사 CI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중소기업중앙회 업무협약 체결ⓒ한국농수산식품공사 CI

ESG경영 확산·기업하기 좋은 환경 위해 맞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ESG 경영 확산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마련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와 중소기업중앙회는 저탄소·친환경 식문화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공동전개 등 ESG 경영 실천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친환경 지역농산물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남기지 않고 먹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캠페인으로, 공사는 지난 7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로 지정하여 본사 구내식당부터 탄소 저감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양 기관은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 △안정적인 식품 원자재 공급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경영 활성화 △수출확대를 위한 바이어 초청·상담회 개최·박람회 참가 등 각종 사업지원 협력 등 각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이날 “2050 탄소 중립을 위해 먹거리 생산·유통·폐기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노력이 중요하다”라며, “ESG 경영 확산뿐 아니라 중소기업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KOTRA CI
KOTRA(사장 유정열)는 국내기업의 북미 미래차 부품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이달부터 4개월 간 '한·캐나다 미래차 파트너십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다ⓒKOTRA CI

KOTRA, 북미 미래차 가치사슬 진입 돕는다

KOTRA(사장 유정열)는 국내기업의 북미 미래차 부품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이달부터 4개월 간 '한·캐나다 미래차 파트너십 맞춤형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엔 미래차 부품 관련 우리 중소·중견기업 8개사가 참여한다.

이번 사업은 캐나다의 자율주행차랑 혁신 네트워크(AVIN)를 활용해 한국과 캐나다 기업 간 미래차 분야의 협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7년에 출범한 AVIN은 캐나다의 자율주행기술 개발을 선도하며, 캐나다 최초의 자율주행차 시범존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KOTRA가 캐나다 정부의 미래차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씨아이티엠 △인베스트 오타와 △1855 휘트비와 협약을 맺고 국내기업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KOTRA는 수행기관과 함께 국내 참가기업들이 캐나다 미래차 부품 공급망 사슬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세부적으로 △시장정보 제공 △법인설립 지원 △잠재투자자 연결 △양국 기업들의 공동 연구개발 기회 발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북미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영화 KOTRA 토론토무역관장은 "캐나다의 미래차 산업은 인공지능 산업과 융합된 자율주행차량을 중심으로 기술개발 수요가 높다"라며, "캐나다 정부도 한국과의 공동 협력에 긍정적이어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더 많은 양국 기업들이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16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캠코 직원들이 요르단 재정부 소속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국유부동산의 효율적 관리·처분 및 개발을 위한 역량 강화'를 주제로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한국자산관리공사, 요르단에 국가자산 관리 노하우 전수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문성유)는 캠코가 갖고 있는 국가자산 관리 노하우를 요르단 정부에 전수하기 위해 요르단 재정부 공무원 24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 글로벌 연수사업 ‘씨앗(CIAT)’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국유부동산의 효율적 관리ㆍ처분 및 개발을 위한 역량강화'를 주제로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캠코는 이번 연수를 통해 그간 쌓아온 △국유부동산 관리·처분 △공공부동산 개발·관리 △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 운영 등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전수해 요르단 정부의 국가자산 관리·처분에 대한 이해와 역량 강화를 돕는다.

캠코는 연수 웹페이지에 미리 제작한 강의 영상을 올리고, 연수생이 직접 요르단 국가자산 관리현황을 발표함으로써 맞춤형 실행계획을 도출할 수 있도록 실시간 소통 프로그램을 구성,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게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이날 “이번 연수를 통해 캠코의 경험과 노하우가 요르단 국가자산 관리 정책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캠코는 글로벌 교류・협력을 강화해 공공부문에서 한류의 큰 흐름에 보탬이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의 아바타(가운데)가 가상 세계에 구현된 메타버스 공간에서 신입직원 아바타들과 함께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입직원 연수 실시

신용보증기금(신보, 이사장 윤대희)은 지난 달 26일부터 약 3주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신입직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는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를 통해 타인과 소통하는 현실과 비현실이 혼합된 3차원의 가상 세계를 말한다.

신보는 이번 연수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용해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는 한편,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도 도입해 신입직원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디지털 소통을 강화했다.

신입직원들은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을 활용해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된 신보 본점, 연수원의 대강당 및 조별 토의실을 오가며 조별 과제 수행, 선배와의 대화, 아이스브레이킹 등의 연수과정을 진행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또한 아바타 캐릭터로 CEO특강 연수과정에 참석해 신입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며 새로운 신보 가족을 위한 환영의 메시지를 전하고 기념사진 촬영과 입사식을 함께 했다.

신보 관계자는 이날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입직원 연수는 회사에 대한 이해와 소속감을 높이는 한편, MZ세대들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되었다”라며, “신보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소통을 위한 창구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