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JW홀딩스, 아이엘사이언스와 글로벌 탈모시장 공략…종근당, 한기평서 신용등급 ‘AA-’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JW홀딩스, 아이엘사이언스와 글로벌 탈모시장 공략…종근당, 한기평서 신용등급 ‘AA-’ 획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1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내츄럴은 맞춤형 유산균 제품 '이너셋 장건강 유산균'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휴온스내츄럴
㈜휴온스내츄럴은 맞춤형 유산균 제품 '이너셋 장건강 유산균'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휴온스내츄럴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장건강 유산균' 4종 출시

㈜휴온스내츄럴은 맞춤형 유산균 제품 '이너셋 장건강 유산균'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너셋 장건강 유산균 4종은 △이너셋 장건강 포스트바이오틱스 올인원 △이너셋 장건강 패밀리 프로바이오틱스 △이너셋 장건강 스킨 바이오틱스 듀얼 △이너셋 장건강 슬림 바이오틱스 듀얼로 구성했다. 맞춤형 특허유산균과 기능성 소재를 이용해 소비자들이 기호와 목적에 맞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는 게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4종은 모두 글로벌 유산균 제조사 다니스코사의 17종 유산균을 사용해 다양한 균주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10억 CFU 보장' 유산균이다. 또한 분말형태의 스틱포 포장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냉장보관 없이 실온 보관이 가능한 생유산균 제품이다. 

유한양행, 광복절 맞아 온라인 뮤지컬 '위국헌신' 제작

유한양행은 21세기청년독립단과 광복 76주년을 기념하고 독립운동가들을 기리기 위해 제작한 광복 뮤지컬 '위국헌신'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유한양행에서 후원, 제작 지원한 광복 뮤지컬 위국헌신은 1910년대부터 1940년대 독립운동사를 배경으로 한 이야기로, 독립운동으로 남편과 아들을 잃은 한 여성이 환상적인 경험을 통해 독립운동가들이 품었던 위국헌신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독립운동가로 성장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국내 음악감독이자 작곡가 김문정 감독과 (주)더피트의 남진경 작곡가가 작곡했고, (주)올댓스토리의 대표이자 '실미도', '국화꽃향기' 등의 시나리오 작가로 유명한 김희재 작가가 스토리기획과 작사로 참여했다. 또한 뮤지컬 '웃는 남자', '팬텀' 등 뮤지컬 공연에서 활약하고 있는 홍세정 안무감독이 움직임을 맡아 힘을 보탰다. 더불어 뮤지컬 배우인 윤공주 배우가 주연을 맡았다.

이대목동병원, 순천농협 등과 치매 디지털치료제 시범사업 MOU 채결

이대목동병원은 순천농협, 한국교통대, 상명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비주얼캠프, ㈜ 하이와 함께 커뮤니티 케어 체계 구축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 기반의 Care&Cure 시범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진단, 예방 훈련 프로그램 공동 운영 △안전관리 및 공유진찰제 모델 개발과 운영 △트라이앵글 케어 시스템 구축 △고령 조합원 돌봄 및 건강복지 체계 수립을 통한 커뮤니티 케어 체계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대목동병원은 신경과 김건하 교수 연구팀이 하이와 함께 개발한 디지털 치료제 '똑똑새미'를 제공한다. 똑똑세미는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주고받으면서 인지 훈련 및 인지기능저하 여부 진단을 할 수 있다. 지역농협으로 소속 조합원 1만8000명인 순천농협의 고령 조합원들이 시범적으로 똑똑새미를 통한 인지 훈련을 시행할 예정이다.

JW홀딩스, 아이엘사이언스와 글로벌 탈모시장 공략

JW홀딩스는 아이엘사이언스와 전략적 제휴(MOU)를 맺고 두피·헤어케어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로 JW홀딩스는 아이엘사이언스의 폴리니크 제품 라인업에 대해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사업 권리를 갖는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제품 공급과 기술적 지원을 담당하며, 해외 등록·판매 관련 자료를 JW홀딩스에 제공한다. 폴리니크의 대표 제품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두피 전용 홈케어 디바이스다. 탈모 증상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사용되며, 약물치료와 더불어 보조적 용도로 활용된다.

특히 FDA Class 2 의료기기 등록과 미국 UL 안전인증, 유럽통합규격인증(CE)까지 총 세 개의 글로벌 인가를 통해 해외에서 의료기기로 판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양사는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 '프리미엄 스칼프 토닉', '딥클린 쿨샴푸' 등 탈모증상 완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도 해외 판매를 위해 협력한다.

일동제약, 오정세 출연 아로나민골드 새 TV광고 '호평'

일동제약은 배우 오정세가 출연한 자사 '아로나민골드'의 새로운 TV광고가 국내 최대 광고 포털사이트인 TVCF의 조사에서 다수 항목 1위 기록과 함께 '베스트 영상'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광고가 일상에서 한 번쯤 겪어보았을 법한 피로와 관련한 6가지 에피소드를 간결하게 담아내고, 유행어 '띠로리'를 '피로리'로 바꿔 주목도를 높이는 한편, 배우 오정세의 익살스러운 연기를 더해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했다.

특히 TVCF가 지난 7월 29일부터 7월 31일에 걸쳐 리서치 전문 기업 엠브레인 패널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소비자 반응 조사 결과, △시선을 끄는 CF △구매를 자극하는 CF △이해가기 쉬운 CF △모델 선정이 탁월한 CF 등 평가 항목 대부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광고 주목도 △광고 독창성 △광고 명확성 등 총 13개 항목에서 높은 평점을 얻었고, 이 중 △광고 명확성 △내용 이해도 △광고 친밀도 등 3가지 항목의 경우 조사 참가자의 약 90%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종근당, 한국기업평가서 신용등급 'AA-' 획득

종근당은 국내신용등급평가사인 한국기업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각각 'AA-'(안정적), 'A+'(긍정적)의 우수한 신용등급과 등급전망을 부여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용등급과 등급전망은 품목 포트폴리오와 연구개발 역량을 감안 시 사업 안정성이 우수하고, 실질적인 무차입으로 우수한 재무구조를 보유하고 있는 점, 견조한 수익성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점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종근당은 2019년 처음으로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하고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전년 대비 21% 성장한 1조 303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매년 매출액의 1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혁신신약과 개량신약,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현재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CKD-508, 샤르코마리투스 치료제 CKD-510, 항암이중항체 CKD-702, 코로나19 치료제 나파벨탄 등이 국내외에서 임상 중이다.

휴온스그룹, 'ESG경영혁신단' 발족

휴온스그룹은 18일 휴온스글로벌 성남 판교 본사에서 ESG위원회를 주축으로 한 'ESG경영혁신단'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휴온스그룹 ESG경영혁신단은 휴온스그룹 ESG위원회와 ESG임원협의회, ESG실무진으로 구성했으며, 휴온스글로벌 대표이사 윤성태 부회장이 단장을 맡았다. ESG위원회는 휴온스그룹 상장 4개사(휴온스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 휴온스블러썸)의 사외이사 7명과 대표이사 4명, 총 11명으로 구성됐으며, ESG 정책과 경영 주요 사항에 대한 검토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ESG경영혁신단은 그간 휴온스그룹에서 실천해오던 ESG 활동을 통합 운영하고, 지속가능경영 방침과 제도, 정책들의 체계화·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휴온스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연간 성과들을 공개함으로써 대외 소통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영 흐름에 발맞춰 ESG 투자와 각종 ESG 이슈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