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바로고, 강도 검거 허브 라이더에 감사장 전달…이지테크노시스, 인도서 올해의 기업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바로고, 강도 검거 허브 라이더에 감사장 전달…이지테크노시스, 인도서 올해의 기업가상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8.1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바로고는 깨진 술병을 들고 들이닥친 편의점 강도를 검거한 바로고 속초 허브 박태윤 라이더에 감사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바로고
바로고는 깨진 술병을 들고 들이닥친 편의점 강도를 검거한 바로고 속초 허브 박태윤 라이더에 감사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바로고

바로고, 편의점 강도 검거한 속초 허브 라이더에 감사장 전달

바로고는 깨진 술병을 들고 들이닥친 편의점 강도를 검거한 바로고 속초 허브 박태윤 라이더에 감사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바로고 속초 허브 박태윤 라이더는 지난 6월 9일 자정이 지난 시각, 강도가 깨진 술병을 들고 편의점 업주를 위협하는 장면을 목격해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이후 박 씨는 도망가는 강도를 뒤쫓아가 검거에 성공, 출동한 경찰에 인계했다. 속초경찰서는 위험을 무릅쓰고 강도를 검거한 박태윤 라이더에게 포상금과 표창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슬기로운 집콕생활 도와주는 가성비 실속제품 인기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과 무더운 날씨속에 집콕 생활이 지속되자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도와주는 실용성있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올 여름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의 일상화와 1인 가구의 증가로 이동이 용이하고 간편하게 설치 및 사용가능한 창문형과 이동식 에어컨이 꼽혔다. 지난 7월부터 8월 17일까지 창문형 에어컨의 판매수는 전년대비 510%, 매출은 490%로 크게 늘었다. 이동식형은 같은 기간 지난해에 비해 각각 289%, 315%가 증가했다. 에어컨 인기상품은 '한일전기 창문형 에어컨 WAC-1900'로,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44만 원대, 최고가는 약 100만 원대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악취나 벌레가 생기기 쉬운 더운 여름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집안에 있는 음식물을 위생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 처리기의 인기도 상승했다. 같은 기간, 건조방식 음식물 처리기의 판매수는 지난해와 비교해 179% 올랐고, 매출은 280%가 증가했다. 음식물처리기 인기상품은 '스마트카라 PCS-400'이다. 이 제품의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66만 원대, 최고가는 약 100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다.

야놀자 클라우드 산하 이지테크노시스, 인도 수라트 대표 올해의 기업가상 수상

야놀자 클라우드 산하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 이하 이지)는 인도 구자라트 상공회의소로부터 '수라트 대표 올해의 기업가상'(The Pride of Surat – Entrepreneur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인도 구자라트 상공회의소는 9500여 명의 회원과 125개 이상 협회 등으로 구성, 80여 년간 인도 무역 및 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분야별 최고의 스타트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을 개최해 지역 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다.

이지는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온 점을 인정받아 올해의 기업가로 선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기어때, '지금, 여기' 시리즈 '지금, 동해' 발표

여기어때는 '지금, 여기' 시리즈의 새로운 콘텐츠 '지금, 동해'를 19일 발표했다.

지금 동해는 △강릉 △고성 △동해 △삼척 △속초 △양양 등 해안 도시 곳곳의 풍경을 담은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다. 전문 크리에이터가 '여행지의 창문을 연다'는 콘셉트로 촬영한 150여 개의 클립을 앱에서 무작위 재생한다.

숙소와 맛집, 액티비티 시설과 관광 명소가 고루 담겼으며, 특히 씨마크호텔, 르네블루 by 워커힐, 카페 클램 등이 포함됐다.

배민아카데미, 사장님 교육 프로그램 '꽃보다매출 시즌10' 참가자 모집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 교육 기관 배민아카데미의 무료 심화 교육프로그램 '꽃보다매출'의 열 번째 시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꽃보다매출 시즌 10의 주제는 '브랜드'다. 교육은 △브랜드 진단 △브랜드 전략 및 콘셉트 개발 △브랜드 디자인 등으로 구성했다. 가게의 현재 상황을 점검하고 개성을 발굴한 뒤, 이를 바탕으로 가게 콘셉트를 개발하고 브랜드 전략을 세우는 과정으로, 9월부터 두 달간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주 1~2회 강연과 전문가 컨설팅에 이어, 마지막 회차에선 그간의 교육 성과와 결과물을 사장님들이 직접 공유하는 발표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꽃보다매출 시즌10은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배민아카데미 사이트 내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오는 27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총 8명을 선정해 30일 발표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